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IN 2024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12-19

WHAT’S NEW IN 2024

<노블레스>가 엄선한 2024년 주목해야 할 패션 키워드 6.

@lvmh
@lvmh
@lvmh
@lvmh


For the Champions
LVMH가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후원 파트너로 나선다. 그룹의 주얼리 하우스 쇼메가 올림픽과 패럴림픽 메달을 디자인할 것이라 밝혔고, 대표 선수단이 그룹 내 어느 패션 하우스의 단복을 입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뿐 아니라 ‘Artisans of All Victories’라는 이름으로 수영 선수 레옹 마르샹, 펜싱 선수 엔조 레포르, 휠체어 테니스 선수 폴린 데룰레드 등 유망한 선수들을 아낌없이 후원할 예정이다.







Alexander McQueen “장미는 꽃 중의 군주입니다. 가시가 있어 위압적일 만큼 아름다운 이 꽃은, 상징만큼이나 좋은 향기를 풍기죠. 왕족을 상징하는 튜더 장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_세라 버턴(Sarah Burton)
Fendi “로마에 머무를 때면 매일 무선 이어폰을 끼고 호텔에서 스페인 계단을 따라 트레비 분수를 지나 출근합니다. 출근길 펜디 옷을 입은 여성을 상상하며 쇼를 준비했어요. 평온함에 기반을 둔 우아함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_킴 존스(Kim Jones)
Bottega Veneta “여행과 상상력을 통한 일탈 그리고 기쁨과 시련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마크 트웨인의 소설 <톰 소여의 모험>에 나오는 톰과 허클베리 두 소년처럼 말이죠.” _마티외 블라지(Matthieu Blazy)
Bottega Veneta “여행과 상상력을 통한 일탈 그리고 기쁨과 시련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마크 트웨인의 소설 <톰 소여의 모험>에 나오는 톰과 허클베리 두 소년처럼 말이죠.” _마티외 블라지(Matthieu Blazy)


Designer Key Note for 2024 s/s







피비 파일로
셰메나 카말리
숀 맥기르
발테르 키아포니


New Face, New Brand
브랜드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가장 이슈가 된 인물은 피비 파일로. 5년이라는 공백기를 깨고 자신의 이름을 본뜬 브랜드 피비 파일로로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론칭하자마자 완판을 기록하며 또 한 번 ‘피비 신드롬’을 일으켰는데, 과연 이 같은 행보가 2024년에도 이어질지 눈여겨볼 만하다. 끌로에는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셰메나 카말리를 발탁했다. 올드머니 룩 트렌드에 앞장선 여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해보자. 이와 상반된 매력의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은 세라 버턴을 이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숀 맥기르를 선정했다. 또 지방시, 발렌티노, 구찌, 미우미우, 보테가 베네타 그리고 토즈까지 많은 럭셔리 패션 레이블에서 경험을 쌓은 발테르 키아포니가 블루마린의 수장이 되어 2024년 첫 번째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자신만의 색깔로 이끌어갈 브랜드의 새로운 면모가 자못 궁금해진다.







MIU MIU × NEW BALANCE ©Jean Marques
MIU MIU × NEW BALANCE ©Jean Marques
MIU MIU × NEW BALANCE ©Jean Marques
CELINE × MASTER & DYNAMIC
LOEWE × ON


MIU MIU × NEW BALANCE
547 모델을 선보인 뉴발란스 × 미우미우의 두 번째 협업에 이어 아이코닉한 530 러닝 슈즈에 변주를 주기 위해 다시 한번 손잡았다. 미우미우가 재해석한 530은 해체적이고 플랫한 디자인이 특징. 530 SL이라는 이름으로 따뜻한 감성의 베이지·브라운 컬러를 입은 디스트레스드 디테일의 에이지드 스웨이드, 블랙 & 화이트 조합의 워싱 처리하지 않은 스웨이드와 메시, 이 두 가지 버전이 라인업을 이끈다.

CELINE × MASTER & DYNAMIC
이번 셀린느 여성 Summer 24: 라 콜렉시옹 드 라 비블리오떼크 나시오날 컬렉션 런웨이에서 모델들이 착용한 레더 헤드폰이 큰 이슈를 불러 모았다. 셀린느와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마스터앤다이나믹이 협업해 탄생한, 하우스를 상징하는 트리옹프 문양을 엠보싱한 감각적 레더 헤드폰은 내년 상반기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만날 수 있다.

LOEWE × ON
로에베가 스위스 퍼포먼스 스니커즈 브랜드 ON과 손잡고 탄생시킨 뉴 슈즈 컬렉션 ‘클라우드틸트(Cloudtilt)’. 로에베의 숙련된 수공예 기술과 ON의 첨단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이 제품은 탁월한 쿠셔닝과 초경량 착화감을 결합했다. 고무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EVA 폼 아웃솔과 재생 폴리에스테르 메시 어퍼를 사용했다. 모든 포장재는 100% 재활용 소재로 제작해 지속 가능성에 대한 브랜드의 신념을 담았다.







왼쪽부터 @ferragamo, @ferragamo
왼쪽부터 @ferragamo,  Courtesy of Fashion & Lace Museum
왼쪽부터 @irisvanherpen, Courtesy of Prada


The Exquisite Archives
하우스의 역사와 비전을 보여주는 전시는 고객과 소통하는 영민한 방식으로, 이러한 행보는 2024년에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프라다는 미우치아 프라다와 라프 시몬스가 선별한 패션 아카이브, 예술·건축·문화·스포츠 분야와 협업한 디지털 또는 물리적 형태의 작품 500여 점을 12월 7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리는 <프라다스피어 II> 전시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3D 프린팅으로 만들어내는 독창적 의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이리스 판헤르펀은 현대미술 작가들에게 자문을 구해 완성한 100여 점의 쿠튀르 피스를 내년 4월 28일까지 파리 장식미술 박물관의 전시 에서 선보인다. 페라가모는 메종의 첫 부티크 오픈 100주년을 기념해 피렌체 살바토레 페라가모 박물관에서 전시를 진행한다. 이 전시에서는 페라가모의 창의적이고 아이코닉한 디자인 피스를 만날 수 있다. 시그너처 랩 드레스로 알려진 다이앤 폰퓌르스텐베르크의 전시는 브뤼셀 패션 & 레이스 박물관에서 1월 7일까지 열리며, 패션으로 시작해 여성이라는 주제로 이어지는 구성을 통해 그녀의 작품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atelierjolieofficial
@khy
@khy


The Hottest Launches
배우 앤젤리나 졸리가 패션 벤처 기업 CEO가 된다면? 지난 5월 졸리가 '아틀리에 졸리(Atelier Jolie)'를 설립했다. 끌로에 특유의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그녀의 미니멀한 스타일을 결합한 ‘끌로에 × 아틀리에 졸리' 컬렉션은 내년 1월부터 만날 수 있다. 카일리 코즈메틱을 성공시키며 최연소 억만장자로 등극한 카일리 제너는 브랜드 '카이(Khy)'를 론칭하며 패션 분야로 영역을 확장했다. 그 첫 번째 드롭으로 합리적 가격대의 레더 제품을, 두 번째 드롭으로 푸퍼와 캣 슈트 아이템을 선보여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에디터 오경호(okh@noblesse.com),이주이(jylee@noblesse.com),김유정(yjkim@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