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아우라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3-12-27

젊음의 아우라

히말라야산맥에서 자라는 고결한 빛을 품은 난초, 골드 노빌레 오키드로 완성한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컬렉션’.

guerlain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프로디저스 리제너레성스 컴플리트 케어 라 크렘므 & 르 세럼 히말라야 지역에 서식하는 ‘골드 노빌레 오키드’에서 추출한 성분과 최첨단 양자생물학을 적용한 ‘골드 퀀텀™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산뜻하고 가벼운 텍스처가 부드럽게 스며들어 주름, 건조, 탄력 등을 개선하고 피부 톤과 결을 케어해 황금빛 광채가 도는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한다.

빛의 마스터, 골드 노빌레 오키드
여왕처럼 아름답고 우아한 자태를 지닌 꽃 ‘오키드’. 피부 전문가 겔랑에 오키드는 그저 아름답기만 한 꽃이 아니다. 오랜 연구 끝에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오키드야말로 식물계에서 가장 고도로 발달한 종임을 깨달은 겔랑은 오키드의 놀라운 잠재력에 확신을 갖고 단일 성분 연구에 전념하는 최초의 피부 연구소 ‘오키다리움Ⓡ’을 설립했다. 이 최첨단 연구 센터는 난초의 생물학적·미용적 특성을 연구한 결과 각종 안티에이징 기술 및 논문, 특허 등을 취득했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겔랑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오키드 임페리얼’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후로도 전문가들의 탐구는 계속되었고, 그 결과 최근 탁월한 광채 효과를 보이는 ‘골드 노빌레 오키드’를 발견했다. 히말라야 지역에 서식하는 이 거대한 꽃은 태양 가까이에서 진화하며 놀라운 광합성 능력을 지녔고, 일반 화이트 오키드보다 68% 더 강렬한 빛을 발산한다. 이러한 골드 노빌레 오키드의 경이로운 생명 에너지가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컬렉션’을 탄생시킨 것이다.

겔랑만의 독보적 과학기술의 결정체
2024년 1월에 새롭게 출시하는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컬렉션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이번 컬렉션이 겔랑 스킨케어 과학의 결정체라는 점이다. 2022년 노벨 물리학상, 2023년 노벨 물리학상과 화학상까지 세 번 연속 노벨상 주제가 되기도 한 ‘양자(quantum) 과학’을 피부 생물학에 적용해 탄생시켰다. 양자란 더 이상 나눌 수 없는 에너지의 최소 단위다. 겔랑 연구소는 양자생물학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한 체코 팔라츠키 대학교와 협력해 피부 세포가 양자 단계에서 빛을 방출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러한 빛 방출은 나이에 따라 변화하는 만큼 피부의 젊음을 나타내는 실질적 지표가 된다. 이에 겔랑은 최초로 세포의 양자 빛 방출을 대상으로 하는 ‘골드 퀀텀™ 테크놀로지’를 개발하기에 이른다. 골드 노빌레 오키드의 27가지 분자를 담은 최첨단 생명공학 방식의 골드 퀀텀™ 테크놀로지는 젊은 세포의 양자광을 되살려 피부 활력을 눈에 띄게 개선하고 주름, 잡티 등 눈에 보이는 노화 징후에 대응한다.





왼쪽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세럼 & 크림은 지속 가능성의 일환으로 95%에 가까운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으며, 리필 가능한 케이스에 담아 선보인다.
아래쪽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크림은 백옥 소재 노블 제이드 괄사를 함께 제공해 제품을 바르는 순간마저 특별하게 만든다.

우아한 골드빛 리추얼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패키지에 담은 세럼과 크림 두 가지로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최고 효능만큼 제품의 포뮬러부터 피부에 바를 때 제스처까지 섬세하게 고안해 감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세럼’은 벨벳처럼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와 발림성이 특징이다. 화이트 마이크로 진주와 24K 골드 입자를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에 빛을 더해 피부 본연의 광채를 되살린다.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크림’은 겔랑의 전문 페이셜리스트가 개발한 백옥 소재 노블 제이드 괄사를 함께 제공한다. 얼굴 윤곽선을 따라 완벽하게 미끄러지는 괄사와 함께 겔랑만의 마사지 리추얼을 경험해보자. 세심하게 고안된 프로토콜을 통해 제품을 바르는 제스처가 피부 위에서 춤추는 것처럼 느껴진다. 제이드 괄사 스톤의 각 부분은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작용해 최적의 효과를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아름다운 패키지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세럼과 크림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금빛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그 자체로 하나의 오브제 역할을 한다. 물론 아름다움만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철학도 놓치지 않았다. 세럼은 알루미늄 디스펜서와 재활용 가능한 판유리 보틀을 결합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원하는 만큼 리필 가능하다. 둥근 조약돌이 연상되는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크림은 40% 재활용 유리로 제작한 케이스에 담아 선보인다. 리필은 오키드 임페리얼 또는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크림 캡과 호환된다.





오키드의 단일 성분 연구에 전념하는 피부 연구소 오키다리움과 프레데릭 본테 박사.
오키드의 단일 성분 연구에 전념하는 피부 연구소 오키다리움과 프레데릭 본테 박사.
오키드 임페리얼.
오키드 임페리얼 블랙.
신제품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Interview  with 프레데릭 본테 박사
Frédéric Bonté, Scientific Communication Director

2023년 10월 영국 런던에서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프레스 콘퍼런스’가 열렸다. <노블레스>가 단독 취재한 이 행사에서 만난 겔랑 기술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프레데릭 본테 박사와 나눈 이야기를 공개한다.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의 진귀한 원료인 골드 노빌레 오키드는 어떻게 발견했나? 겔랑은 3만여 종의 난초를 연구한 끝에 골드 노빌레 오키드를 신중하게 선택했다. 골드 노빌레 오키드는 그 위엄에 숨이 막힐 정도로 매혹적인 꽃으로, 아직도 연구할 것이 많은 신비로운 꽃이다. 다른 난초보다 68% 더 강렬한 빛을 확산하는 놀라운 활력을 지녔다. 태양의 빛 에너지를 기하급수적으로 포착해 뛰어난 광합성 능력을 보인다. 치유력이 뛰어나 전통 중국 의학에서 사용되는 식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양자 과학은 최근 잇달아 노벨상 주제가 될 만큼 주목받고 있다. 화장품 분야에서는 겔랑이 최초로,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 라인을 통해 적용했다. 겔랑은 왜 양자 과학을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결정했나? 이전에는 생물학적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분자를 연구했지만, 오늘날 우리는 양자 과학의 발전으로 단백질의 생물학적 행동(biological behaviors of protein), 유전자 발현, 효소 기능을 원자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롭게 떠오른 이 분야는 양자생물학이라 부른다. 생명은 복잡한 데다 끊임없이 움직이는데 양자생물학은 우리에게 효소, DNA 또는 뉴런이 그들의 원자 수준에서 어떻게 기능하는지 근본적 질문에 대답할 수 있게 해준다. 즉 과학자들이 노화 같은 세포 기능 이상에 대응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을 길이 열린 것이다. 그렇기에 겔랑은 인간의 피부 세포 기능을 원자 수준으로 연구하는 양자생물학을 화장품 개발과 피부 연구에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양자생물학을 적용한 신기술 ‘골드 퀀텀™ 테크놀로지’는 다소 어려운 이론이다. <노블레스> 독자를 위해 자세히 설명해달라. 피부 세포는 자발적으로 광자(빛의 구성 요소)를 방출한다. 이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극미량의 빛이다. 겔랑은 처음으로 피부 세포 노화의 다양한 단계에서 세포의 빛 방출을 연구하고 측정했다. 그리고 이 빛 방출은 나이와 함께 손실되며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모든 주요 대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했다. 우리 목표는 피부 재생 혁신이다. 따라서 겔랑은 노화와 관련한 양자광의 불균형을 교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포 내 광자 방출 이상을 질적·양적으로 교정함으로써 세포의 젊음과 잠재력을 회복시키는 것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는 기존에 출시한 오키드 임페리얼, 오키드 임페리얼 블랙과 비교할 때 어떤 특징이 있나? 오키드 임페리얼은 세 가지 라인이 있다. 가장 먼저 출시한 ‘오키드 임페리얼’은 세포의 장수와 피부 세포가 더 오랜 기간 젊은 세포 능력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결과적으로 피부 재생과 젊음의 열 가지 징후가 증가한다. ‘오키드 임페리얼 블랙’은 노화된 피부의 자연적 방어 능력 손실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기술은 피부 세포 방어 수용체와 표면 미생물에 작용하며, 피부의 힘과 잠재력을 증가시킨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키드 임페리얼 골드 노빌레’는 앞서 말한 양자생물학을 기반으로 한다. 골드 오키드 노빌레의 생물적·기술적 추출물을 기반으로 광자 방출을 재조정해 젊고 광채 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에디터 김현정(hjk@noblesse.com)
사진 겔랑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