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작을 알리는 미술 소식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SPECIAL
  • 2022-05-20

새 시작을 알리는 미술 소식

따스한 계절을 맞은 미술계의 소식.

2022 파라다이스 아트랩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의 예술 창・제작 지원 사업인 ‘파라다이스 아트랩’이 올해 3회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아트랩 공모에는 메타버스, 인공지능, 센서 인터랙티브, 증강현실 등 하이테크와 사회적 이슈를 다룬 작품을 출품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종 선정된 작품 10점은 올해 상반기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아트랩 페스티벌을 통해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문의 pcf.or.kr





백남준 탄생 90주년
백남준아트센터는 올해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맞아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3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열리는 <아방가르드는 당당하다>전은 2000년대 레이저 작품을 시작으로 ‘삼원소’ 등 대표작을 역순으로 보여주며 아방가르드에 접근하고자 한다. 백남준의 생일인 7월 20일에는 그의 예술 세계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나의 축제는 거칠 것이 없어라’를 본격적으로 개최한다.
문의 njp.ggcf.kr





제12회 일우사진상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에서 전도유망한 사진작가를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제정한 일우사진상의 열두 번째 수상자가 공개됐다. 출판 부문 박형근 작가, 전시 부문 김신욱 작가, 다큐멘터리 부문 손승현 작가가 그 주인공이다. 수상자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세계적 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작품 제작과 전시, 출판 활동 등을 지원한다.
문의 ilwoo.org





강원트리엔날레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1월 19일 평창에서 ‘강원트리엔날레 in 평창’ 출범식을 개최했다. 강원트리엔날레는 강원도 전역 예술 공원화가 목표인 3년 주기 순회형 시각예술 행사로, 홍천에 이어 두 번째 개최지인 평창에서 강원트리엔날레 2022, 강원키즈트리엔날레 2023,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4 개최를 앞두고 있다.
문의 gwart.kr





BMW & 에리카 콕스
BMW 코오롱모터스는 에리카 콕스와의 협업 전시를 개최한다. 조형 작품, 미니어처 에디션, 뷰잉룸 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를 예정. BMW iX의 모노리스 작업 방식을 작가 고유의 시선으로 재해석, 서로 맞물리며 힘을 주고받는 3D 모노리스를 구현해 보여준다. 2월 17일부터 3월 20일까지 BMW 코오롱모터스 삼성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kolonmotors.com





GWBJ in 베이징
제6회 GWBJ(Gallery Weekend Beijing)가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베이징 789 예술구와 도시 전역에서 열린다. GWBJ위원회는 ‘공유’를 올해의 테마로 선정했다. 전 세계 7개 도시에서 꾸린 38개 전시와 컨템퍼러리 비주얼 아트, 퍼포먼스와의 예술적 소통을 비대면 버추얼 포맷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gallery-weekend-beijing.com

 

에디터 정송(song@noblesse.com)
조인정(노블레스 컬렉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