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뷰티로 가는 길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2-07-05

토털 뷰티로 가는 길

아름다운 어깨 라인을 위한 운동부터 홈 케어 그리고 시술까지 토털 뷰티 케어법.

직각 어깨를 만드는 건 등 운동
블랙핑크 제니를 초록창에 치면 자동 완성되는 연관 검색어 ‘직각 어깨’. 단연 돋보이는 제니의 어깨 라인은 그녀가 글로벌 패셔니스타로 거듭나는 데 분명 일조했을 것이다. ‘반듯하게 벌어진 어깨’는 주로 남성의 체형을 수식하는 표현이지만, 최근 남다른 옷태를 만드는 조건으로 새삼 주목받으면서 여성에게도 로망이 되고 있다. 요즘 대세 중의 대세, 직각 어깨 라인은 어떻게 만들까?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 소프트실버타입 소속 트레이너 호준은 먼저 어깨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직각 어깨는 일자 쇄골의 반듯하고 쫙 펴진 어깨 라인을 말합니다. 이런 어깨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견갑골, 흉골, 쇄골, 상완골, 늑골로 이뤄진 어깨 복합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날개뼈라 불리는 견갑골이 직각 어깨, 즉 일자 쇄골의 어깨 라인으로 체형을 변화시키는 데 핵심 역할을 합니다.” 집중적인 어깨 운동만이 해답인 줄 아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 우리가 원하는 직각 어깨를 위해서는 등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직각 어깨를 만드는 건 쇄골 모양이고, 쇄골은 견갑골의 영향을 받는데, 견갑골 운동이 바로 렛풀다운, 슈러그, 인클라인 벤치 프레스 같은 등 운동이기 때문이다. “쇄골 각도는 사람마다 달라요. 자신의 현재 쇄골과 견갑골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등 운동을 하면 V자로 모인 쇄골의 각도를 일자 형태로 넓게 벌어지도록 만들 수 있죠.” 타고난 뼈를 늘리거나 줄일 수는 없지만, 그 위치를 변화시켜 체형을 바꿀 수 있다는 말은 꽤 희망적으로 들린다. 다만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 쇄골 각도를 변화시키긴 어려우므로 전문가의 지도 아래 운동하길 권한다고. 특히 앞서 말했듯이 어깨를 둘러싼 복합체를 모두 쓰는 운동을 해야 효과적이기에 더욱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하다는 것이 그의 의견이다.







Decorté AQ 컨센트레이트 넥 크림 넥 마사저를 이용해 목 주변 림프나 경혈을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피붓결과 탄력이 좋아진다.
Sisley 르 스퀼뙤르 인텐시브 콘투어링 케어 새롭게 형성되는 지방세포의 출현을 늦추도록 개발했다. 팔, 배, 허리 등 원하는 부위에 바른 뒤 마사지한다.


복잡한 구조만큼 다양한 솔루션
전문가들은 미적인 관점에서 아름다운 어깨 라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어깨뼈 형태는 물론 얼굴에서 어깨로 떨어지는 목 라인과 적당한 근육량, 팔 라인까지 모두 관여한다고 입을 모은다. 물리치료사 & 재활 전담 트레이너 우솔은 특히 승모근(등세모근)에 주목한다. “목과 이어진 상부 승모근이 잘 정리되면 목이 길어 보여 어깨 라인이 시원시원하고, 하부 승모근의 힘을 발달시키면 자세가 곧게 펴집니다. 상부 승모근이 발달하지 않도록 그에 맞는 스트레칭을 하고, 그와 동시에 하부 승모근을 강화시켜야죠. 또 어깨가 앞으로 말린 라운드 숄더를 교정하는 것도 아름다운 어깨 라인 만들기에 도움이 됩니다.” 필라테스 강사이기도 한 우솔은 한껏 솟아오른 승모근과 라운드 숄더는 충분히 운동으로 개선 가능하다며, 집에서도 매일 혼자 할 수 있는 폼롤러 스트레칭을 추천한다. 먼저 폼롤러를 길게 두고 그 위에 눕는다. 이때 폼롤러 전체가 자신의 척추라 생각하고 머리부터 꼬리뼈까지 받칠 수 있도록 다리로 잘 지탱해 중심을 잡는다. 그리고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해 준비하고, 두 다리 또한 무릎을 굽혀 발로 바닥을 잘 눌러준다. 천천히 마시는 호흡에 준비, 편하게 숨을 내쉬면서 양팔을 머리 위로 길게 뻗어 큰 원을 그린다. 이 같은 동작을 10~15회 진행한다. 이처럼 스트레칭을 충분히 함과 동시에 등 운동을 병행한다면 상호작용으로 인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은 시술로 어깨 라인을 디자인하는 것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승모근 보톡스로 승모근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이 가장 대중적입니다. 또 보디 슬리밍 칵테일 주사 요법이라는 팔뚝살 지방용해술로 양옆으로 불룩 튀어나온 팔뚝살, 견갑골 외측과 어깨 뒤 등 쪽으로 살이 붙어 어깨가 비대해 보이는 상태를 개선해 어깨 라인을 더욱 매끄럽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어스컬프라는 강력한 자기장을 이용해 근육 생성과 지방 분해를 돕는 시술도 있습니다. 어깨 삼각근이나 삼두근육에 적용해 근육량을 늘려 탄탄한 라인을 형성하게 하죠.” 더불어 서수진 원장은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도 추천한다. 목, 어깨, 견갑골, 승모근 부위에 마사지 볼을 놓은 뒤 깔고 누워 체중으로 누르거나 굴린다. “여성의 경우 아랫배를 풀어주면 긴장이 풀려 어깨선이 내려가고 부드러워지는 경우를 많이 봤어요.” 목 옆과 뒤, 견갑골, 등, 승모근은 물론 귀, 뒷머리, 두피 등을 마사지로 풀어주는 것 역시 전체적 어깨 라인 개선에 도움이 된다니 기억해둘 것.

 

에디터 김현정(hjk@noblesse.com)
사진 윤송이(인물)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