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들리는 곳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08-09

바다가 들리는 곳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이 특별함으로 바뀌는 공간. 매혹적인 풍경이 펼쳐진 바다 옆 레스토랑 4.



 Le Plongeoir, NICE, FRANCE 
@leplongeoir @marionbutetstudio

바다 내음이 뒤섞인 산들바람, 햇살에 일렁이는 반짝이는 물결, 평온함과 안락함으로 둘러싸인 ‘르 플롱제’는 모든 이들의 로망이 되기에 충분하다. 니스 해변을 거닐다 마주하게 되는 파도 한가운데에 펼쳐진 이곳은 바위 위에 자리를 잡아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바다 위의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르 플롱제는 예전 다이빙 보드가 있던 자리로, 1941년부터 지금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지중해의 풍부한 재료들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요리와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풍광, 니스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만끽하는 비현실적인 분위기는 황홀한 빛깔로 가득하다.









 The Grotto, KRABI, THAILAND 
@rayavadee.krabi

천혜의 자연환경이 펼쳐진 태국 크라비. 아름다운 프라낭 해변의 가장자리에 있는 고대 석회암 절벽의 그늘 아래에 반드시 와봐야 하는 마법의 은신처 ‘그로토’가 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자연스러운 그늘이 형성된 동굴에서 태양을 피해 휴식을 취하다 보면, 어느새 멀리 수평선 너머로 태양의 마지막 광선이 사라지는 저녁이 찾아든다. 그 즈음 낮과는 다른 놀라운 풍경으로 휩싸이는 그로토, 크라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지역 재료로 만들어진 특별한 메뉴와 인생뷰가 드리워진 동굴 레스토랑에서의 하루는 잊을 수 없는 바다향을 안겨줄 것이다.









 Nautika Restaurant, DUBROVNIK, CROATIA 
@nautikarestaurant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서쪽 입구에 위치한 ‘노티카 레스토랑’은 아드리아해와 로브리예나츠(Lovrijenac), 보카르(Bokar) 요새와 성벽의 아름다움이 빚은 조화로움으로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1881년, 유명한 뱃사람들을 환영했던 옛 두브로브니크 해양학교가 레스토랑으로 변화해 이제는 세계에서 가장 낭만적인 식당으로 손꼽히게 된 노티카 레스토랑. 이곳의 메인 메뉴는 달마티아 제도에 있는 비스(Vis) 섬에서 온 랍스터와 아드리아해의 현지 바다에서 갓 잡은 진미를 포함한 다양한 음식으로, 오랜 시간 유지했던 공화국으로서의 고귀한 분위기가 더해져 역사의 한 페이지 안에 들어온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Lighthouse, MALDIVES 
@barosmaldives

한없이 파란 바다와 자연 그대로의 깨끗함이 펼쳐진 몰디브의 풍경을 눈 안에 오롯이 담을 수 있는 곳. 몰디브의 상징으로 손꼽히는 ‘라이트하우스’ 레스토랑은 몰디브의 바로스(Baros) 섬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 내 물 위에서의 잊을 수 없는 식사 경험을 선사한다. 라군 위로 우뚝 솟은 하얀 돛이 바다 위의 횃불을 연상시키는 이곳은 오염되지 않은 파노라마 같은 바다 전망에 이국적인 맛이 스며든 풍부한 현지 해산물과 부드러운 스테이크,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환상적인 와인 페어링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바다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데 왜 바다 근처에서 식사를 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몰디브 라이트하우스에서 평생의 추억을 새겨보는 건 어떨까.

 

에디터 이혜민(프리랜서)
사진 @leplongeoir @marionbutetstudio @rayavadee.krabi @nautikarestaurant @barosmaldives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