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식물 카페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12-10

도심 속 식물 카페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식물 카페.

식물성 도산
강남 압구정 한복판에 채소 농장이 들어섰다. 국내 최초의 스마트팜 쇼룸 겸 카페인 식물성 도산은 단순히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재배한 채소를 가공해 만든 메뉴에 초점을 둔 공간이다. 이곳은 ‘지구와 화성 사이에 위치한 신선함의 별’이라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한쪽에서 수경재배 중인 초록빛 채소와 어울려 거친 질감의 화산석,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마감된 내부의 모습은 마치 신비로운 공간에 온 듯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100% 천연재료로 만든 바질 파인 소르베는 식물성 도산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시그니처 디저트다. 일찍이 서두른다면 하루 20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리버스드 샐러드도 맛볼 수 있다. 또 집에서 채소를 기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수경재배 키트도 판매된다. 식물성 도산은 ‘식물의, 식물에 의한, 식물을 위한’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곳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2길 54





두채
연건동 골목길에 새하얀 건물 한 채와 오래된 구옥 한 채가 나란히 눈에 들어온다. 서로 다른 분위기의 두 공간이 만난 베이커리 카페 두채는 도시가 삭막하게 느껴질 때 찾으면 좋은 곳이다. 우선 르 꼬르동 블루를 수료한 셰프의 빵 굽는 솜씨는 은은하게 퍼지는 냄새만으로 증명된다. 빵 나오는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11시인데 크루아상부터 스콘, 치아바타, 푸가스, 페이스트리, 루스틱, 휘낭시에까지 세상에 모든 빵을 모아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두채의 백미는 곳곳에 심어진 식물들이다. 건물을 잇는 통로에 담벼락을 따라 자리한 나무가 그늘을 만들고, 그 아래에서 두채를 바라보며 갓 구운 빵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창가와 테라스는 물론 루프탑에서도 식물과 마주 보고 앉을 수 있어 비가 오면 비가 오는 대로, 눈이 오면 눈이 오는 대로 근사하다.
ADD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13가길 8





그린랩
서울숲에 위치한 그린랩은 ‘숲멍’으로 이름난 공간이다. ‘세상의 방해로부터 나를 지키는 혼자만의 의식’이라는 리추얼 프로그램을 통해 고루한 일상에 평정을 가져다준다. 0.5층은 체크인 데스크와 플라워 숍이 있으며, 그 위층으로 좌식 의자에 앉아 통창 너머로 숲을 마주할 수 있는 스튜디오, 꼭대기 층에는 루프탑 가든과 다실이 마련되어 있다. 도심의 혼잡과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예약을 거쳐야만 그린랩에 방문할 수 있다. 데스크에서 제공되는 라탄 바구니를 받아 2층에 위치한 좌식 공간으로 올라가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되고, 바구니 안에 다과와 꽃, 책, 메모지, 펜 등이 담겨있어 메모를 하거나 책을 읽으며 조용히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도예, 명상, 요가 등의 다양한 오픈 클래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서울숲 그린랩은 온전히 숲의 고요함에 집중해 가만히 있어도 마음이 평온해지는 곳이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8-11





임시정원
코끝을 자극하는 아로마 향이 꽃집인지, 카페인지 헷갈리게 만든다. 압구정 로데오에 자리한 간판 없는 플라워 와인바 겸 카페인 임시정원은 전문 플로리스트가 완성해낸 플랜테리어로 들어서자마자 향긋한 풀 내음을 내뿜는다. 원목으로 하여금 아늑한 실내 곳곳에는 청량한 기운을 주는 식물들이 가득하고, 하나의 공간을 화이트와 그레이 계열로 나눠 취향에 따라 여유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한편에 데커레이션 된 꽃과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와인, 알록달록한 스낵 거리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 커피와 티 등의 음료 메뉴를 비롯해 디저트 메뉴는 물론, 와인과 페어링 하기 좋은 메뉴들도 즐길 수 있다. 이곳을 꽃집인 줄만 알고 지나쳤다면 크나큰 오산이라는 이야기다. 임시정원은 ‘나만 알고 싶은 곳’ 리스트 상단에 위치해야 마땅한 곳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33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sikmulsung_official, @ll.doochae, @greenlab_seoulforest, @temporary_garden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