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맛보고 즐기는 캠핑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10-08

제대로 맛보고 즐기는 캠핑

캠퍼들의 조언과 시크릿 노하우부터 핫한 캠핑용품, 차박에 최적인 차량까지, 요즘 캠핑의 이모저모.

캠핑 선구자의 의미 있는 행보
국내 캠퍼 사이에 ‘돌고 돌아 스노우피크’라는 말이 통용될 정도로 독보적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완판’과 ‘재고 부족’의 행렬을 이어가며 애간장을 태우는 스노우피크에서 체험형 공간을 오픈해 캠퍼의 갈증을 해소한다. 9월 24일, 하남에 문을 여는 3층 규모의 스노우피크 랜드스케이션 스토어는 자연과 공생할 수 있는 요소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 가능하다. 1층 카페 & 베이커리는 플라스틱과 비닐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매장이다. 매장 안에서는 다회용 식기와 컵을 제공하며 음료 테이크아웃 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야 한다. 2층 아웃도어 & 어패럴 스토어는 스노우피크의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과 어패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특히 야외 잔디 광장에서 텐트와 타프를 직접 설치해보는 등 제품을 적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3층 캠핑 오피스는 자연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오피스를 제안한다. 모닥불 앞에 둘러앉아 회의를 하거나 캠핑 도구를 함께 세팅하며 기르는 협동심 등 자연에서의 활동을 오피스에 접목했다. 앞으로도 휴식, 집중력 향상, 생각의 깊이, 창의력 향상, 공감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업무 환경을 제안할 예정이다. 스노우피크가 전하는 메시지와 철학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첫 번째 체험형 스토어. 캠핑에 관심 없는 이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안겨줄 것이다.







그들의 캠핑 노하우. 감성 캠퍼 3인의 말, 말, 말.

1. 차박은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자연 속에서 머물 수 있어 최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흔한 차박 말고 나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이것만큼은 꼭 준비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바로 랜턴. 발뮤다 더 랜턴은 심플하면서도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긴다. 베어본즈 랜턴은 특유의 클래식한 매력으로 시선을 잡아끈다. 가격은 사악하지만 파라핀 오일을 연료로 사용하는 버몬트 광부랜턴이라면 빈티지 감성의 끝판왕이 되어줄 것. 이래저래 준비하는 게 번거롭다면 아무런 준비 없이도 충분히 근사한 차박을 즐길 수 있는 메이필드 호텔의 차박 패키지 ‘차박 인 더 가든’은 어떨까. 어디에서도 체험할 수 없는 럭셔리 차박 감성을 원한다면 도전해봐도 좋겠다. _홍유진(여행작가, <오늘부터 차박캠핑> 저자)

2. 나만의 캠핌장 원픽은 충주카누캠핑장이다. 아이돌 콘서트만큼 예약하기 어렵지만, 모든 사이트에서 충주호의 에메랄드빛 호수를 바라다볼 수 있어 ‘물멍’하기 좋은 곳이다. ‘갬성 캠핑’에서 음악과 조명이 빠질 수 없다. 발뮤다의 블루투스는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기분과 분위기에 따라 Beat·Ambient·Candle 세 가지 모드 중 선택 가능한 LED 라이트가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발뮤다나 베어본즈 랜턴과 함께 놓으면 환상적 무드를 즐길 수 있다. _이혜진(정림건축 CM)

3. 캠핑 장비와 용품은 종류가 다양한 데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먼저 자신의 캠핑 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해야 한다. 나는 주로 아내, 아들과 함께 가족 캠핑을 즐기기에 적어도 전실을 갖춘 6m 이상의 넓고 넉넉한 공간을 갖춘 텐트를 선호한다. 추천하고 싶은 텐트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오리지널코티지하우스. 개인적으로 위시 리스트 영순위 텐트다. 효율적 공간 분리가 가능하고 내부의 넉넉한 리빙 공간 등을 갖춰 가족과 함께 사용하기 좋다. 우리 가족이 즐겨 찾는 캠핑 장소는 2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으면서 바다가 보이는 곳이다. 태안 안면도의 병술만은 해변 앞에 사이트가 있어 텐트 안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_이융종(소울풀바디 필라테스 대표)









Hot Camping Supplies
힐레베르그 헬락스 2, 3 실리콘을 일반 원단에 얇게 입혀 내구성이 뛰어난 힐레베르그는 세계 3대 텐트 메이커 중 하나다. 올해 선보인 신상 텐트는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쓸 수 있는 넓고 가벼운 터널형 텐트다. 문은 양방향으로 개방 가능하며, 메시 원단의 이너 텐트에 이중 패널이 없는 구조로 통기성과 환기에도 탁월하다.

1. 웨버 Q3200 가스 그릴 미국의 유명 바비큐 그릴 브랜드 웨버의 제품. 2개의 스테인리스 버너를 장착해 한층 강력한 화력에서 직화구이와 간접구이 모두 가능하다. 조리 면적이 넓고 열을 고루 전달해 맛있는 구이가 가능한 주물 석쇠 그릴이 스탠드에 장착되어 있고, 접이식 사이드 테이블과 청소가 간편한 드립 팬 트레이를 갖춰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 밤켈 드라이 백 100% 방수 가능한 최고급 무독성 원단으로 만든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드라이 백. 사이즈도 다양해 용도와 취향에 맞게 사용하기 좋은 이 매력적인 백은 눈비가 내려도 걱정 없다. 캠핑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때도 유용한 아이템.

3. 헬리녹스 택티컬 필드 오피스 M 테이블 프레임과 상판 등으로 이루어져 언제 어디서나 훌륭한 야외 테이블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 프레임이 분리 가능해 원하는 형태의 테이블로 응용 및 재조립해 사용할 수 있다. 핸드캐리가 가능한 백은 분리해 단독으로도 쓸 수 있으며 노트북, 드론, 카메라, 폴딩 체어 등을 충분히 수납할 정도로 내부가 넉넉하다.







Elddis
Elddis
Kabe
Kabe
Hobby
Hobby


카라반 캠핑을 꿈꾼다면
자동차에 매달아 끌고 다닐 수 있게 만든 이동식 주택인 카라반. 침실과 주방, 샤워실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춰 텐트를 치거나 야외에서 요리하는 부담을 덜면서도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호화 캠핑의 정점에 자리한 카라반 캠핑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프리미엄 카라반 세 대를 소개한다.

Elddis 어피니티 550K 영국 3대 카라반 브랜드 중 하나인 엘디스의 어피니티 550K 2021년 신형 모델. 전면의 대형 창과 상부 선루프창 외에도 앞뒤로 대형 창문을 배치해 영국식 카라반의 최대 장점인 개방감을 살렸다. 11자 소파와 접이식 테이블은 물론 냉장고와 인덕션, 가스 오븐, 전자레인지까지 완벽한 주방 가전 풀 옵션을 갖췄다. 침실 양쪽으로 대형 창이 있어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거실과 침실을 분리해주는 도어가 있어 완벽한 휴식이 가능하다.

Kabe 임페리얼 780 TDL FK 스웨덴 기반의 럭셔리 카라반 브랜드 카베. 임페리얼 780 TDL FK 모델은 요리 동선을 고려한 주방 디자인이 특징이다. 트롤리 전면에 대용량 냉장고,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가 같은 동선상에 놓여 있어 요리하는 즐거움을 배가한다. 우드 소재로 마감한 주방 가구는 고급스러울뿐더러 전면에 큰 창이 있어 자연을 바라보며 요리할 수 있다.

Hobby 프레스티지 720KWFU 디자인과 실용성,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독일 카라반 브랜드 하비의 프레스티지 720KWFU는 움직이는 호텔이라 불린다. 최대 8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넉넉한 카라반 중 하나. 넓고 쾌적한 샤워실과 화장실, 3층 침대와 U자형 소파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파티션 대신 스윙 도어를 설치해 공간을 다양하게 구획해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에디터 이정주(jjlee@noblesse.com),문지영(jymoon@noblesse.com)
사진 박지홍
코디네이션 이혜림
스타일링 고은선(고고작업실)
요리 김봉수
스타일링 어시스턴트 이서연, 채유리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