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세심한 차이, 온라인 뷰티 부티크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2-06-20

작지만 세심한 차이, 온라인 뷰티 부티크

발빠르게 온라인 채널을 늘리고 온라인 전용 제품을 선보이는 요즘 뷰티 마켓.

Clé de Peau Beauté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수프림 미니 컬렉션.
Dior 온라인 부티크에서 제공하는 아트 오브 기프팅 서비스.
La Prairie 공식 온라인 부티크 런칭 이미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Guerlain 아베이 로얄 어드밴스드 유쓰 워터리 오일 100ml.
팀보타 전시장과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입 가능한 Yunjac 팀보타 디럭스 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만 판매하는 Tom Ford Beauty 로즈 프릭 미니 디캔터 & 세라믹 세트.
공식 온라인 부티크를 오픈한 Chantecaille 모델 유아인.


온라인 세계가 확장되면서 뷰티 브랜드 역시 저마다 프로모션을 내세우며 온라인 부티크로 고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하이엔드 뷰티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쇼핑 세계에서도 작지만 세심한 차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브랜드만의 헤리티지를 확장하는 것이 눈에 띈다. 2022년 2월 디올은 “디올 하우스의 헤리티지와 럭셔리 감성,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오프라인 백화점과 동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라는 소개와 함께 디올 뷰티 온라인 부티크라는 이름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런칭 소식을 알렸다. 물론 단순히 오프라인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긴 것이 아니다. 디올 뷰티가 준비한 특별한 서비스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이름, 기념일, 짧은 문구 등을 원하는 대로 새겨주는 ‘커스텀 인그레이빙’과 디올만의 쿠튀르 감성이 돋보이는 ‘아트 오브 기프팅 포장’이 대표적이다. 디올 전 제품과 일부 오프라인 부티크에서만 선보이던 디올 하우스의 라 콜렉시옹 프리베 크리스찬 디올 컬렉션도 구매 가능하다. 라프레리 역시 2월에 공식 온라인 부티크를 오픈했다. 백화점 스토어에 버금가는 럭셔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전문 뷰티 어드바이저를 통한 ‘비스포크 컨설테이션 서비스’다. 온라인 부티크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간을 예약하면 유선으로 일대일 상담을 거쳐 개인별 피부 관리에 적합한 제품을 안내한다. 또 ‘아방 프리미에(Avant-premiere)’ 혜택을 통해 2주 빠르게, 가장 먼저 신제품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첫 구매 시에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스토리를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브랜드 북과 라프레리의 아이코닉 제품 미니어처 레플리카 샘플 1종을 선물하는 ‘E-CRM 웰컴 프로그램’을 통해 정중하고 섬세한 고객 터치를 이어간다.
3월 11일에는 샹테카이가 공식 온라인 부티크 오픈을 알렸다. “샹테카이는 매년 다양한 시즌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특히 필란트로피 컬렉션은 마니아층이 탄탄합니다. 언젠가부터 이런 리미티드 컬렉션이 국내에 출시되기도 전에 먼저 한국 지사에 출시 문의를 하거나 직구까지 시도하는 얼리어답터 고객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자연스레 따르게 된 것이죠.” 샹테카이 브랜드 담당자의 말처럼, 공식 온라인 부티크 오픈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대세다. 샹테카이는 온라인 부티크를 통해 제품 선런칭은 물론 회원에 한해 15%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베스트 제품 샘플 증정, 무료 에코 포장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스토어를 연이어 런칭하며 온라인 채널을 확장하던 시슬리도 5월 1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담당자의 전언. 시슬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회원 프로그램인 마이 시슬리 클럽을 통해 시슬리 프로덕트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생일맞이 선물 서비스, 구매에 따른 샘플 증정 서비스, 무료 배송 서비스, 시슬리만의 특별한 선물 포장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전용 제품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의 흥미를 유도하는 활발한 움직임도 눈에 띈다. 톰 포드 뷰티가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서만 선보인 로즈 프릭 미니 디캔터 & 세라믹 세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겔랑이 단독 런칭한 아베이 로얄 어드밴스드 유쓰 워터리 오일 100ml, 끌레드뽀 보떼의 온라인 단독 제품인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수프림 미니 컬렉션, 연작의 팀보타 디럭스 세트 등이 그 예. 앞으로 온라인 쇼핑 세계가 더욱 확장될 것임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손쉬운 터치 한 번으로 누리는 쇼핑의 즐거움, 지금 당장 시작해보자.

 

에디터 김현정(hjk@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