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이태원 클라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02-27

이것이 진짜, 이태원 클라스

해방촌부터 한강진까지, 단밤 포차 못지 않은 이태원 라인의 리얼 핫 플레이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로 이태원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나고 있다. 극중 배경이 되는 '단밤 포차'의 실제 장소인 ‘꿀밤 포차’에 가는 것을 시작으로 이태원을 향한 발걸음이 이어지는 지금, 해방촌부터 한강진에 걸쳐 자리한 핫 플레이스를 소개한다.




달콤한 젤라또의 신세계 | 해방촌 ‘코타티’
이렇게 예쁜 젤라또는 새삼 오랜만이다. 해방촌에 새롭게 문을 연 젤라또 가게 ‘코타티’는 로마에서 먹는 그것 못지않은 새로운 맛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 다양한 토핑이 함께 어우러진 코타티의 젤라또는 맛과 풍미는 물론 특유의 쫀득함까지 갖춘 집이다. 단점이라고는 젤라또가 녹을 때까지 계속해서 사진을 찍게 된다는 점? 이미 청담동 ‘하프문’에서 검증된 오너의 세련된 패키징이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ADD 서울 용산구 신흥로12길 7
바로가기 ▶ @gelateria.cotati




끝나지 않은 경리단 길의 가치 | 경리단 ‘하우스 오브 핀 율 서울’
아시아 최초로 경리단길에 들어선 핀 율 하우스인 ‘하우스 오브 핀 율 서울’은 다양한 가구 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 가구 갤러리다. 오랜 시간 갤러리스트로 활동한 이민주 대표의 감각적인 디렉팅 아래,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해외 디자이너들의 가구를 한곳에서 접할 수 있다. 마치 유럽 고급 저택에 들어선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단순한 전시 공간이라기 보다 실제 하우스를 방불케하는 갤러리의 전경은 당장이라도 집 안의 가구를 모조리 바꾸고 싶게 만든다. 매번 새롭게 전개되는 전시 정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ADD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25-1
바로가기 ▶ @houseoffinnjuhl_seoul




파리로 순간이동 | 이태원 ‘슈퍼막셰 by 에피세리 꼴라주’
불어로 슈퍼마켓을 뜻하는 슈퍼막셰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파리의 슈퍼마켓을 그대로 옮겨놓은 인테리어로 이미 인스타그램 성지로 떠오른 곳이다. 한남동 '에피세리 꼴라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그랜드 꼴라주'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인 뚜르몽 다이닝 그룹에서 새롭게 선보인 곳으로, 레스토랑과 카페, 마트가 한곳에 모인 이색적인 공간. 육류와, 채소, 치즈 등 파리 마켓을 그대로 재현한 이국적인 마트 코너부터 분위기에 먼저 반하는 카페와 레스토랑까지, 파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반할 수 밖에 없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2-26
바로가기 ▶ @supermarche_collage




이유 있는 웨이팅 | 한남 ‘다츠’
웨이팅 행렬이 끝이 없다면 분명 다 이유가 있는 법! 한남동에 위치한 ‘다츠’는 두툼한 카츠산도로 유명세를 떨치는 맛집이다. 다츠 역시 보통의 맛집처럼 반짝 흥행할 것이라 예상했다면 큰 오산. 런치와 디너 각각 차별화된 다양한 요리들과 함께 와인까지 곁들일 수 있는 곳으로 오픈한 지 수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색다른 음식과 함께 한남동만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나길 6
바로가기 ▶ @dotz_hannam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디자인 장슬기
사진 네이버 블로그, ‘dan9199’, ‘ever_ours’, ‘happyfullmoon’ @dotz_hannam , @gelateria.cotati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