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내 품에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4-04-19

한강을 내 품에

햇살과 강바람이 반가운 계절. 한강을 더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곳



녹트
동작대교 남단, 한강 위에서 존재감을 뽐내는 선상 건물이 보인다. 배처럼 둥둥 떠 있는 THE RIVER 2층에 녹트가 있다. 한강 야경을 보며 와인과 재즈를 즐길 수 있는 곳. 얼마 전 리모델링을 하고 새롭게 오픈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선상에서 바라보는 야경이야 말할 것도 없고 시즌마다 제철 재료로 색다른 요리를 선보인다. 가장 눈길이 가는 건 봄 달래와 생합, 모시조개, 마늘을 넣은 봉골레 파스타. 그리고 한우 홍두깨살과 미니 당근, 샬롯, 바삭한 감자튀김이 올라간 비프 타르타르다. 특별한 날 가면 더 좋은 곳. 흥미롭게도 주소는 용산구로 되어있는데 실제 위치는 반포 한강공원이니 두 번 확인해야 한다.
ADD 서울 용산구 올림픽대로 2085-96 THE RIVER 2층







다이닝늘 홍대점
가까운 시일 내에 기념일이나 고백할 일이 있다면 다이닝늘 홍대점을 고려해보자. 서울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야경이 예쁘다. 6층이라는 제법 높은 층수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분위기에 숟가락을 얹는다. 다이닝늘 홍대점은 총 15개의 테이블과 1개의 룸을 가지고 있다. 창가 쪽 좌석 7석과 준창가좌석 5석은 예약하는 순서대로 배정된다. 사실 어디에 앉아도 상관없다. 어디에 앉아도 한강이 보이며 심지어 룸에서도 한강을 볼 수 있다. 대부분 코스요리를 선택한다. 단품 메뉴는 점심과 평일 저녁에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ADD 서울 마포구 토정로 136-13 6층







아이오유
아이오유는 이미 수많은 미식가들이 다녀간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전 대통령의 별장 자리였다는 게 알려지며 입소문이 났다. 대통령이 머물렀던 공간이라니. 보수와 진보, 진영에 상관없이 구미가 당긴다. 아이오유를 거쳐 결혼한 커플만 모아도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꾸릴 수 있을 정도로 프러포즈 장소로도 유명하다.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등을 코스로 즐길 수 있는데 연인이라면 커플 코스를, 가족이나 친구들과 같이 간다면 셰프 코스를 추천한다.
ADD 서울 용산구 원효로1길 16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녹트, 다이닝늘 홍대점, 아이오유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