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집의 얼굴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11-26

빵집의 얼굴

실패 확률 제로! 진열대 앞에서 오매불망 망설일 필요가 없는 시그너처 빵을 가진 빵집 리스트.

비 파티세리 공덕 | 퀸아망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3대 베이커리 중 하나인 ‘비 파티세리’. 강남 가로수길 1호점에 이어 올해 초 새롭게 오픈한 공덕점은 낡은 벽돌 건물에 이국적인 창으로 마치 샌프란시스코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다. 쿠도스 커피 로스터리가 입점하여 음료 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비 파티세리 공덕점의 대표 메뉴는 바로 ‘퀸아망’. 버터와 설탕을 듬뿍 넣은 프랑스풍 프티 디저트가 주를 이루는 비 파티세리에서 그야말로 놓쳐서는 안 될 대표 빵이다. 여러 차례 반죽을 밀고 접기를 반복해 완성했기 때문에 한입 베어 무는 순간 겹겹이 쌓인 퀸아망의 식감에 누구든 반할 수밖에 없는 맛을 자랑한다. 오리지널 퀸아망부터 다양한 토핑이 더해진 맛까지 고르는 재미까지 갖췄다.
ADD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14길 4
SNS ▶ @bpatisserie_seoul





메종엠오 | 마들렌
새로운 구움 과자 전문점들이 생겨나도 언제나 상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메종엠오’는 많은 이들이 방배동을 찾는 이유 중 하나로 손꼽히는 베이커리다. 수준급의 프랑스 디저트들을 선보이는데, 그중에서도 메종엠오의 마들렌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명절마다 선물 세트로도 따로 준비되어 매진 행렬을 이룰 정도. 폭신한 식감은 물론 다양한 재료와의 조화로 이뤄낸 맛의 다양화까지, 마들렌을 떠올릴 때 머릿속에서 그릴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맛이라 할 수 있다.
ADD 서울 서초구 방배로26길 22
SNS ▶ @maison_m.o





어글리 베이커리 | 감동의 대파빵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했다간 이미 늦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언제나 긴 웨이팅을 자랑하는 ‘어글리 베이커리’는 망원동 망원 시장에서 손꼽히는 명소 중 하나다. 많은 이들이 어글리 베이커리를 찾는 이유는 바로 ‘감동의 대파빵’. 이름처럼 터질 듯이 속을 채운 대파와 모차렐라, 체다, 크림치즈는 그야말로 단짠단짠의 감동적인 맛을 선사한다. 큼직한 사이즈에 아끼지 않고 넣은 속 재료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 빵과 대파의 이색 조합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망원 시장으로 향해보자.
ADD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73
SNS ▶ @uglybakery





마마롱 | 파운드케이크
많은 이들이 일상처럼 제주로 향하는 지금, 제주 시내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자리한 ‘마마롱’은 파운드케이크, 에클레어 등 다양한 디저트로 제주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달콤함을 선사하는 베이커리다. 그중에서도 마마롱의 파운드케이크는 이곳에서 반드시 먹어야 할 시그너처 메뉴. 기존의 폭신한 식감 대신 마마롱만의 레시피로 단단하지만 입안에 들어가는 순간 감쪽같이 사라지는 마법 같은 맛을 자랑한다. 레몬, 말차, 밤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된 파운드케이크는 예쁜 선물 박스 패키지로 구성되어 제주 여행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ADD 제주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783
SNS ▶ @mamarron_jeju





스코프 부암동 | 스콘
부암동의 터줏대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코프’는 모양은 투박하지만 버터의 달콤한 풍미로 가득한 매력적인 스콘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산처럼 쌓여진 수많은 빵들 사이에서 스코프를 찾는 이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접시 위에 담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맛보지 않아도 이미 그 맛은 보장된 결과. 오리지널 격인 버터 스콘을 비롯해 얼그레이, 치즈로 구성된 스콘 3종은 커피, 티 등 어떠한 음료 메뉴와도 좋은 호흡을 자랑한다.
ADD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49
SNS ▶ @scoffbakehouse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마마롱, 메종 엠 오, 비 파티세리, 스코프, 어글리 베이커리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