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P REVOLUTION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4-03-19

LIP REVOLUTION

지난해부터 립 제품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며 뷰티 브랜드가 발 빠르게 립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컬러 스펙트럼부터 텍스처까지 업그레이드에 나선 것. 더없이 다채롭고 화려해진 립 메이크업으로 존재감을 드러낼 시간이다.





LIGHT GLOW vs SILKY MATT
입술을 매끈하면서 반짝이게 해주는 일명 ‘탕후루 립’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원래 글로시한 립은 뛰어난 광택감과 달리 무거운 발림성과 짧은 지속력이 단점으로 꼽혔는데 이를 보완해 선명한 발색력과 립밤 같은 편안한 사용감, 지속력을 적절히 믹스한 제품이 출시되는 추세. 흥미롭게도 이와 정반대인 매트 립 또한 올봄 트렌드 대열에 합류했다. 다만 글로 립 트렌드에 뒤이은 만큼 울트라 매트가 아닌 실크와 무스처럼 부드럽고 가벼운 피니시가 특징. 이번 시즌 립 메이크업은 이 두 가지 텍스처의 완전히 다른 무드를 오가며 온전히 누려봐도 좋겠다.
M.A.C 러스터글래스 립스틱 #피그먼트 오브 유어 이매지네이션 입술에 컬러가 맑게 발색되며 시어 샤인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DIOR 루즈 디올 벨벳 #999 부드럽고 보송보송한 피니시가 특징. 가볍게 밀착되며 오랜 시간 선명한 색을 유지한다.





EASY TO HANDLE
전문가들의 전유물로 여기던 립 펜슬이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내며 입술 메이크업에 집중된 트렌드를 말해준다. 다소 핸들링하기 어렵다는 이미지와 달리 최근 등장한 펜슬은 립스틱만큼 잘 발리는 것은 물론, 브러시까지 일체형으로 장착된 제품이 출시되는 등 보다 정교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해졌다. 나아가 국내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편리한 립 크레용 타입까지 오버 립 열풍을 타고 이번 시즌 많은 여성의 파우치 속 필수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운데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NARS 파워매트 하이 인텐시티 립 펜슬 #테이크 미 홈 크림 텍스처가 매트하게 고정돼 정교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HOURGLASS 쉐입 & 스컬프트 립 라이너 #02 은은한 코럴 컬러가 자연스럽게 입매를 보정해준다. ESTĒE LAUDER 더블웨어 24H 스테이-인-플레이스 립 라이너 #420 발색력과 지속력이 뛰어나 오랜 시간 완벽한 립 연출을 돕는다. CHANTECAILLE 르 매트 스틸로 #애스터 바오바브 오일을 함유한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 미끄러지듯 발리고 벨벳처럼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된다. GUCCI BEAUTY 크레이용 꽁뚜르 데 레브르 #01 질감이 무른 편이라 입술 라인에 바르고 스머지하면 내추럴한 오버 립을 연출할 수 있다.





THE RED
2024년 새해를 연 뉴 루주 디올의 뮤즈 모두 드레스부터 입술까지 선명한 레드로 물들이며 레드 립 메이크업의 유행을 예고한다. 맥과 샤넬을 비롯해 대표적 럭셔리 뷰티 브랜드도 메인 컬러로 선명한 레드를 내세우며 셰이드 확장에 나섰다. 얼굴을 화사하게 돋보이게 하는 핑키한 팝 레드부터 무드 있는 브릭 레드, 그리고 메가트렌드 컬러 체리 레드까지 무궁무진하다. 이번 시즌, 내 피부 톤에 맞는 레드 립 제품 하나 정도는 구비해둘 것.
LANCÔME 압솔뤼 루즈 인티마뜨 #135 얼굴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레드 코럴 컬러. CHANEL 루쥬 알뤼르 벨벳 #NUIT BLANCHE 07:00 한 번의 터치로도 완벽하게 밀착되는 프레시한 핑크 레드. GIVENCHY BEAUTY 르 루즈 앵떼르디 #N117 실크 파우더를 함유한 차분한 톤의 레드 립. BURBERRY BEAUTY 키세스 사틴 립스틱 #106 대담하면서도 클래식한 레드 컬러.

 

에디터 주효빈(hb@noblesse.com)
사진 이수현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