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윈터뷰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4-01-03

환상의 윈터뷰

그림 같은 풍경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선물 같은 겨울날.

The Cōmodo, BAD GASTEIN, AUSTRIA
드넓은 숲이 펼쳐진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가장 큰 국립공원 호헤 타우에른(Hohe Tauern) 가장자리에 산골 마을 바트 가슈타인(Bad Gastein)이 있다. 그리고 그곳을 약 10분 동안 걷다 보면 마주하는 ‘코모도’는 멈춰 서서 풍경을 찍게 할 만큼 아름다운 분위기를 지녔다. 대부분의 객실에서 장엄한 산의 전망을 내려다볼 수 있는 이곳은 아늑함을 더해주는 목재 소재, 부드러운 색감의 조명 그리고 대담한 색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미드 센추리 모던 풍의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아트 오브제가 가득하다. 오스트리아의 가장 큰 겨울 스포츠 지역으로 손꼽히는 이곳에서 하이킹을 비롯 자전거 트레일 같은 액티비티는 물론 마을의 버려진 건물 일부를 갤러리로 탈바꿈한 곳에서의 전시 관람, 호수에서의 힐링 등을 누릴 수 있다.





Juvet Landscape Hotel, VALLDAL, NORWAY
‘Less is More’의 미니멀한 미학을 엿볼 수 있는 노르웨이의 ‘주벳 랜드스케이프 호텔’은 우뚝 솟은 산과 수정처럼 맑은 강으로 둘러싸여 천혜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정평 나 있다. 노르웨이 서부 해안의 발달(Valldal)에 위치한 이 독특한 호텔은 상징적인 트롤스티겐(Trollstigen), 천상의 게이랑게르피오르덴(Geirangerfjorden), 숨 막히는 대서양 도로, 그리고 매혹적인 구드브란트슈베트(Gudbrandsjuvet) 등 노르웨이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 명소와 가까운 곳에 있는 데다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시원한 전망으로 스칸디나비아의 낙원으로 불린다. 7개의 우아한 큐브로 구성되어 있는 디자인이 특히 돋보이는 이곳은 계곡과 울창한 숲 또는 그 아래로 흐르는 역동적인 강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광활한 유리 벽으로 장식되어 있다. 고요한 자작나무 숲속에 자리 잡아 자연의 온전함을 보존하면서 광활한 자연경관과 혁신적인 건축 디자인 사이의 놀라운 대조로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Miramonti Boutique Hotel, AVELENGO, ITALY
우뚝 솟은 산과 에메랄드빛 숲 사이에 위치한 ‘미라몬티 부티크 호텔’은 이탈리아의 웅장한 티롤 산의 고대 삼림 지대에 둘러싸여 마법 같은 분위기를 보여준다. 해발 1,230m에서 360도 알프스의 전경을 감상하며 30에이커에 달하는 부드럽고 단단한 나무숲과 메라노(Merano)의 숨이 멎을 듯한 전경을 담은 이곳. 넓고 아늑하며 현대적인 내부 공간과 바위를 깎아 만든 듯한 한증탕과 사우나가 있는 스파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인피니티 풀을 즐기며 쉼을 청할 수 있는 미라몬트 부티크 호텔은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전면 유리로 된 대형 창문을 통해 늘 마주할 수 있는 전망이 일품이다. 날이 좋은 날에는 트레일을 따라 폭포와 호수에서 목욕을 즐기고, 알파인 산장에서 피크닉을 체험하며 엽서에 나올 법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Riders Hotel, LAAX, SWITZERLAND
스위스 알프스를 누비며 스키를 타는 완벽한 하루!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는 스위스 스키 마을 락스(Laax)의 케이블카 역에 위치한 ‘라이더스 호텔’은 스키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곡예 경기장 중 하나인 노네임 스노우파크(NoName snowpark) 아래에서 만날 수 있다. 스키, 스케이트, 하이킹, 수영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는 이곳은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도 유명하다. 현지에서 조달하는 농산물로 만든 채식 뷔페를 갖춘 레스토랑 그리고 지붕의 태양 전지판과 재생 에너지에서 100% 공급받는 전력과 난방 등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미래 호텔의 청사진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이곳이 더욱 주목받게 된 이유는 취리히의 인싸들이 매주마다 몰려오기 때문. 풍부한 음향과 자유로움이 깃든 파티를 비롯해 라이브 콘서트, 미술 전시회 같은 다양한 문화 예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알프스의 낭만이 이곳에서 시작된다.

 

에디터 이혜민(프리랜서)
사진 @thecomodo, @juvetlandscapehotel, @miramontiboutiquehotel, @riders_hotel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