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식기세척기 열풍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1-01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열풍

집콕 생활은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된 식기세척기까지 주방으로 불러들였다.

위쪽 세계 최초로 오토도스 기능을 탑재한 밀레 G 7000.
아래쪽 패널 컬러를 산뜻한 여덟 가지로 세분화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주방 한쪽에 오래된 식기세척기가 놓여 있다. 10년 전 이사 올 때부터 설치되어 있던 빌트인 식기세척기로, 몇 차례 사용한 뒤 그릇 보관함으로 변했다. 손으로 설거지하는 것보다 세척력이 떨어지는 데다 오목한 한식기는 잘 닦이지 않았으며, 요란한 소음 때문에 정작 필요한 밤에는 사용할 수가 없었다. 과거, 주방에 설치돼 있어도 외면받던 식기세척기가 요즘은 주방에 없어선 안 될 필수 가전으로 떠올랐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서 삼시 세끼를 챙기다 보니 설거지가 쌓여 식기세척기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된 것이 가장 큰 이유. 이런 추세에 힘입어 프리미엄 브랜드를 시작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한 2세대 식기세척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도서관이나 조용한 주택가의 소음 수준보다 낮은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패널 컬러를 산뜻한 여덟 가지로 세분화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솔리드 그린 컬러의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식기세척기.






저명한 국제 디자인상을 휩쓸며 가치를 인정받은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밀레가 최근 선보인 G 7000 식기세척기는 세계 최초로 ‘오토도스(AutoDos)’ 기능을 탑재했다. 이중 센서를 통해 식기의 오염도를 분석하고 적당량의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하는 획기적 기술이다.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다 보면 설거지의 양에 따라 세제량을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 이 기능 덕분에 세제량을 고민할 필요 없으며, 세제 낭비 없이 식기를 깨끗이 세척할 수 있다. 한식기에 최적화한 ‘아시아 플렉스라인 바스켓’을 적용해 밥그릇, 국그릇 같은 오목한 식기도 말끔히 씻기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 밀레코리아 마케팅팀 정지영 부장은 “지난달 G 7000 식기세척기를 비롯한 주요 가전제품을 선보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1시간 30분 만에 메인 상품 매진 및 10억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라이브 커머스 역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하며 식기세척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고 덧붙였다. 일렉트로룩스의 식기세척기 800은 식기세척기의 고질적 단점인 소음 문제를 해결했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이 제품은 에코 모드(P1)로 작동 시 33.8dB의 소음을 기록해 도서관이나 조용한 주택가의 소음 수준보다 낮아 야간에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도 진화했다. 요즘 식기세척기는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으로 주방 어디에 놓아도 인테리어 가전 역할을 한다. 주방 가전의 맞춤형 컨셉을 확대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내놓았다. 입체 물살과 고온 직수 세척을 통한 강력하고 위생적인 성능도 놀랍지만, 패널 색상을 여덟 가지로 세분화한 점이 시선을 끈다. 글램 핑크, 글램 네이비, 코타 화이트 등 산뜻한 컬러로 구성해 주방 분위기에 맞춰 패널 컬러를 고를 수 있다. LG전자의 가전 라인업, 오브제 컬렉션도 빌트인 타입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중심으로 한 강력한 세척과 100℃ 트루 스팀을 적용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강력한 성능의 제품. 무엇보다 네이처 베이지,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세 가지 컬러와 오브제 컬렉션 특유의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2020 등 국제 디자인상을 휩쓸며 가치를 인정받은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도 있다. 직선을 강조한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라 미려한 장식장처럼 보이는 이 식기세척기는 세척과 건조뿐 아니라 UV 청정 케어 시스템 덕분에 위생적으로 식기를 보관할 수 있다. ‘세척력이 약하다’, ‘소음이 심하다’, ‘물 사용이 많다’는 편견을 갖고 있던 이들도 성능과 디자인, 편의성으로 어필하는 식기세척기에 마음을 열기 시작했다.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 ‘편리미엄’ 가전이 인기를 끄는 요즘, 업그레이드된 2세대 식기세척기가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삶의 질을 높여줄 것이다.

 

에디터 문지영(jymoon@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