남자를 위한 맞춤 시술 전략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0-12-14

남자를 위한 맞춤 시술 전략

올겨울, 피부 시술을 고려 중인 남성을 위해 준비했다.

남성이 선호하는 피부 시술의 특징은?
남성은 보통 ‘시술받은 티’를 내고 싶어 하지 않는다. ‘뼈를 깎고 살을 찢어’ 드라마틱한 변화를 만들어내기보다는 충격파, 고주파, 주사, 레이저 등 비침습적 시술을 선호한다. 젊은 남성의 경우 거북목, 가슴 들림 등 체형 문제를 교정하기 위해 클리닉을 방문하는 이도 많은 편이다.

피부 고민에 따른 추천 시술은?
피아니시모는 팔자 주름과 처진 볼, 광대뼈 부분의 뭉친 살, 이중 턱을 개선하고 전체적으로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체외충격파로 근육과 근막의 탄성을 회복시켜 얼굴을 탄력 있게 만들고 부종을 완화하며, 고주파로 피부 탄력을 높이는 복합 시술법이다. 얼굴 조직 내부에 손상을 입히지 않고 본래의 탄성을 회복시키는 것이 장점. 마지막 단계에서는 레가토 레이저로 주름과 모공, 피붓결을 개선한다. 탄력뿐 아니라 피부 톤, 얼굴 윤곽을 모두 교정하는 효과가 있다. 얼굴이 작아 보이고 싶거나 거북목 등 잘못된 자세로 통증이 있는 남성에게는 P&P 주사를 제안한다.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자가혈 재생 인자와 고농축 영양 인자를 얼굴에 촘촘히 주사하는 시술로, 부종을 완화해 얼굴 사이즈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턱선을 날렵하게 다듬고, 염증성 셀룰라이트를 해소해 체형 교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모공이 고민인 남성은 피부 스케일링의 일종인 아피니트를 고려해보자. AHA와 탄산수를 혼합한 액을 회전하는 소형 분사기로 제트 분사해 모공을 청소하고, AHA 성분을 피부에 침투시킨다. 각질과 피지, 모낭충, 블랙헤드 제거는 물론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_린클리닉 이승우 원장


피부 고민에 따른 추천 시술은?
쥬베룩 물광 주사는 탄력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자가조직 재생 필러인 쥬베룩은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피부 탄력과 잔주름, 피붓결, 모공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어준다. 기미, 주근깨, 잡티, 혈관, 여드름 홍반을 해결하고 싶다면 루메니스 M22를 제안한다. 기존 IPL의 단점인 균일하지 않은 에너지 조사 문제를 개선한 기기로, 피부 밝기와 타입에 따라 515~755nm까지 7개의 필터를 다르게 적용해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1회 시술만으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어 특히 남성들의 만족도가 높다. 물론, 잡티 정도에 따라 3회 정도 시술이 필요하기도 하다.

남성에게 당부하는 애프터 케어법은?
클리닉에서 진행하는 진정 관리는 얼굴 레이저 제모 여부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시술 후 클리닉에서 받는 진정 관리보다 중요한 것은 일상에서의 관리. 선크림뿐 아니라 보습제와 재생 크림 사용 등 기본 관리에 충실해야 한다. _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





남성이 선호하는 피부 시술의 특징은?
여성이 노화, 리프팅, 탄력 등 구체적 이유로 시술을 상담하는 반면, 남성은 평소 콤플렉스라 생각한 부분을 개선하려는 경우가 많다. 이마 주름, 미간 주름, 팔자 주름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20대 남성은 안면 비대칭이나 특정 표정에서 좌우가 달라지는 얼굴 교정, 턱 라인의 탄력, 미백 등 여성보다 니즈가 구체적인 경우도 있다. 평소 피부 관리에 무심하거나 음주와 흡연 등으로 피부 컨디션이 매우 나쁜 경우 시술을 통해 한 번에 해결하려는 이도 있다. 이들에겐 시술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기보다는 평소 꾸준한 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피부 고민에 따른 추천 시술은?
탄력이 떨어져 고민하는 남성에게는 MTS와 매선 요법을 추천한다. MTS는 피부가 두꺼운 남성에게 효과적인 시술이다.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고 피부에 좋은 성분을 투여하면 피부 재생과 약 성분이 시너지를 일으켜 피부 광채와 탄력이 전체적으로 올라간다. 여성에 비해 표정근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남성은 상대적으로 얼굴 근육의 긴장도가 높다. 이 경우 근육을 풀고 피부 탄력을 높이고 싶다면 매선 요법이 효과적이다. 피부가 처지는 역방향으로 경혈에 단백질 성분의 한방 약실을 주입해 리프팅하는 원리로, 시술 후에도 약실이 녹으며 리프팅 효과를 지속시킨다. 얼굴선 교정과 혈액순환, 연부 조직의 재생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1~2년 정도 효과가 유지되며, 간단한 침 시술이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단, 일주일 정도 무리한 운동이나 사우나는 삼가야 한다.

남성에게 당부하는 애프터 케어법은?
사실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세심한 관리와 시술이 필요하다. 1회 시술이 아닌 시술 초기에는 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그 후에는 3~6개월 주기로 시술받으면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 꾸준한 기초 케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술·담배로 지친 피부를 위해 간단한 시트 팩이라도 하길 당부한다. _더존 한방병원 이상훈 병원장



남성이 선호하는 피부 시술의 특징은?
의외로 여성보다 레이저 불빛이나 통증, 바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남성이 많다. 남성이 더 편안한 시술을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피부 고민에 따른 추천 시술은?
피부를 전반적으로 개선하면서도 통증이 적고 편안한 시술을 원한다면 코레지 셀핏을 제안한다. 4~64Mhz의 멀티 파장을 피부 세포에 흘려 보내는 코레지 셀핏이라는 기계를 이용해 체내 이온과 분자의 운동을 유도하는 원리다. 롤러, 세라믹 스톤, 스킨 글로브 세 가지 핸드피스 중 의사 처방에 따라 2~3단계로 시술한다. 의사의 노하우와 투자하는 시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시술 후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아 남성의 만족도가 높은 편. 피붓결을 개선하고 탄력과 보습 효과를 높이고 싶은 남성에게는 리쥬란힐러가 적합하다. 생체 복합 물질인 폴리뉴클레오티드(PN)를 이용해 피부 내부의 손상을 개선하는 시술로, 얼굴 전체에 소량씩 주사한다. 예민하고 손상된 피부에도 시술 가능하다.

남성에게 당부하는 애프터 케어법은?
매일 면도를 하는 만큼 수염이 나는 부위의 모낭염에 주의해야 한다. 스킨케어에 무심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선크림만큼은 꼼꼼히 챙겨 발라야 한다. _더엘클리닉 서수진 원장

 

에디터 이혜진(hjlee@noblesse.com)
사진 김흥수
스타일링 류미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