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전통주 맛집은? #오늘은여기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2-18

최고의 전통주 맛집은? #오늘은여기

술과 음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전통주 맛집 리스트.

애주금호
우리나라 술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고, 애주금호는 그 술을 알리는데 선두에 있다.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천수현 대표가 직접 고른 전통주와 내추럴 와인을 만나볼 수 있는 애주금호는 다른 가게와 달리 보틀숍과 바를 동시에 운영한다. 전국 곳곳의 양조장으로부터 들여온 신상 술은 물론 온섶, 아리아리, 양지백주, C막걸리, 정원진과 더불어 안동 농암종택의 일엽편주 같은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진귀한 술이 가득하다. 전통주에 대해 잘 몰라도 괜찮다. 이곳을 찾는 것 자체로 우리 술의 진가를 느끼게 된다. 애주금호는 술이 입에 착착 붙기 시작한 사람에게 놀이터나 다름없다.
ADD 서울시 성동구 매봉길 50 옥수파크힐스상가 B105





도슬박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도슬박은 도시락의 옛 어원인 ‘도슭’에서 따온 이름으로, 좋은 쌀로 지은 밥상 차림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도시락 전문점 답게 전국 각지에서 최고로 인정받은 쌀을 사용해 매일 직접 매장에서 도정하고 30분마다 밥을 지어 제공한다. 대표 메뉴로 이꾸라, 관자, 전복, 참치뱃살, 우니, 단새우, 아보카도가 올라간 바다담다를 비롯해 장어와 계란, 떡갈비 등의 알차고 정갈한 메뉴가 있다. 여기에 도슬박과 안동 진맥소주가 협업해 쌀로 만든 소주 주하 40도 by 도슬박부터 예천주 복 24 만월, 풍정사계 동(冬), 오매락, 추사백 등 다양한 도수와 맛의 전통주를 함께 곁들이면 무릎과 이마를 탁 치게 만든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2길 25-3





공간 뒷동산
그냥 지나치기 힘든 외관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통 주점과 작은 양조장을 겸하는 공간 뒷동산은 술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방앗간 같은 곳이다. 가게 뒷산의 능선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에는 테이블과 의자, 바와 바닥 문양까지 곡선으로 가득하다. 항아리에서 직접 빚어내는 뒷동산 탁주를 중심으로 여러 종류의 전통주를 시음해 볼 수 있고, 술에 대해 궁금한 걸 물어보면 꼼꼼한 설명을 보탠다. 또 술과 곁들일 수 있는 음식들의 라인업도 늘 새롭다. 농어만두, 대하잣채, 백합술찜 등 계절이 바뀔 때마다 제철 재료들을 활용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전통주가 궁금한 이들에게 공간 뒷동산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다.
ADD 서울시 성북구 삼선교로2길 3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aejoo_geumho, @doseulbak, @duidongsan_our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