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에서 만나는 호랑이 아이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2-04-20

옷장에서 만나는 호랑이 아이템

2022년 임인년을 맞아 패션 하우스가 타이거를 표현한 컬렉션을 속속 내놓았다.

시스루 프릴 블라우스와 타이거 일러스트 다이얼 워치, 구찌 타이거 미니백 모두 Gucci, 블랙 스커트 Sacai.
스웨이드 재킷과 팬츠 셋업, 니트 집업 카디건, 셔츠, 벨트, 시계 모티브 브레이슬릿 모두 Miu Miu, 화이트 스니커즈 Miu Miu×New Balance, 타이거 패턴 프린트 토트백 Marc Jacobs.
홀터넥 드레스 Blumarine.
디올 시 가든 이어링 Dior.
레오퍼드 패턴 선글라스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옐로와 블랙이 교차하는 그래픽 패턴 스웨터와 레더 벨트 디테일 랩스커트 모두 Loewe, 핑크 러버 부츠 Salvatore Ferragamo, 스퀘어 이어링 Givenchy, 볼드한 네크리스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스팽글 스트라이프 카디건 Brunello Cucinelli.
레드 레더 쇼츠 Max Mara.
타이거 프린트 돌체 박스 백 Dolce&Gabbana.
체인 모티브 뱅글 Chanel.
청키 솔 레이스업 슈즈 Alexander McQueen.
글리터 레오퍼드와 산호 화석 모티브 자카드 보머 재킷 Louis Vuitton.


Tiger Transformer
리얼한 타이거 패턴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타이거 모티브를 프린트로 재해석한 패션 아이템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봄과 잘 어울리는 화사한 옐로와 블랙, 그레이가 조화를 이룬 로에베의 니트 톱을 추천한다. 패턴이 화려한 만큼 버텀은 차분한 컬러 톤을 선택하면 균형감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어깨에 걸친 레오퍼드 패턴 재킷 Golden Goose, 추상적 시닉 프린티드 톱 Proenza Schouler, 타이거 프린트 플리츠스커트와 청키 부츠 모두 Ganni, 헤어밴드로 연출한 백 스트랩 Marc Jacobs.
타이거 프린트 저지 집업 재킷 Celine Homme by Hedi Slimane.
벨티드 데님 재킷 Ports Pure.
컬러 블록 팬츠 Burberry.
레오퍼드 패턴 선글라스 Salvatore Ferragamo.
스터드 디테일 스트랩 샌들 Valentino Garavani.
동물 캐릭터 모티브 이어링 Givenchy.


Witty Kitty Skirt
타이거 패턴을 러블리하게 소화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스커트! 톱·버텀 모두 패턴 아이템으로 매치하는 과감한 스타일링은 몸매를 한층 날씬해 보이게 한다. 스커트에 청키한 부츠를 매치하면 스포티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램스킨 점프슈트와 타이거 프린트 스카프 모두 Hermès.
스트라이프 패턴 드레스 Moschino.
다이아몬드 225개와 에메랄드 2개, 오닉스를 세팅한 팬더 드 까르띠에 브레이슬릿 Cartier.
PVC 스트랩 뮬 Alexanderwang.


Intuitive Tiger
때로는 직관적 시도가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에르메스 스카프처럼 잘 그린 타이거 일러스트는 럭셔리한 매력을 배가한다. 다만 이처럼 액세서리가 화려할 때 룩은 비교적 차분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반대로, 스타일링에 욕심을 내고 싶다면? 아이템을 더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덜어낼 것을 추천한다. 맨살을 드러낼 때 더 화려해 보이기도 한다.







캔버스 소재 드레스와 오렌지 컬러 자카드 쇼츠, 팔에 착용한 브레이슬릿, 싱글 이어링, 이너 벨트 모두 Prada, 타이거 패턴 스니커즈 Coach.
일러스트 프린트 셔츠 Ports 1961.
레오퍼드 패턴 부츠 힐 Christian Louboutin.
멀티컬러 벨트 Isabel Marant Étoile.


Attentive Shoes
타이거 패턴은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기에 제격이다. 강렬한 패턴이 시선을 끌기 때문. 그중에서도 이를 가장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은 슈즈 스타일링이다. 베이식한 룩도 단숨에 스타일리시하게 탈바꿈시킨다. 좀 더 개성 있는 룩을 시도하고 싶다면, 컬러 삭스나 스타킹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에디터 윤혜연(yoon@noblesse.com)
사진 원범석
모델 그레이(Gray)
헤어 이슬아
메이크업 박차경
어시스턴트 박연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