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있는 명성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06-15

이유 있는 명성

우아하되 지속 가능할 것. 가브리엘라 허스트의 올곧은 패션 철학이 반영된 2023년 봄 컬렉션을 선보였다.

‘패션의 완성은 백’이라는 말이 있다. 개인적으로 이 말에 적극 동의한다. 때로 어떤 백은 실용의 범주를 넘어 한 여성의 스타일을 정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각 브랜드마다 상징적인 클래식 백이 있는 것은 이런 이유이며, 이들은 브랜드 스타일에 방점을 찍는 역할을 한다. 가브리엘라 허스트 역시 ‘니나 백’을 시작으로 브랜드만의 우아한 미학과 환경에 대한 가치를 담은 백을 매 시즌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2023년 봄 컬렉션은 메탈릭한 골드 컬러로 출시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현시대에 럭셔리를 추구하는 방식은 놀랍다. 그녀의 진정한 열정은 일시적 트렌드를 넘어선 지속 가능성에 있다. 느리지만 환경에 도움 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 했던 그녀는 그 생각을 현실로 옮겼다. 자신의 윤리와 철학을 지키며 착한 브랜드로서 유행보다 전통에 무게중심을 둔 컬렉션을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가브리엘라 허스트의 정신이다.
오랜 시간 이 같은 신념을 지켜온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2016년 처음으로 핸드백을 선보였다. 친환경에 대한 그녀는 신념을 지키기 위해 불필요한 낭비가 없도록 모든 제품을 주문 제작 방식으로 한정 수량 생산했다. 그해 처음 선보인 니나 백은 스스로가 진심으로 사랑할 수 있는 가방을 디자인하기로 결심하고 오랜 고민 끝에 출시한 제품으로, 가브리엘라 허스트 컬렉션의 시그너처 백으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계적으로 대기 리스트가 있을 정도로 많은 이가 찾고 있다. 니나 백이 탄생되기 한 해 전, 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만난 애플 최고 디자인 책임자 조너선 아이브(Jonathan Ive)가 가브리엘라 허스트의 손에 들고 있던 프로토타입을 아내에게 선물로 주고 싶다고 한 이야기는 니나 백의 유명한 탄생 일화이자 그녀가 얼마나 많은 애정을 담아 이 가방을 만들었는지 보여주는 예다. “한 가지 이상 일을 할 수 있는 가방을 좋아한다”는 그녀의 말처럼 가브리엘라 허스트가 선보이는 가방은 두 배 혹은 세 배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Nina Bag Stripes in Black / Ivory / Gold
예술가이자 활동가인 니나 시몬(Nina Simone)의 이름을 본뜬 니나 백. 호박을 닮은 독특한 실루엣과 구조적 톱 핸들, 턴록 잠금장치로 부드럽게 펼쳐지는 독특한 라운드 파우치가 특징이다. 아름다운 곡선 형태로 디자인을 강조할 뿐 아니라 넉넉한 수납력을 갖춰 실용적이다. 봄 컬렉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블랙·골드·아이보리 세 가지 컬러를 패치워크로 제작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Metallic Demi Bag in Gold
니나 백의 장점을 그대로 녹인 데미 백은 좀 더 작은 크기로 앙증맞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메탈릭한 골드 컬러로 완성된 보디와 톱 핸들 덕분에 사이즈는 작지만 커다란 존재감을 자랑한다.





Inverted Gold Diana Bag in Gold / Black
다이애나 백은 가수 겸 배우이자 레코드 프로듀서인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의 이름을 본뜬 제품이다. 아코디언이 연상되는 형태로, 가방을 오픈했을 때 자연스럽게 접히는 주름이 실루엣을 돋보이게 한다.

 

에디터 차은향(c10@noblessedigital.com)
사진 제공 가브리엘라 허스트(Gabriela Hearst)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