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물면서 일해보기, 워케이션 숙소 #오늘은여기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5-20

머물면서 일해보기, 워케이션 숙소 #오늘은여기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겸하는 워케이션이 새로운 원격 근무 트렌드로 떠올랐다.

셀립 순라
서울에서 거주하면서 일과 여가를 즐기는 여행의 개념까지 충족시켜준다. 신개념 주거 서비스 셀립 순라는 종묘, 창덕궁에 둘러싸여 궁궐과 한옥을 바라보며 특별한 워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가구 걱정 없이 몸만 들어올 수 있게 준비된 옵션들은 물론, 철저한 1인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하우스 키핑, 운동 클래스, 자전거 렌탈 등의 서비스도 갖추고 있다. 객실은 궁궐뷰룸, 골목뷰룸, 케이브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업무가 끝난 뒤에는 익선동과 북촌 계동의 고요한 돌담길을 걸으며 업무에 지친 자신에게 하루의 마무리를 선사한다. 사전예약을 통해 한 달 단위로 신청하거나 에어비앤비를 통해 하루 체험도 가능하다.
ADD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1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
너른 들판과 키 큰 나무가 겹겹이 쌓인 곳이 근무 환경이라니.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는 일과 휴식을 위한 영감의 공간이다. 푸른 바다 대신 울창한 숲과 오름들로 둘러싸인 구좌읍 송당리에 자리해 촉촉한 바람과 숲 내음을 만끽하며 워케이션을 할 수 있다. 장기 대여 공간인 레지던스와 잠시 머무르다 가는 이들을 위한 스테이 타입으로 객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커다란 통창으로 푸른 풍경을 안에서 들여다볼 수 있다. 또 디자이너의 사무실이라고 해도 손색없는 프라이빗 라운지로 근사한 오피스 공간까지 마련했다.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쉼과 몰입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로 향하면 된다.
ADD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번영로 2133-50





디어스 판교
짧게는 2개월, 길게는 1년까지. 원하는 만큼 머물면서 워케이션을 누릴 수 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디어스 판교가 워케이션 스폿으로 인기몰이를 제대로 하고 있다. 총 31가지의 다양한 유닛을 갖춰 취향대로 객실을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어디에서도 창문만 열면 숲뷰가 가능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뿐만 아니라 300평 규모의 넉넉한 라운지와 장시간 업무로 인해 틀어진 체형을 교정 받을 수 있는 피트니스룸, 이 밖에도 미팅룸, 파티룸, 무비룸, 펫 테라스 등 다채로운 형태의 시설을 제공한다. 사람, 자연, 그리고 개개인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하는 디어스 판교는 워케이션에 진심이다.
ADD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18 아이스퀘어 C1





오-피스 제주
도심 속 사무실이 아닌 휴양지에서의 일은 마음의 여백과 생각의 전환을 불러온다. 오-피스 제주(O-PEACE JEJU)는 이름 그대로 평화로운 휴양지 기반의 공유 오피스다. 인적이 드물어 조용한 바다마을에서 수평선을 마주하며 조금은 느슨하게 일해볼 수 있다. 1층은 워크 스페이스로 운영되며, 2층과 3층은 각각 스탠다드룸, 스위트룸으로 이용객들에게 최적의 워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바다와 맞닿아 있는 조천읍을 중심으로 워케이션 타운을 조성해 인근 로컬 숙소들과 함께 사무실과 주거 공간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피스 제주는 일과 휴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곳이다.
ADD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조천2길 25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celib_lifeandstay, @cociety_village, @dears.life, @o.peace.jeju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