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니트 레이어링의 기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2-02-15

환절기 니트 레이어링의 기술

새 계절이 시작되는 이맘때, 보온성은 챙기고 스타일까지 지킬 수 있는 환절기 니트 레이어링을 소개한다.

1. 셔츠 레이어링
니트의 따스함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레이어링’이다. 평소 클래식한 스타일을 추종하는 이라면 셔츠가 좋은 메이트가 되어줄 것. 베이식한 디자인의 니트와 화이트 셔츠는 조화롭지만 패턴이나 컬러가 강한 니트라면 잔잔한 패턴 셔츠를 곁들여보자. 스트라이프부터 도트, 페이즐리 등 그 어떤 패턴도 좋다. 이때 자연스럽게 셔츠 소매 커프를 니트 밖으로 내어 접어 올리고 여유로운 애티튜드까지 장착한다면 멋스러움은 배가 된다.


 

2. 니트 톱 레이어링
환절기에 공략할 두 번째 레이어링의 기술은 소재를 먼저 고려할 필요가 있다. 니트와 니트를 레이어드하거나 니트와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이 눈에 띄기 때문.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듯 얇고 가벼운 니트 톱이나 사랑스러운 블라우스 또는 슬리브리스 톱 위에 니트 아이템을 레이어드해 룩의 단조로움은 물론 보온성까지 높여보자. 눈 깜짝할 사이에 찾아온 봄을 맞이하기에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3. 컬러와 패턴을 맞춘 니트 레이어링  
니트를 레이어드할 때 여전히 컬러 조합이 고민된다면 패턴이나 베이스 컬러를 통일시키면 된다. 바로 오늘의 룩에서 키 아이템 한 가지와 세트 업을 이루는 방식인데, 니트 상하의를 통일시키거나 니트 액세서리와의 레이어링을 시도해볼 수 있다. 무엇보다 패턴을 맞춘 세트 업을 연출할 때 액세서리 역시 비슷한 무드로 맞추면 전체적인 조화로움을 끌어올릴 수 있다.


 

4. 컬러 블록 효과 연출하기  
소재와 컬러는 물론 니트의 짜임 마저 다양한 요즘, 그야말로 니트 레이어링을 즐길 적기다. 평소 컬러풀한 레이어드나 포인트 컬러를 더하는 컬러 블록의 고수라면 니트 스커트나 니트 팬츠, 니트 삭스 등을 컬러풀하게 레이어드해보자. 이때, 3개 이상의 레이어링을 시도한다면 먼저 비슷한 컬러의 조합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블루나 그린과 같은 쿨 톤이나 핑크와 레드 컬러처럼 붉은 톤의 조합 등이다. 니트 짜임 등의 차이를 주면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스타일링이 완성될 것!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alyssainthecity, @bellahadid, @blancamiro, @himichelleli, @luciacuesta_, @prosenkilde
디자인 부성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