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이 만드는 새로운 예술 미래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ISSUE
  • 2022-02-17

샤넬이 만드는 새로운 예술 미래

샤넬 하우스의 가치를 대변하는 특별한 예술 프로젝트.

런던의 국립초상화미술관.





로스앤젤레스의 언더그라운드 뮤지엄.

당대 아방가르드 예술을 후원한 예술 애호가 가브리엘 샤넬에게 영감을 받아 자유로운 창의성과 인간의 잠재력에 미친 샤넬의 영향을 재확인하는 ‘샤넬 컬처 펀드’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예술 전반에 걸친 혁신과 정보 교환을 촉진한다.
샤넬 아트 & 컬처(Chanel Arts & Culture)는 글로벌 샤넬 컬처 펀드와 함께하는 런던 국립초상화미술관, 로스앤젤레스 언더그라운드 뮤지엄, 파리 퐁피두 센터, 모스크바 GES-2, 상하이 당대 예술관(PSA) 등 다섯 파트너 기관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문화 혁신가들의 새로운 발상, 다양한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이 영상은 각 파트너 기관의 인터뷰 영상을 담아내며 새로 출범한 샤넬 컬처 펀드의 글로벌 프로그램을 강조한다. 일례로 국립초상화미술관의 경우 개관 이래 최대 규모의 리모델링 프로젝트 이후 2023년 완공되는 갤러리에 전시할 여성 초상화에서 여성의 대표성을 확보하고자 ‘컬렉션을 위한 샤넬 큐레이터’로 플라비아 프리제리를 필두로 한 팀을 선정했고, 언더그라운드 뮤지엄에서는 고유의 분야에서 혁신을 꾀한 큐레이터에게 새로 제정한 노아 데이비스상을 수여하는 동시에 재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상하이 당대 예술관에서는 모든 창의적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해 향후 2년 안에 창의성이 돋보이는 단체 전시를 여는 것이 목표다.









모스크바의 GES-2.

샤넬의 아트 & 컬처 총괄 디렉터 야나 필(Yana Peel)은 말한다. “샤넬 컬처 펀드는 개인의 창의성과 혁신의 원동력이 되는 잠재력 개발의 중요성을 믿는 샤넬 하우스의 가치를 대변합니다. 샤넬 하우스는 새로운 미래를 계획하는 전 세계 문화 혁신가에게 초점을 맞추는 샤넬 컬처 펀드를 시작하며 전통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예술가, 문화 리더 간 정보 교환과 장기적 협력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그려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문의 080-805-9628, chanel.com
Sponsored by CHANEL

 

에디터 이서연(프리랜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