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리프팅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2-05-30

궁극의 리프팅

울쎄라에 대해 닥터스피부과 전문의들이 자세한 설명을 전한다.

 목 주름에도 효과적인 울쎄라 
박재양 원장(닥터스피부과 한티점)

“목은 잦은 시술이 어려운 만큼 한 번 시술할 때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면 실망하고 포기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효과가 없는 이유는 목 주름과 피부 처짐에 대한 진단이 잘못됐거나, 필요한 시술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해서입니다.” 박재양 원장은 목 주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단순히 목이 노화한 것이 아니라, 얼굴의 탄력이 전반적으로 떨어지면서 생기는 처짐이 목까지 이어져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따라서 울쎄라로 목과 얼굴의 탄력을 동시에 관리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목은 얼굴보다 통증에 민감하지 않아 마취 크림을 도포한 뒤 시술하면 통증이 크지 않은 편이다. “울쎄라는 목 피부의 탄력을 개선해 처진 피부와 목 주름을 완화합니다. 경우에 따라 깊이 파인 목 주름에 특화된 필러를 함께 시술한다면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울쎄라 부작용을 낮추는 방법 
성현철 원장(닥터스피부과 신사점)

피부 리프팅을 위해 울쎄라 시술을 고려하는 이가 많은 만큼 그 부작용에 대한 궁금증도 많을 터. 가장 많이 우려하는 부작용은 볼 파임이다. 하지만 이 부분은 시술 문제라기보다는 시술 방법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성현철 원장은 지적한다. “볼 파임 부작용으로 인한 좋지 않은 기억 때문에 초음파 리프팅 시술 자체를 꺼리게 되는 경우도 있어 안타깝습니다. 울쎄라 시술 후 볼 파임이 나타나는 원인을 들여다보면, 첫째는 환자의 얼굴과 피부에 대한 진단이 잘못되었고, 이로 인해 케이스에 맞는 적절한 라인 수와 팁으로 시술이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부 속을 보지 않고 잘못된 타깃층을 시술했을 때도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국 울쎄라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볼 파임 외에도 부기를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울쎄라는 회복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인 다운타임이 거의 없는 시술이지만, 환자의 통증 민감도에 따라 부기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부기는 부작용이 아닌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일주일 정도 지나면 가라앉으며, 재생 크림 등을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눈가를 위한 울쎄라 
최승일 원장(닥터스피부과 광교점)

얼굴 중 노화 흔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부위는 바로 눈가다. 눈가를 위한 아이울쎄라를 고려하는 이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눈가는 피부 중 가장 얇은 부위입니다. 울쎄라 시술 시 턱이나 볼에 시술할 때와는 다른 팁을 사용해야 하죠. 일반적으로 하안부는 3.0mm와 4.5mm 팁을 사용해 근막층을 타깃으로 한다면, 눈가는 1.5mm 팁을 사용해 진피층을 타깃으로 합니다.” 최승일 원장은 아이울쎄라의 경우 단순히 눈가 피부 탄력뿐 아니라 이마와 눈썹 처짐이 고민인 이에게도 제안한다고 설명한다. “이마와 눈썹이 처지면 눈매도 함께 처지면서 상안부의 탄력이 전체적으로 떨어져 보입니다. 이 경우 아이울쎄라를 진행하면 처진 눈매가 교정되고, 눈가가 리프팅되는 효과가 있죠. 눈 밑을 시술할 경우 볼록 튀어나온 눈 밑 지방(아이백)이 완화되는 효과도 있어 눈 밑 지방제거술을 고민하는 분에게 다른 대안으로 추천하곤 합니다.” 눈매를 중심으로 한 상안부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이마거상술과 눈썹거상술을 고려하지만 절개술에 대한 걱정이 많다면 아이울쎄라가 대안이 될 수 있다. 50대 이하라면 절개, 부작용, 다운타임의 부담 없이 자연스럽게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울쎄라를 추천한다.





 고민에 따른 맞춤 시술 울쎄라 
이지민 원장(닥터스피부과 강동고덕점)

울쎄라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선호하는 초음파 리프팅 시술인 만큼 저마다 고민을 갖고 병원을 찾는다. “사람마다 고민 부위와 노화 정도가 다르기에 맞춤 진단과 시술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피부 속을 초음파로 보면서 시술하는 울쎄라가 개개인을 위한 맞춤 리프팅 시술에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40대 이상은 피부 노화가 피부 전 층에 걸쳐 나타나기 때문에 시술 시 깊이가 다른 여러 가지 팁을 사용해 피부의 전반적 콜라겐 리모델링을 유도해야 한다. 그렇기에 피부 상태를 체크하며 시술할 수 있는 울쎄라를 더욱 추천한다고. “울쎄라 시술 주기는 연령대보다는 시술받는 이의 생활 패턴과 피부 상태를 고려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해보세요. 만약 울쎄라를 꾸준히 받아왔다면 1년에 한 번 받아도 충분하지만, 그동안 관리를 하지 못해 피부 처짐이 오래 지속되었다면 초반에는 6개월 간격으로 시술할 것을 권합니다. 페이스 라인이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되거든요.”





 20대를 위한 울쎄라 
조경종 원장(닥터스피부과 신도림점)

피부 시술은 더 이상 중년 이상의 전유물이 아니다. 피부 노화를 늦추고 자연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울쎄라 같은 시술은 더더욱 그렇다. 조경종 원장은 서른을 맞이할 때 또래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이가 늘면서 울쎄라에 대해 문의하는 20대가 많아졌다고 설명한다. “피부는 지속적으로 노화가 진행되고 안티에이징 시술의 목적은 그 속도를 늦추는 것이기에 20대부터 울쎄라 시술을 시작해도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간혹 20대부터 시술받으면 더 나이 든 후 효과가 떨어질까 봐 걱정하는데, 오히려 안티에이징에 일찍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할수록 탄력 있는 피부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20대의 경우 노화에 대한 고민보다는 얼굴형 개선에 관심을 두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고민이 있는 부위에 집중해서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브이라인을 방해하는 턱선, 이중 턱을 개선하려는 이들의 니즈가 높다.





 남성도 울쎄라를 찾는 이유 
고범준 원장(닥터스피부과 공덕점)

요즘은 남성도 자기 관리를 위해 리프팅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과 미용 시술에 적극적인 추세다. “몇 년 전만 해도 울쎄라를 찾는 남녀 성비가 1 대 9였다면 지금은 3 대 7 정도로 남성이 부쩍 늘었습니다.” 게다가 실제 남성의 울쎄라 시술 후 만족도는 거의 100% 가까울 정도로 높다. 일반 리프팅 시술에 비해 울쎄라의 강력한 효과는 비교적 체감하기 쉽기 때문이라고 고범준 원장은 분석한다. “울쎄라는 30대 이후 노화로 인해 무너진 남성의 페이스 라인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 남성 대부분은 잦은 내원을 원치 않고 시술 흔적이 생기는 데 부담을 느끼기에 더욱더 울쎄라가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두꺼운 데다 피지가 많으므로 좀 더 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팁을 사용하고, 평균 라인 수를 더할수록 시술 시 만족도가 높아진다.





왼쪽부터 닥터스피부과 박재양 원장, 성현철 원장, 조경종 원장, 고범준 원장, 이지민 원장, 최승일 원장.

 

에디터 이혜진(hjlee@noblesse.com),김현정(hjk@noblesse.com)
사진 박지홍(인물)
헤어 장혜연, 안미연
메이크업 김미정
패션 스타일링 이경원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