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달리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09-13

하늘을 달리다

태양 가까이에 펼쳐진 비현실 공간. 하늘을 걷는 느낌을 안겨주는 스카이워크 스폿 4.

Grand Canyon Skywalk, ARIZONA, USA
미국 콜로라도강 근처 애리조나주에 위치한 그랜드 캐년에는 U자형의 투명한 유리 다리가 있다. 세계 7대 자연 경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그랜드 캐년 웨스트 지역의 측면 협곡 가장자리에 있는 이곳은 허공에 떠있는 듯한 말굽 모양의 유리 산책로로 압도적인 분위기를 안겨준다. 그랜드 캐년 절벽 21m 위를 지난다는 아찔함을 이겨내고 한 발짝 나서면 곧이어 한눈에 펼쳐진 해발 1,450m 이상의 선명한 그랜드 캐년 풍광에 탄성이 절로 나온다. 산 위의 구름을 걷는 것만 같은 숨 막히는 스릴, 하지만 긴장할 필요는 없다. 스카이워크는 규모 80의 지진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하며, 승객용 제트기 70대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하니까. 아쉽게도 스카이워크를 걸을 때는 소지품을 들고 갈 수 없는데, 사진 촬영까지 금지라 인생 사진을 건지려면 그랜드 캐년 내 소속된 사진사에게 찍어야 하니 참고할 것.





Stegastein Viewpoint, AURLAND, NORWAY
tvN의 <텐트 밖은 유럽: 노르웨이 편>에 등장해 벅찬 감동을 안겨줬던, 노르웨이 아울란드의 피오르드 650m 상공에 떠있는 ‘스테가스타인 전망대’. 산악 열차로 유명한 작은 마을인 플롬(Flåm)에서 아울란드방겐을 따라가다 산 중턱에서 만날 수 있는 이 특별하고 장엄한 전망대는 돌출된 구조물 위에서 인생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기에, 북유럽 여행 시 꼭 한번 들려야 할 장소로 여겨진다. 보는 즉시 감탄이 터져 나오는 송네 피오르드와 아울란드 피오르드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구불구불한 도로에서 30m에 달하는 전망대 끝까지 걸어가다 보면 노르웨이 대자연의 숨이 멎을 듯한 광경을 마음에 아로새길 수 있다. 강철에 더해진 소나무 데크가 인상적인 스테가스타인 전망대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 아래 100도 경사진 유리벽을 통해 피오르드의 아래쪽 절경을 아찔하게 볼 수 있기에 더욱 매력적이다.





Columbia Icefield Skywalk, ALBERTA, CANADA
햇살에 반짝이는 유리 바닥 아래 울퉁불퉁한 절벽들을 오가는 산양과 날아오르는 독수리의 경이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장소! 캐나다 앨버타주 재스퍼 국립공원에 위치한 콜롬비아 아이스필드 스카이워크는 산양과 다른 야생동물들이 자주 찾는 길목 근처 918km 길이의 산책로를 따라 화석, 폭포 전망, 놀라운 빙하 풍경 등 다채로운 자연 풍광이 펼쳐진다. 1km 길이의 산책로와 연결되는 유리 바닥 전망대에 서서 280m 아래의 탁 트인 선왑타 계곡(Sunwapta Valley)과 울퉁불퉁하고 거친 지형, 깎아지른 듯한 절벽들, 빙하로 뒤덮인 유려한 봉우리를 보며 비현실적인 분위기에 사로잡히다 보면 이곳이 현실인지 의문이 들 정도. 얼음으로 덮인 산봉우리에서 빙하로 형성된 광활한 계곡에 이르기까지 캐나다 로키산맥의 절경을 품은 컬럼비아 아이스필드 스카이워크는 자연의 가장 웅장한 공연을 맨 앞줄에서 감상하는 것만 같은 흥분감을 안겨준다.





Cloudy Lounge Bridge, CHONGQING, CHINA
‘충칭의 빛나는 진주’라고 불리는 윈양 현은 풍부한 천연자원, 아름다운 풍경 및 수많은 역사적 유물로 정평 나있다. 중국 관광청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AAAAA 등급을 받을 정도로 수려한 경치가 많은 중국 내에서도 인정받는 윈양 룽강 국립 지질학 공원. 그곳에는 지면에서 700m 위에 위치한 유리로 된 다리 ‘클라우디 라운지 브리지’가 존재한다. 하늘을 향하고 있는 예쁜 꽃잎 모양의 다리를 거닐고 있노라면, 거대한 지질학적 보고처럼 보이는 용의 동굴과 중국어로 ‘용 항아리’라는 뜻을 지닌 롱강의 풍광, 무성한 소나무들이 빼곡히 자리한, 마치 무협지의 한 장면 같은 태곳적 자연이 드러난다. 세계에서 가장 긴 유리 캔틸레버 구조를 지닌 클라우디 라운지 브리지의 명성답게, 시야에 방해받지 않고 멋진 전경을 볼 수 있도록 철제 지지대 하나 없이 전체를 투명한 유리로 제작했다는 점도 오금이 저릴 정도로 아찔하다.

 

에디터 이혜민(프리랜서)
사진 grandcanyonwest.com, fjords.com, banffjaspercollection.com, ichongqing.info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