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페스티벌 시즌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5-13

마침내, 페스티벌 시즌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모여 귀청을 짜릿하게 해줄 뮤직 페스티벌 셋.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22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2022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22
서울 재즈 페스티벌이 무려 3년 만에 관객을 만난다. 오는 27일 금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 사흘간 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은 국내는 물론 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라인업에 자리 잡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먼저 첫 내한을 가지는 미국의 R&B 싱어송라이터 핑크 스웨츠와 인디 팝 가수 알렉 벤자민, 이미 국내에서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영국 팝 듀오 혼네가 헤드라이너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재즈 트리오 문차일드, 영국 팝 밴드 프렙, 재즈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신코티도 무대에 오른다. 국내 라인업으로는 첫째 날 백예린을 시작으로 악뮤, 에픽하이, 그리고 선우정아까지 거를 무대가 단 하나도 없다. 서울 재즈 페스티벌은 봄기운이 만연한 음악들로 귓가를 포근하게 울릴 준비를 마쳤다.
기간 5월 27일~29일
장소 올림픽공원내 88잔디마당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2022
지난 2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도 돌아온다. 여름 페스티벌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역시 3년 만에 오프라인 대면으로 팬들을 만난다. 해외 슈퍼헤드급 아티스트와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약 50여 팀으로 라인업을 구성해 세부 출연진에 대한 정보는 5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 록 페스티벌답게 신진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펜타 슈퍼루키’부터 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 인천 곳곳에서 펼쳐지는 ‘펜타포트 라이브 스테이지’, 인천 내 라이브 클럽에서 진행되는 ‘펜파포트 라이브 클럽 파티’까지 아티스트와 팬들과 조금 더 가깝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기간 8월 5일~7일
장소 송도달빛축제공원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아시아를 대표하는 EDM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 세계 최정상급의 아티스트들이 모인 역대급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찾는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코로나19 이전 매년 10만 명 이상이 모였을 만큼 국내 페스티벌 중에서도 손꼽히는 페스티벌이다. 이번 해외 EDM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급 아티스트 12팀 이상과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30팀이 참여해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포뮬러-E와 함께 개최되면서 흥행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EDM 공연이 주는 짜릿한 열기와 레이싱 대회가 선사하는 스릴 넘치는 스피드를 즐길 수 있어 팬데믹 이후 사상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빅 이벤트를 예고하고 있다.
기간 8월 11일~13일
장소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일대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seouljazzfestival, @pentaportrf, @worlddjfestival
디자인 이지현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