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의 반격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1-06

아날로그의 반격

디지털 시대 속 아날로그 감성은 올해에도 계속된다. 새해를 위한 기록의 도구들.

Small Treasures
책상 위 왼쪽부터 비가 내리는 듯한 디테일의 갈색 가죽 커버 다이어리는 Orom, 검은색 만년필 케이스와 함께 꽂힌 오렌지·그린 만년필, 뒤쪽 수납 선반 위 청록색 잉크병은 모두 LAMY 제품. 나무와 황동 소재의 대비가 매력적인 펜 케이스는 Hyehaus, 몽블랑 시그너처 로고가 박힌 검은색 볼펜과 표지의 텍스처가 독특한 노트북은 모두 Montblanc 제품. 반구 모양의 월넛 소재 줄자는 Chapter1, 빈티지한 색상의 귀여운 메모지는 모두 Trollspaper, 금색 손잡이가 돋보이는 가위는 헤이(HAY) 제품으로 Innometsa에서 판매한다. 앤티크한 손 모양 클립과 서랍 속 황동 사과 모양 문진은 모두 Point of View, 서랍 속 붉은빛 어젠다와 맨 오른쪽 갈색 가죽 커버의 펜촉 보관함은 모두 Hermès 제품. 빈티지한 매력의 가죽 노트북과 크래프트 종이 리필은 1930년부터 노트북을 만들어온 프랑스 라 꼼빠니 두 크라프트(La Compagnie Du Kraft) 제품으로 Hyehaus에서 만날 수 있다.





A Letter to Myself
앞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구찌 하우스를 상징하는 웹 패턴과 홀스빗 패턴이 돋보이는 육각형 노트는 Gucci 제품. 앞면에 중세시대 유리공예가의 작업 장면이 인쇄된 콤팩트한 애플 저널, 옆에 놓인 화려한 패턴의 플래너는 문구 브랜드 웍스와 프린팅 레이블 아티스트 프루프가 협업한 제품으로 모두 Point of View에서 만날 수 있다. 가죽 끈으로 묶어 아날로그 무드를 더한 피네티(Pinetti)의 노트는 Noblesse Mall, 푸른색 안료 잉크와 영롱한 유리 만년필은 3대에 걸쳐 문구 사업을 이어온 카키모리 제품으로 모두 Place 1-3에서 판매한다. 오뚝이처럼 서 있는 귀여운 청록색 볼펜은 Hermès 제품. 우드 타자기, 황동 소재 보디의 조명은 모두 Noblesse Mall에서 판매한다. 노란색 모래시계는 Point of View, 컬러풀한 색과 패턴이 돋보이는 박스는 Hermès에서 만날 수 있다.





Anytime & Anywhere
위부터 아이보리 캔들은 Astier de Villatte, 오른쪽 아래 정육면체 월넛 소재와 황동으로 포인트를 준 문진 겸 줄자는 Chapter1에서 만날 수 있다. 스툴에 꽂힌 루이 비통 모노그램 어젠다는 Louis Vuitton, 빈티지 무드의 GG 패턴 롤 색연필 세트는 Gucci 제품. 앞에 놓인 천연 엘크 가죽으로 제작해 거친 텍스처가 특징인 펜 파우치는 Orom, 조립식 황동 연필은 미도리(Midori) 제품으로 한국 총판 YT International에서 판매한다. GG 패턴 표지의 노트는 Gucci, 갈색 양장본에 금박을 더한 다이어리는 한 페이지에 짧게 3년간의 기록을 적을 수 있는 미도리 제품으로 YT International에서 판매한다. 위에 놓인 체크 패턴의 다미에 아주르 캔버스 어젠다는 Louis Vuitton, 뒷편 모비딕 표지 노트와 아래 제품은 모두 고전문학을 재해석한 커버가 매력적인 리브리무티(LibriMuti) 무지 노트로 Noblesse Mall에서 판매한다.





A Day like a Song
앞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유리 문진 옆에 놓인 은색 보디의 펜은 Hermès, 페이퍼 참이 달린 노란색 메시지 카드와 청록색 페이퍼 재킷을 입힌 다이어리는 표지를 코코아 껍데기 분말로 만든 친환경 제품으로, 모두 Trollspaper 제품. 펼쳐놓은 다이어리와 뒤쪽에 비스듬히 세워놓은 빈티지 컬러와 패턴의 노트는 모두 Astier de Villatte, 오렌지색 시계는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제품으로 Innometsa, 오른쪽에 놓인 묵직한 황동 소재의 북엔드는 동반의 가치가 있는 물건을 소개하는 Hyehaus에서 만날 수 있다. 부드러운 감촉의 베이지색 가죽 커버 다이어리는 Orom,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의 가죽 커버 다이어리는 일본 트래블러스 컴퍼니의 제품으로 속지를 선택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며 YT International에서 판매한다.

 

에디터 김혜원(haewon@noblesse.com)
사진 박지홍
스타일링 이혜림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