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위한 아날로그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10-07

남자를 위한 아날로그

아날로그 디자인의 매력과 조금은 느릿한 시간의 여유를 즐기는 남자의 공간.

그린 체크 무늬 셔츠와 쇼트 니트 톱, 머스터드 컬러 코듀로이 팬츠, 네이비 가죽 스트랩 시계 모두 Gucci, 안경 Dolce & Gabbana by Luxottica.

Retro Taste
미국 디자이너 찰스 & 레이 임스 부부가 디자인한 허먼 밀러(Herman Miller)사의 오피스 체어는 모던한 기능미를 갖췄다. 허먼 밀러의 우드 테이블은 업무용 책상은 물론 주방용 테이블로도 쓰기 좋도록 설계한 것. 모두 Innovad에서 판매한다. 책상 위 맨 왼쪽에 놓은 가볍고 콤팩트한 포켓 사이즈 올인원 디지털카메라 ZV-1은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간편한 기능이 특징이다. Sony Korea. 동전 같은 소품을 올려두거나 펜슬 케이스로 쓸 수 있는 가죽 트레이는 Hermès, 그 위에는 피카소의 1965년작인 ‘여자의 옆모습(Profil de Femme)’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 펜과 페이퍼 나이프가 놓여 있다. 모두 S.T. Dupont Paris 제품. 남자가 손에 쥔 볼펜은 Hermès, 가죽 다이어리는 S.T. Dupont Paris. 아날로그 타자기가 연상되는 레트로 스타일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Elretron의 ‘페나’. 홈 부분에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을 장착하면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렌즈 교체가 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 α7 III는 반응 속도가 빠르고 조작하기 편리하다. Sony Korea. 조지 넬슨이 비트라(Vitra)를 위해 디자인한 콘(cone) 모양 화이트 탁상시계와 비행기 모양 문진은 모두 The Conran Shop에서 판매한다. 마호가니 소재 사각 수납함은 Hermès 제품. 가늘지만 안정적인 직선 스탠드로 이루어진 테이블 램프는 프랑스 금속공예가이자 조명 디자이너인 세르주 무이의 1953년 디자인으로 Serge Mouille Korea에서 판매한다. 서랍 속 송아지 가죽 다이어리는 Hermès, 뒤편에 놓은 스피커는 JBL L82 Classic으로 Design & Audio에서 판매. 오른쪽 뒤에 놓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AI 기능 등을 탑재한 블루투스 헤드폰은 베오플레이 H9 3세대로 Bang & Olufsen 제품이다.





인디 핑크 니트 톱과 블랙 팬츠, 플라워 프린트 카키 점퍼 모두 Valentino, 블랙 하이톱 스니커즈 Fendi, 안경 Dolce & Gabbana by Luxottica.

Passion for Cycling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_ 부드러운 승차감과 편안한 주행성의 로드 바이크는 스톡(Storck) 제품으로 Watts Sports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공구에 맞춰 수납이 가능한 가방 형태 공구함 세트, 각 공구가 들어 있는 트레이로 이루어진 서랍형 이동식 공구 세트는 모두 일본 명품 공구 브랜드 룩스(Luux) 제품으로 에스디상사에서 판매한다. 블랙 타공판에는 다양한 공구 구성품을 걸어놓았다. 맨 위 펜치 3개와 렌치 3개는 모두 에스디상사, 왼쪽 두 번째와 세 번째 열의 다양한 사이즈로 선보이는 펜치 ‘커브드 락킹 바이스’ 5개와 ‘롱노즈 락킹 바이스’ 3개, 6인치와 11인치 ‘C 클램프’는 모두 Milwaukee, 바이크 라이딩 장갑은 Triumph Korea 제품이다. 오른쪽 위 블랙 카본 소재의 강하면서도 가벼운 시티용 헬멧은 다셸(Dashel) 제품으로 Rubi Workshop에서 판매, 아래 걸어놓은 POC의 매트한 블랙 헬멧은 Watts Sports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내구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남자가 앉아 있는 사다리형 스툴은 The Conran Shop, 벽에 걸어놓은 바이크 전용 라이더 재킷과 주머니에 꽂은 장갑은 모두 Triumph Korea에서 판매.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철제 캐비닛은 Kabine, 그 위에 놓은 바이크용 선글라스는 POC 제품으로 Watts Sports, 미니벨로나 스쿠터 등에 어울리는 헬멧은 Bikey에서 판매한다. 바이크용 블랙 부츠는 Triumph Korea, 자전거 페달링에 최적화된 그래블 슈즈와 온·오프로드에서 두루 성능을 발휘하는 그래블 바이크는 모두 Rubi Workshop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죽 바이커 스타일 재킷 Hugo Boss, 블랙 진 Acne Studios, 부츠 Valentino, 옐로 포인트 백팩 Fendi.

Ready to enjoy a Classic Bike
바이크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여유로운 감성의 주행이 매력인 트라이엄프 모터사이클의 스크램블러 1200XC. 1950년대 오리지널 디자인을 그대로 간직한 신형으로 이 모델의 상징인 실린더 높이에서 리어 시트까지 두 가닥으로 길게 뻗은 머플러, 원형 헤드라이트, 평평한 일체형 시트 등은 유지하면서 최신 시스템을 장착했다. 바이크와 뒤편에 걸어놓은 라이닝 처리한 바이크용 라이더 재킷, 모자는 모두 Triumph Korea, 코트 걸이 스탠드는 Rooming 제품이다. 오크 원목 소재 몰튼 자전거 전용 거치대는 Analogue-a, 거치대에 걸어 연출한 미니벨로 스타일의 접이식 자전거와 거치대 위에 놓은 미니벨로용 헬멧은 모두 Bikey, 거치대 선반에 놓은 사이클링 전용 기능성 보틀은 이자도르(Isadore) 제품으로 Watts Sports에서 판매한다. 작은 캔버스 가방에 넣어 들고 다니다 짧은 시간 안에 조립할 수 있는 리넨 시트 체어, 내추럴한 우드 스툴은 모두 Arki Store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이드 테이블로도 사용하기 좋은 스탠드형 액세서리 보관함은 Kabine 제품. 리넨 체어 옆과 화면 왼쪽 앞에 놓은 2개의 사각 우드 스툴은 네덜란드 디자이너 피트 하인 이크(Piet Hein Eek)의 디자인, 긴 직사각형 우드 벤치는 스위스 디자인 그룹 아틀리에 오이(Atelier Oi)의 디자인으로 a.Hus에서 판매한다. 벤치 위에 놓은 오픈 페이스형 헬멧은 Shoei Korea에서 구입 가능하다. 천연 소가죽 송치 러그는 Rubens Carpet, 브라스 소재 큐브 디자인 커피 테이블은 피트 하인 이크가 디자인한 것으로 a.Hus, 정교하게 짠 갈대 소재 장식 오렌지 톤 텀블러는 The Conran Shop, 체스 보드 세트는 Clef에서 판매한다. 뒤편에 놓은 수납장은 귀중한 보석이나 문서를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한 19세기 스페인 가구를 재해석한 Lola Glamour의 셀러 체스트. 그 위의 브론즈 컬러 스피커는 Bang & Olufsen의 베오사운드2 GVA. 세르주 무이가 1954년에 디자인한 플로어 스탠드는 Serge Mouille Korea, 완만한 곡선 실루엣이 매력적인 라운지체어와 오토만은 모두 Plot. 플라이우드 소재 폴딩 스크린은 임스 부부가 디자인한 허먼 밀러 제품으로 a.Hus에서 판매, 최상의 하이파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오크 소재 올인원 시스템 스피커는 라부아트(La Boite)의 LX 턴테이블로 Kdsound에서 선보인다.





Savour a Mellow Flavour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석판화 기법으로 구현한 포스터를 넣은 액자와 세련된 금속 프레임의 트롤리, 트롤리 위 왼쪽 앞에 놓은 크리스털 위스키 글라스 2개는 The Conran Shop 제품. 맨 왼쪽의 와인 글라스는 Rooming, 화이트 와인 글라스는 재스퍼 모리슨이 디자인 것으로 Iittala, 음료와 주류뿐 아니라 아이스크림을 넣기 좋은 낮은 높이의 둥근 글라스와 작은 레드 와인 글라스, 와인 카라페, 알레시 제품인 스테인리스스틸 아이스 버킷은 모두 Rooming, 고품질 사운드와 포근한 빛의 조명이 결합된 감각적인 글라스 사운드 스피커는 Sony Korea 제품. 트롤리 하단 선반의 맨 왼쪽에 놓은 로얄살루트 29년 페드로 히메네즈 셰리 캐스크 피니시 에디션과 발렌타인 21년산, 싱글 몰트위스키인 더 글렌리벳 나두라 퍼스트 필 셀렉션, 부티크 몰트 위스키인 아벨라워 16년 더블캐스크는 모두 Pernod Ricard Korea에서 수입·판매한다. 글렌피딕 30년산은 William Grant & Sons Korea에서 판매하는 레어 싱글 몰트위스키. 와인 2병은 Vin V에서 수입·판매하는 부르고뉴산 피노누아 와인인 얀 뒤리유(Yann Durieux)의 자노(Jeannot) 2015, 위스키와 비슷한 풍미를 내는 포트와인 계열인 마데이라 와인 올리베이라(D’oliveiras)의 말바지아(Malvazia) 2002다. 뉴질랜드산 울을 사용해 인도 장인들이 제작한 핸드메이드 러그는 The Conran Shop, 원형 접이식 테이블은 The Arc, 회전·틸트 기능을 갖춘 암체어는 BoConcept, 메탈 펜던트 조명은 Innometsa에서 판매한다. 테이블 위 시가와 재떨이 Davidoff, 시가 케이스, 라이터는 모두 S.T Dupont Paris, 레드 와인 글라스는 Iittala 제품이다.





하이넥 화이트 티셔츠 Acne Studios, 기하학적 패턴의 집업 점퍼 Hugo Boss, 아이보리 조거 팬츠 Brunello Cucinelli, 테크 메시 소재로 통기성이 좋은 옐로 포인트 운동화 Fendi, 스마트 워치 Emporio Armani by Fossil Korea, 더플백 Nike.

Analogue Sports Style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_ 이탈리아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덤벨 세트와 덤벨 랙은 모두 Tega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동차 헤드라이트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낚싯대를 사용해 조합한 구조적 디자인의 플로어 램프 스탠드는 플로스(Flos) 제품으로 Rooming에서 판매.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지하철역인 투라티역의 건축양식에서 영감을 받은 격자 디자인 벤치와 벤치에 고정할 수 있는 우드 소재 오렌지 컬러 원형 트레이는 모두 Arki Store, 폼롤러와 코어 트레이닝에 특화된 코어 휠, 뭉친 근육을 풀 수 있는 싱글 마사지 볼 2개는 모두 Skills에서 판매한다. 벤치 아래 놓은 세 켤레의 러닝화는 모두 Nike. 멋스러운 실루엣의 실내용 목제 사이클은 노르드(Nohrd) 제품으로 Millon Korea에서 판매하며, 사이클에 걸쳐놓은 타월은 Towelogist 제품이다. 삼각형 상판의 2단 서빙 트롤리는 프리츠 한센 제품으로 Rooming, 천연 스톤으로 제작한 사각 플레이스 매트는 The Conran Shop, 텀블러잔과 피처는 모두 Iittala, 하단에 놓은 타월 3개는 Towelogist 제품. 3단계로 각도가 조절되며 변형되는 형태의 멀티플레이 벤치는 노르드 제품으로 Millon Korea에서 판매한다.

 

에디터 이정주(jjlee@noblesse.com)
사진 심윤석
스타일링 배지현(d.floor)
모델 페데리코(Federico)
헤어 & 메이크업 김영순
패션 스타일링 정소정
스타일링 어시스트 황은채, 심지윤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