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에스프레소 바 #오늘은여기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3-04

마침내 에스프레소 바 #오늘은여기

커피 본연의 맛, 에스프레소 바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리사르 커피
일반적인 카페와 다르게 ‘ㄴ’자로 된 바 형태의 스탠딩 테이블에 서서 즐긴다. 리사르 커피는 쌉싸름한 에스프레소에 크림, 카카오 토핑과 설탕을 더하거나 휘핑된 생크림,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는 등 사 마시고 싶은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에스프레소, 스트라파짜토, 카푸치노, 피에노, 콘 판나, 오네로소로 총 6가지의 에스프레소 메뉴를 만날 수 있는데, 부담 없는 가격에 맛도 좋아 한두 잔씩 더 주문하게 된다. 화학적 정제를 거치지 않은 비정제 설탕을 사용하고 아포가토에 들어가는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를 쓴다. 이른 아침 7시부터 10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후 오후 12시부터 낮 3시까지만 운영되기 때문에 서둘러 가야 한다. 리사르 커피라면 매일 사 마시고 싶다.
ADD 서울시 중구 다산로8길 16-7, 청담점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99길 60





오우야 에스프레소 바
두 세잔 연이어 마신 컵을 쌓아올리는 트렌드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오우야 에스프레소 바는 커피가 목을 타고 넘어갈 때 절로 감탄사가 나온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산미가 없고 묵직한 맛이 특징이며, 스스로를 ‘피로에 찌든 현대인을 위한 궁극의 각성 커피’라고 소개한다. 오우야크림을 듬뿍 얹은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콘 파냐는 따뜻하면서 씁쓸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럽고 달달한 크림이 어우러져 한 번 마시면 손에서 놓을 수 없게 만든다. 또 밀크초코 베이스의 에스프레소 쇼콜라토를 비롯해 진한 바디감의 더블샷 에스프레소 도피오 등 오우야 에스프레소 바는 에스프레소 입문자부터 고수들을 위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ADD 서울시 마포구 성지길 45 엠슨빌딩 1층





맷카페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회사 라마르조코에서 문을 연 맷카페는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 첨가되는 재료들과의 조화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에스프레소를 연속해서 추출해도 같은 맛을 유지하는 라마르조코의 기술력으로 다른 곳에서는 느끼지 못한 풍부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맷카페만의 스페셜 블렌드는 크게 두 가지인데, 칼라 릴리는 에티오피아 원두로 시간이 지날수록 짙어지는 꽃내음으로 기분 좋은 애프터 테이스트를 자랑하며, 에트나는 볶은 견과류에서 나는 고소한 단맛과 차분한 시트러스 향으로 부드러운 끝마무리를 선사한다. 특히 초콜릿 파우더를 얹어 저을수록 달콤해지는 시그니처 에스프레소는 맷 카페를 방문하면 꼭 한 번은 마셔야 할 메뉴다.
ADD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50길 42





세컨드 커피
안국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세컨드 커피는 에스프레소의 진가를 알 수 있는 곳이다. 세컨드 커피는 더스크 블렌딩부터 나이트 블렌딩, 강배전 블렌딩까지 세 종류의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로스터리 원두를 선보이는 커피 쇼룸이다. 에스프레소에 달달한 크림을 얹고 과나하 초콜릿을 솔솔 뿌려 완성한 에스프레소 콘 파냐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며, 다양한 종류의 스페셜티를 맛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또 공간이 크지 않지만 원목 인테리어가 주는 아늑한 분위기가 어울려 커피의 맛을 더한다. 지난해 말 이전 오픈한 뒤로 서서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광화문 인근 직장인들의 카페인을 책임지는 아지트로 급부상했다. 세컨드 커피는 딱 한 잔만 마시러 왔다가 세네잔 마시고 가게 되는 곳이다.
ADD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10길 16





구테로이테
구테로이테는 독일어로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이다. 사람들과 함께 했을 때 더욱 소중하고 가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커피가 가진 가장 본질적인 맛을 소개하는 스탠딩 기반의 카페다. 이곳은 쓰지 않고 달콤한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추출 전 포터 필터에 설탕을 넣어 단맛이 적절히 가미된 구테로이테만의 에스프레소가 완성된다. 또 시그니처 메뉴인 구테로이테는 로투스 쿠키가 토핑으로 얹힌다. 버터 스카치 크림이 에스프레소 위에 떠 있고 로투스와 함께 스푼으로 한 입 먹을 때마다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때문에 에스프레소를 디저트처럼 즐기는 듯한 느낌도 든다. 각각의 에스프레소를 다섯 잔 마시면 아메리카노가 나오는 구테로이테 코스 메뉴가 있다는 점도 독특하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31길 16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leesarcoffee, @ouya_espressobar, @mattcafeofficial, @secondcoffee, @gute_leute_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