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ic Interpretation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4-02-23

Artistic Interpretation

오트 쿠튀르의 정수를 담은 모던 하이 주얼리 아트 피스, 부쉐론의 ‘이스뚜아 드 스틸’ 컬렉션.

멀티웨어 스타일링이 가능한 이스뚜아 드 스틸, 파워 오브 쿠튀르 컬렉션. 부통 이어링과 견장 스타일로 착용한 에귀예트 피스, 브로치로 착용한 메다이으 피스와 브로치로 착용한 리본 모양의 노우드 피스.

부쉐론이 현대적 아름다움과 전통의 우아함을 결합한 새로운 이스뚜아 드 스틸(Histoire de Style) 하이 주얼리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름은 ‘파워 오브 쿠튀르(The Power of Couture)ʼ. 의복에서 영감을 받은 주얼리를 제작해온 메종 부쉐론 창업자 프레데릭 부쉐론의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은 메종의 창의성과 우아함을 표현한다. 파워 오브 쿠튀르 컬렉션은 메달, 버튼, 자수 장식 그리고 견장 같은 요소가 섬세한 손길을 통해 락 크리스털과 다이아몬드로 완성되어 고급스러운 아트웨어로 탄생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클레어 슈완은 예식 의상의 패턴 코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보우, 니트, 그로그랭, 폼폰, 레이스 등 모티브를 화이트 모노톤으로 완성했다. 쿠튀르의 우아함이 클레어 슈완의 손길을 거쳐 현대적 아름다움으로 거듭난 것.
이 컬렉션은 주제에 따라 그로그랭 리본 장식을 모티브로 한 노우드(Noeud), 니트웨어의 셰브런 패턴을 재해석한 트히꼬(Tricot), 예식 의상에 적용하는 칼라의 장엄한 자태를 섬세한 레이스 형태로 완성한 꼴(Col), 명예와 지위를 상징하는 메탈을 표현한 메다이으(Me′dailles),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더하는 요소로 재탄생한 견장 모티브의 에폴렛(E´paulettes), 예식 의상에서 차용한 자수 장식을 양치식물 형태로 재현한 브로드리(Broderies), 브레이드 디테일에서 영감받은 에귀예트(Aiguillette), 섬세한 포인트 요소로 활약하는 버튼에서 따온 부통(Boutons)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멀티웨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클레어 슈완의 섬세한 감각과 현대적 해석으로 완성된 부쉐론의 24가지 하이 주얼리 작품은 쿠튀르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꼴은 높고 타이트한 핏의 깃 칼라를 의미한다. 부쉐론이 1900년대에 제작한 티아라에서 영감받은 꼴 네크리스. 다이아몬드와 락 크리스털로 레이스를 표현한 듯 장엄한 칼라 형태 작품으로 네크리스, 초커, 낮은 형태의 네크리스 총 세 가지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다.
유연한 형태의 화이트 골드 프레임에 다이아몬드를 풀 파베 세팅해 바람에 나부끼는 잎사귀를 표현한 브로드리. 다용도 잠금장치를 갖춰 브로치와 헤어피스로 연출할 수 있다.
니트웨어의 셰브런 패턴을 재해석해 락 크리스털 니트 형태로 부쉐론의 쿠튀르 유산을 담아낸 트히꼬 네크리스.
폼폰 장식을 모티브로 한 에귀예트 이어링. 스터드와 드롭 이어링 두 가지 형태로 착용 가능하다.
다이아몬드로 그로그랭 디테일을 표현한 노우드 링.

 

에디터 이주이(jylee@noblesse.com)
사진 부쉐론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