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도 보고 전시도 보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4-06-26

올림픽도 보고 전시도 보고

파리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다.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사랑한 도시 파리에서 열리는 전시를 모았다.

1/3

피노컬렉션
파리의 중심인 파리1구에 위치한 피노 컬렉션 (Pinault Collection)은 2021년 5월 개관한 미술관으로 이전에는 상공회의소와 증권거래소 건물이었다. 세계적인 일본 건축가 안도 다다오가 리노베이션을 맡으며 대중적으로 알려졌다. 전시 <흐르는 대로의 세상>기획전을 선보인다. 제프 쿤스, 신디 셔먼, 마우라치오 카텔란 등이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제작한 다양한 작품을 보여주는데 이 중 반가운 이름이 있다. 바로 김수자 작가. 그녀는 미술관의 상징적인 공간인 로통드 전시관 바닥에 400여 개의 거울을 설치해 초현실적인 공간으로 관람객을 안내한다.
기간: 9월 2일까지
주소: 2 Rue de Viarmes, 75001 Paris





1/3

이브 생로랑 박물관
이브 생로랑 박물관은 2017년 가을, 피에르 베르제 이브 생로랑 재단에서 그를 기리기 위해 개관한 두개의 박물관 중 하나다. 하나는 파리 아브뉘 마르소 5번가에 위치하며 또 다른 하나는 마라케쉬에 위치해 있다. 아브뉘 마르소 5번가에 위치한 박물관은 현재 주제로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450㎡ 규모에 이브 생로랑이 남긴 크로키, 트레이싱 작업물, 사진, 의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위대한 디자이너가 세상에 선사한 유례없는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기간: 8월 25일까지
주소: 5 avenue Marceau, Paris, France 75116





1/3

루브르 박물관
파리의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루브르 박물관은 올림픽을 기념한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올림픽 정신. 근대의 발명, 고대의 유산>은 올림픽의 기원에 대해 조명한다. 흔히 알려진 피에르 드 쿠베르텡 남작이 아니라 고대 올림픽을 재창조해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스포츠 행사로 발전시킨 학자와 예술가들을 알아가 볼 수 있다. 루브르 박물관 리슐리외관에는 프랑스 금 세공인이 제작해 1896년 마라톤 우승자에게 수여된 최초의 올림픽 컵도 전시될 예정이다.
기간: 9월 16일까지
주소: 99 Rue de Rivoli, 75001 Paris

 

에디터 박재만(pjm@noblesse.com)
사진 각 미술관 홈페이지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