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과 진정성이 낳은 새로운 시대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1-05-04

혁신과 진정성이 낳은 새로운 시대

오메가의 최고경영자 레이날드 애슐리만이과 <노블레스>가 줌 인터뷰로 만났다.

왼쪽 오메가를 이끄는 CEO 레이날드 애슐리만.
오른쪽 2021년 신제품 중 오메가의 CEO 레이날드 애슐리만이 가장 주목할 시계로 꼽은 씨마스터 300 브론즈 골드.

오메가의 새로운 시계 컬렉션을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올해 오메가는 브랜드의 독보적 퀄리티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오메가에서 선보인 모든 타임피스는 정밀성, 성능, 항자성에 대한 업계 최고 인증 기준인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 브론즈 골드와 안트라사이트 슈퍼루미노바 같은 혁신적 신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메커니즘과 소재에 세심하게 공들인 올해 신제품 컬렉션은 다른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적 우수함과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이전 오메가 컬렉션과 비교한다면, 모델의 진화라고 설명하겠습니다. 이렇듯 오메가는 매년 전문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컬렉션마다 새로운 컬러를 더해 세련미를 강조했습니다.

2021년, 오메가의 시계 컬렉션을 몇 가지 단어로 정의한다면? 신선함, 헤리티지, 트렌디함. 신선하고, 일관성 있으면서 기술적으로 진보된, 오메가의 기본을 담았습니다. 브랜드의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트렌디한 면모를 가미했습니다. 실제로 몇몇 시계에는 놀랄 만한 컬러를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신제품에서 가장 눈여겨볼 시계는? 씨마스터 300 브론즈 골드 모델입니다. 이 제품을 완성하기까지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통상적으로 제품 하나를 출시하기 위해서는 그 속에 다방면의 브랜드 정신이 깃들어 있어야 합니다. 그중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고객입니다. 브론즈 시계 제작은 제 오랜 목표 중 하나였습니다. 알다시피 브론즈 소재는 수중 역사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브론즈 골드 소재는 오메가가 기술적으로 완성되었음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외관 역시 완성하는데 일조합니다. 이 두 가지가 완벽하게 결합되었다는 사실이 매우 감동적입니다.

“럭셔리 브랜드는 부자의 마음을 정확히 읽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 하이엔드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시계는 부유한 사람만을 위한 전유물이 아닙니다. 오메가는 오랜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다이버와 철도 노동자부터 우주 비행사와 선원까지 모두를 위한 타임피스를 만들었습니다. 최고 기능성과 아름다움으로 무장한 오메가 시계는 누구나 갖고 싶어 합니다. 물론 명품 고객도 그 일부죠. 누구나 원하는 것은 ‘가치’입니다. 가격이 퀄리티와 일치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오메가의 경우 가격과 퀄리티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정밀성, 혁신, 소재, 오랜 세월 유지되는 탁월함에 대한 오메가의 노력이 시계의 디테일 하나하나에 깃들어 있습니다. 오메가 타임피스에 투자하면 최고를 구매한다는 확신을 가져도 됩니다.

현재 시계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그 사이에서 오메가의 특별함은? 오늘날 모든 고객은 ‘진정성’을 찾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가치와 역사를 가지고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는 브랜드의 제품을 원하죠. 넘쳐나는 리뷰와 동영상, 소셜 미디어와 소통하며 고객들은 풍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럭셔리 브랜드는 고객을 속일 수 없기에, 진실되지 않은 제품을 만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빈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가 많이 출시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과거와 소통하고, 타임피스의 진정한 스토리를 느끼고 싶어 하니까요. 오메가는 이러한 트렌드의 선두에 자리합니다. 달에 착륙하고, 지구의 가장 깊은 곳을 탐험하고, 올림픽 경기에 참여했으며, 제임스 본드도 착용한 다양한 히스토리를 지닌 시계니까요. 이렇듯 오메가의 모델 하나하나엔 진정성이 깃들어 있습니다.

오메가를 이끄는 CEO로서 당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더불어 앞으로 시계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키워드를 점쳐본다면? 지금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혁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메가와 같은 전통적 회사는 혁신을 통해 앞으로 계속 나아가야 합니다. 위대한 유산에만 전적으로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더불어 기존 고객뿐 아니라 차세대 고객과도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위해 혁신은 필수입니다. 독점적 신소재 합금 연구부터 회사의 디지털 실적 향상까지, 대표이사로서 제 역할은 오메가를 현대적 세상에 선보이기 위한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을 찾는 것입니다. 두 번째 가치는 책임감입니다. 오메가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활용해 가치 있는 대의와 더 건강한 지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굿플래닛 재단, 오르비스, 넥톤 같은 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최근 문을 연 매뉴팩처에서는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야와의 협업이나 계획 등 오메가의 비전이 궁금합니다. 지난 수십 년에 걸쳐 오메가는 흥미로운 여러 분야와의 견고한 관계를 구축해왔습니다. 최근에는 해양 탐험, 나아가 해양의 보존과 보호에도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오메가의 아이덴티티인 우주와 스포츠에도 큰 열정을 가지고 있죠. 이러한 분야는 오메가의 정체성에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새로운 분야에 진출한다면, 오메가가 진정으로 열정을 느껴야 가능합니다. 단순히 인지도를 높이고 이슈를 만들기 위해 협업하지 않습니다. 올해는 올림픽 경기와 제임스 본드 영화에 참여합니다. 오메가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자부하며,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에디터 정순영(jsy@noblesse.com)
사진 제공 오메가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