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하객 룩 완전 정복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4-05-08

봄 하객 룩 완전 정복

결혼식이 많은 5월, 하객 룩이 고민인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실패 없는 하객 룩을 완성해 줄 스타일링 팁!

@justine__va
@rosiehw
@anoukyve
@justine_va_
@lisa.olssons


클래식하지만 부드럽게  재킷 
‘포멀함’을 상징하는 대표적 아이템, 재킷. 그중 하객 룩으로 적합한 재킷은 따로 있다. 시크한 블랙보다는 밝고 화사해 보이는 컬러를, 직선보다는 곡선적인 요소가 들어간 것이 좋다. 인플루언서 아눅 이브(@anoukyve)의 소녀 같은 페플럼 재킷이 좋은 예. 하나만으로도 우아한 느낌을 자아낸다. 재킷 안에 입을 이너가 고민이라면 웨이스트 코트를 주목해 볼 것. 기온차가 높은 봄 날씨 재킷을 벗어도 여전히 정장 느낌을 자아내 최고의 아이템이 되어 줄 것이다.





@josefinehj
@lisa.olssons
@cassdimic
@hannaschonberg


단정한 룩에 멋 한 스푼  와이드 핏 트라우저 팬츠 
슬랙스라고 불리는 트라우저(trouser) 팬츠는 예복과 같은 드레시한 바지를 뜻한다. 의미 그대로 공식적인 자리나 단정한 룩이 필요할 때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트라우저 팬츠를 스타일리시하게 입고 싶다면 와이드 실루엣 팬1츠를 선택해 보자. 셔츠와 합이 좋으며, 위쪽 단추를 여러 개 풀고 소매를 살짝 걷어주면 더욱 멋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바지와 잘 어울리는 벨트도 빠질 수 없다. 아우터가 필요하다면 팬츠의 끝과 비슷하게 떨어지는 기장의 코트를 추천한다.





@hannaschonberg
@anoukyve
@anoukyve
@selkolas


소재와 컬러에 집중하라  H 라인 스커트 
H 라인 스커트는 입는 순간 격식 있고 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다만 아래로 뚝 떨어지는 직사각형 실루엣으로 잘못 입으면 어딘가 투박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 때문에 H 라인 스커트를 입을 때는 컬러와 소재, 그리고 길이에 맞는 스타일링이 중요하다. 기본인 블랙 미디스커트를 골랐다면 깊게 파진 상의를 입어 답답함을 없애 주거나 멋스러운 슈즈를 매치하는 것이 팁. 발목을 덮는 맥시 기장을 선택했다면 밝은 컬러로 전체 분위기를 화사하게 살리는 게 좋다.





@justine_va
@leasy_inparis
@estheraguirre
@marine_diet


하객 룩이 처음이라면  데님 팬츠 
공식적인 자리 경험이 적은 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이라면 하객 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적을 수밖에 없다. 이럴 때 꺼내 입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클래식한 데님 팬츠다. 어떠한 상의를 입느냐가 키포인트로, 데님 팬츠가 주는 캐주얼한 분위기와 반대되는 아이템을 매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이보리 셔츠나 베이비핑크 컬러 재킷 등이 있다. 여기에 앞 코가 뾰족한 스틸레토 힐이나 플랫 슈즈, 스카프 등 페미닌한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한다면 데님 팬츠로도 실패 없는 하객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에디터 차은향(chaeunhyang@noblesse.com)
사진 각 인스타그램 계정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