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안티에이징 키워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1-09-28

2021 안티에이징 키워드

안티에이징의 목표는 동일하지만, 보다 차별화된 효과를 위한 각 브랜드의 접근 방식은 제각각이다.

I 독보적 기술력
특별한 피부 고민을 안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안티에이징 제품의 주요 선택 요건은 바로 브랜드의 독보적 기술력일 것이다. 희귀하지만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원료를 탐색할 수 있는 여건은 물론, 그 원료에서 최상의 유효 성분을 추출하는 기술은 오랜 연구와 열정이 누적된 뷰티 하우스만의 강점이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올해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는 뽀아레다. 전설적 패션 디자이너 폴 뽀아레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 그중에서도 최상위 라인인 수블리메 컬렉션에서는 화이트 로즈 줄기세포 추출물과 브랜드 독자적 콤플렉스가 발휘하는 놀라운 탄력·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왼쪽부터 Poiret 수블리메 르 세럼 특별히 고안한 펜타-리페어 콤플렉스와 인삼 추출물을 함유해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에 가볍게 퍼지며 흡수되는 텍스처 역시 압권이다. Poiret 수블리메 라 크렘 펜타-리페어 콤플렉스를 비롯해 브랜드 대표 성분인 화이트 로즈 줄기세포 추출물이 외부 자극에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Poiret 인퓨지옹 데네르지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아주는 에너지 인핸싱 세럼이자 첫 단계 에센스. 브랜드의 독자적 성분을 조합한 레네르지 콤플렉스를 적용해 약해진 피부 기능을 촉진한다.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타입의 포뮬러가 피부에 필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생기를 부여한다.
유리 플레이트는 Mowani by Noblesse Mall.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La Prairie 스킨 캐비아 나이트타임 오일 밤사이 활성화되는 캐비아 성분에 브랜드 독자적 레티놀과 쎌루라 콤플렉스를 결합한 오일로, 자는 동안 피부 탄력과 퍼밍 효과를 전한다. Fresh 크렘 앙씨엔느 화이트 트러플 오버나이트 마스크 이탈리아 알바 지방에서 생산하는 진귀한 화이트 트러플이 주성분이다. 특허받은 효소 추출 기술로 약 20년에 걸쳐 유효 성분을 추출해냈다. 한 번 사용으로도 연약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주름을 개선한다. Dior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륄 드 로즈 어드밴스드 세럼 디올 연구소에서 오랜 세월 연구한 로즈 드 그랑빌에서 얻은 미세 영양 성분을 마이크로-펄 형태로 고안했다. 차세대 바이오 발효 기법을 통해 추출한 로즈 바이탈 에센스를 추가해 더욱 견고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Giorgio Armani Beauty 크레마 네라 레비센탈리스 메타 컨센트레이트 척박한 사막에서 단 몇 방울의 물만 있어도 살아가는 부활초를 10년간 연구한 끝에 탄생한 세럼. 부활초에서 비롯한 레비센탈리스™ 추출물을 캡슐 형태로 감싼 스킨케어 성분이 사용 단계에서 터지면서 피부에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세라믹 오벌 플레이트 Deshoulieres by Noblesse Mall.





II 새로운 접근
피부 노화의 메커니즘을 좀 더 세심하게 파악하기 위해 뷰티 시장을 넘어 의학과 과학 분야의 이론에 주목한 뷰티 브랜드가 올해도 새로운 안티에이징 과학을 제시한다. 장수 과학에 대해 연구하는 롱지비티 사이언스를 압솔뤼 라인에 적용한 랑콤, 행동 노화 증상에 반응하는 요소를 타깃으로 하는 시슬리, 피부 세포에도 판단과 기억을 하는 일종의 뇌와 같은 구성 물질이 있다는 브레인 스킨 이론을 기반으로 연구를 이어가는 끌레드뽀 보떼, 피부 노화와 혈행 사이의 상관관계를 들여다본 시세이도가 대표적이다. 새롭고 기발한 시각으로 한 단계 진보한 제품을 선보인 브랜드의 접근법은 안티에이징 시장에 또 한번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이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Shiseido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Ⅲ 20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이뮤제너레이션레드 테크놀로지™가 피부 혈행을 개선해 피부 활력 에너지를 끌어올린다. Lancôme 압솔뤼 더 세럼 압솔뤼 라인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압솔뤼 퍼페추얼 로즈 수백만 송이를 농축한 성분을 담았다. 노화 징후를 개선하고, 피부의 힘을 강화해 한층 젊어 보이는 피부로 가꾼다. Sislsy 시슬리아 랭테그랄 앙티-아쥬 래디언스 세럼 멜라노사이트의 스트레스로 인한 행동 노화에 주목한 제품. 란시움 추출물 등 새로운 활성 성분이 멜라닌 합성을 감소시켜 건강한 광채 피부로 개선한다. Clé de Peau Beauté 라 크렘므 스킨 인텔리전스 향상을 위한 키 래디언스 케어의 최상위 크림. 강력한 스킨 임파워링 일루미네이터와 세라퍼먼트 추출물이 피부 장벽과 탄력을 강화한다.





III 자연 유래 성분의 힘
요즘은 먹는 것만큼 바르는 제품도 원료 추적 가능성과 자연 유래 성분의 비율을 따지는 사람이 많다. 탁월한 효과를 최우선으로 하는 안티에이징 카테고리도 마찬가지. 이번 시즌, 뷰티 브랜드는 어떤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인공 화학 성분이 주지 못하는 자연의 놀라운 힘을 보여줄지 기대해보자.

왼쪽부터 Chanel 르 리프트 플루이드 샤넬 연구소에서 엄선한 식물성 알팔파 농축물과 루쿠 씨앗 추출물이 피부 리듬을 활성화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작아 보이게 하는 것도 특징. Aveda 보태니컬 키네틱스™ 세럼 인스턴트 루미나이저 100% 자연 유래 성분으로 완성한 세럼. 스노 연꽃 줄기세포 성분이 칙칙한 피부 톤을 맑게 하고, 식물 유래 알파 히드록시산이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해 화사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개선한다. Chantecaille 로즈 드 메이 페이스 오일 프랑스 그라스 지방에서 자라는 로즈 드 메이와 로즈 힙, 달맞이꽃, 다마스크 로즈 등 100%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와 함께 피부의 자연 치유력을 높여준다.





IV 도시 생활을 타깃하다
최근 출시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기존과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도시 생활 속 피부 노화에 대한 대응일 것이다. 더 늦게까지 깨어 있고, 더 심한 공해에 노출되며, 더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만큼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민감해진 도시인의 피부 문제를 들여다본 것. 날로 혹독해지는 도시 환경만큼 성분과 기능을 강화하는 지금 시대의 안티에이징 제품을 살펴보자.

왼쪽부터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아이 컨센트레이트 매트릭스 싱크로나이즈드 멀티-리커버리 콤플렉스 크로노룩스™ 파워 시그널 테크놀로지와 혁신적 360° 메시 매트릭스 테크놀로지가 결합해 피부 미세 움직임에 대한 완충 효과를 선사한다. 어려 보이고 탄력 있는 눈가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Aesop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인텐스 세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도시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효과적인 피부 장벽으로 만들어주는 데일리 하이드레이터. Sulwhasoo 설린 워터 에센스 외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진정·장벽 강화·항산화 작용을 하는 에센스. 민감한 피부를 위한 브랜드만의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 리파이닝컴플렉스™가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에디터 이혜진(hjlee@noblesse.com)
사진 김흥수
스타일링 안영은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