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만족 호텔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19-09-30

취향 만족 호텔

요즘 호텔은 숙소 개념을 넘어 여행을 관통하는 ‘주제’로 지위가 격상했다. 휴양 욕구는 물론 여행자의 취향까지 만족시키는 전 세계 새로운 호텔을 고르고 골랐다.

01
진정한 북유럽 라이프

Vipp Chimney House




1 빕의 시그너처 키친과 가구, 테이블 웨어로 꾸민 빕 침니 하우스.
2 덴마크식 소소한 행복, ‘휘게’를 경험할 수 있는 다이닝 룸.
3 ‘부엌의 이상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미래
북유럽 사람들이 꿈꾸는 집은 어떤 모습일까? 덴마크 디자인 브랜드 빕(Vipp)이 그 질문에 대한 답을 ‘호텔’이라는 공공재로 구현했다. ‘빕 침니 하우스(Vipp Chimney House)’는 스웨덴의 숲과 호수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빕 셸터(Vipp Shelter)’, 코펜하겐 중심부에 위치한 본사 꼭대기에 꾸민 ‘빕 로프트(Vipp Loft)’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호텔이다. CEO 카스페르 에겔룬드(Kasper Egelund)는 이 공간을 ‘좋은 디자인의 기준을 경험하고 싶은 이를 위한 표본 공간’이라고 소개한다. 세계적 파인다이닝 ‘노마’의 인테리어 작업으로 유명한 덴마크 건축 & 디자인 스튜디오 다비드 튈스트루프(David Thulstrup)가 1902년에 세운 양수 펌프장 건물을 개조해 빕이 그리는 집의 청사진을 완성했다. 200m² 규모의 건물은 2개의 침실과 거실, 부엌과 다이닝 공간으로 구성했다. 8.5m 높이의 탁 트인 천고와 바깥 풍경을 온전히 품는 아치형 창, 맑은 공기와 곧장 닿는 발코니가 머무는 즐거움을 더한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안을 채운 빕의 가구와 조명, 홈 웨어. 빕의 시그너처 라인 ‘블랙’ 모듈 키친과 ‘화이트’ 모듈 배스가 ‘모던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하루(한 번)에 오직 한 팀만 빕의 집을 ‘시운전’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Add Copenhagen, Denmark(자세한 주소는 예약 후 안내)
Web https://vipp.com/en-us/hotel/vipp-chimney-house

The Audo




4 자연과 닮은 컬러를 사용해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침실.
5, 6 메누의 가구와 소품으로 채운 거실과 욕실.
7 컨시어지 역할을 겸하는 1층 마블 바.

덴마크식 호사
매일 사용하는 물건에 아름다움을 입히는 덴마크 디자인 브랜드 ‘메누(Menu)’가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는 하이브리드 공간을 열었다. ‘더 아우도(The Audo)’는 메누의 본사인 동시에 아카이브를 선보이는 쇼룸을 비롯해 컨셉 스토어, 카페, 레스토랑, 코워킹 플레이스 그리고 10개의 객실로 구성된 부티크 호텔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공간의 골조는 코펜하겐의 건축 스튜디오 놈 아키텍츠(Norm Architects)가 그렸다. 1918년 보트 하우스로 지은 네오바로크 양식의 오래된 건축물이 메누가 추구하는 정제된 단순함을 고스란히 반영한 현대적 공간으로 변신했다. 안쪽의 ‘내용’은 <킨포크> 매거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네이선 윌리엄스(Nathan Williams)가 채웠다. 객실은 모두 메누의 가구와 아이템으로 꾸몄다. 네이선이 선택한 조각가 소피아 투바송(Sofia Tufvasson)과 도예가 벤테 한센(Bente Hansen)의 작품 등이 ‘머무는 경험’의 질을 높인다. 컨시어지 역할을 겸하는 1층 마블 바에서 칵테일 한잔 마신 뒤 가장 덴마크다운 ‘기념품’을 쇼핑할 수 있는 컨셉 스토어에 들러 ‘여행’을 완성해볼 것. Add Aarhusgade 130, 2150 Nordhavn, Copenhagen, Denmark
Web www.menu.as/en/the-audo/






02
미식가의 안식처

Casa Maria Luigia




8 앤티크 가구와 컨템퍼러리 예술작품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
9 이탤리언 귀족의 우아한 주말 휴가를 경험할 수 있는 ‘별장’ 같은 호텔.
10 지역 제철 식자재로 선보이는 조식.

The Fauchon l’Hotel Paris




11 모든 객실에서 파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12 포숑의 상징적인 컬러로 꾸민 레스토랑.




13 투숙객의 취향에 맞춘 객실의 ‘구르메 바’.
14, 15 디저트뿐 아니라 프렌치 퀴진, 칵테일 등도 즐길 수 있다.

미슐랭 셰프의 별장
미슐랭 3스타 셰프 마시모 보투라(Massimo Bottura)는 음식에 대한 철학과 신념을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했다. 호텔 ‘카사 마리아 루이자(Casa Maria Luigia)’는 그가 아내 라라 질모레(Lara Gilmore)와 함께 찾은 답이다. 셰프의 어머니 이름을 본떠 지은 이 공간은 원래 부부의 개인 별장이었다. 12개의 침실은 투숙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객실로, 서재는 모두를 위한 라이브러리로 재단장해 부티크 호텔 모양새를 갖췄다. 공간 곳곳을 꾸민 카펠리니(Cappellini), 데 파도바(De Padova), 모로소(Moroso) 같은 이탈리아 디자인 브랜드의 가구도 눈을 즐겁게 한다. 가장 특별한 경험은 당연히 레스토랑에 있다. 레스토랑 프란체스카나(Francescana)에선 마시모 보투라가 독창적 아이디어로 완성한 아홉 가지 정찬 코스를 선보인다.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 나무 테이블에서 마시모 보투라가 텃밭에서 직접 키운 채소와 지역 제철 식자재로 만든 정성스러운 ‘식사’를 대접받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Add Stradello Bonaghino 56, San Damaso, Modena, Italy
Web http://casamarialuigia.com

03
대자연 속 쉼터

Sacromonte Hotel




16 와이너리와 말도나도산맥을 한 폭의 그림처럼 담는 객실의 통창.
17 온전한 고요를 느낄 수 있는 독립적인 셸터.
18, 19 객실 간 거리가 멀어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20 사크로몬테 와이너리에서 우루과이 와인의 신선한 풍미를 즐겨볼 것.

자연에 스며드는 순간
우루과이의 휴양지 푼타델에스테(Punta del Este)에서 차로 약 45분 달리면 말도나도(Maldonado)산맥에서 시작하는 드넓은 야생의 자연이 나타난다. ‘사크로몬테 호텔(Sacromonte Hotel)’은 언덕과 함께 끝없이 펼쳐진 포도원 끝에 자리하고 있다. 13채의 모듈형 하우스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모토로 브라질과 우루과이의 자연 속 쉼터를 설계하는 건축 스튜디오 마파(Mapa)의 작품이다. 객실에 머무는 내내 한쪽 벽을 덮은 통창으로 100만m²에 달하는 초원, 그 위를 어슬렁거리는 사슴과 아르마딜로, 여우 등 야생의 풍경이 훅 들어온다. 완벽한 고요를 경험할 수 있는 채플에서 명상을 즐기거나 ‘팜 투 테이블’을 주제로 하는 레스토랑에서 유기농 와인을 곁들인 우루과이식 바비큐 요리를 맛보며 영과 육을 채우기에도 이상적이다. 일상의 분주함, 도시의 복잡함, 디지털 중독에서 완벽히 벗어나고 싶은 이를 위한 치유의 도피처나 다름없다.
Add Cno. La Guillermina Km 7, Pueblo Eden, Maldonado, Uruguay
Web http://sacromonte.com

04
살아보는 경험

Can Bordoy Grand House & Garden




21 조식,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정원.
22, 23 오리지널 앤티크 가구, 소품으로 꾸민 객실.
24 마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루프톱의 온수풀.

중세 귀족의 하루
스페인의 휴양지 마요르카(Mallorca)를 방문한 이들이 대부분 해변으로 향할 때 좀 더 충만한 지적·감각적 경험을 좇는 여행자들은 이 섬의 수도 팔마(Palma)를 찾는다. 특히 건축과 그 지역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다면 옛 모습이 고스란히 보존된 카스코 안티구오(casco antiguo) 구시가나 역사 지구가 깊은 인상을 줄 것이다. ‘캔 보르도이 그랜드 하우스 & 가든(Can Bordoy Grand House & Garden)’은 그 ‘역사’ 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선사하는 호텔이다. 도시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정원을 소유한 이 대저택은 원래 중세시대 가톨릭 수도회가 운영하는 학교였다. 지금은 건축 스튜디오 오랩(OHLAB)에 의해 스파, 온수풀, 도서관과 레스토랑을 갖춘 부티크 호텔로 재탄생했다. 총 24개의 객실은 모두 각기 다른 가구와 지역 예술가의 작품, 파리·코펜하겐 등에서 공수한 골동품으로 꾸몄다. 750m² 부지에 펼쳐진 정원에선 세월의 풍상이 켜켜이 쌓인 자카란다나무와 올리브, 시트러스나무 등을 만날 수 있다. 24시간 내내 버틀러의 극진한 서비스를 받으며 휴식을 취하다 팔마 항구에서 공수한 지중해의 신선한 해산물로 차린 정찬을 즐기며 중세 귀족의 호화로운 ‘주말여행’을 경험해볼 것.
Add Forn de la Gloria 14 - 07012 Palma de Mallorca, Baleares, Spain
Web www.canbordoy.com

The Home by Marriott Home & Villas




25 캘리포니아의 따뜻한 볕과 함께 즐기는 수영장.
26 1층과 2층에 2개의 침실을 갖춰 가족 단위 여행객이 머물기 좋다.
27, 28 집주인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서가와 아트 월, 벽난로가 눈길을 사로잡는 거실.

나의 캘리포니아 별장
캘리포니아는 미국 슈퍼 리치의 안식년 혹은 은퇴 후 주거지로 인기 있는 지역이다. 와이너리가 밀집한 젖과 꿀의 땅, 나파 & 소노마 밸리(Napa & Sonoma Valley)는 이들의 대표적 별장 지대. 이 ‘별장’에서 ‘살아보는 경험’을 합리적 비용과 안전한 보증, 호텔급 서비스로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세계 최대 호텔 그룹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새롭게 선보이는 숙박 공유 서비스 ‘메리어트 홈 앤 빌라(Marriott Home & Villas)’ 얘기다. 메리어트 그룹이 미국, 유럽, 남미 등 100곳 넘는 여행지에서 2000여 개의 고급 주택을 자산 관리 기업과 함께 운영하는 이 서비스는 기존 숙박 공유 서비스가 안고 있는 안전, 보증, 공간의 퀄리티 문제를 완벽히 보완한다.
메리어트가 중개하는 ‘더 홈(the Home)’은 소노마 밸리에서도 20여 곳 이상의 와이너리로 둘러싸인 글렌 엘렌(Glen Ellen)에 위치한 2층 저택이다. 2개의 침실과 2.5개의 욕실, 6인용 식탁을 갖춘 다이닝 룸과 화이트 톤의 깨끗하고 넓은 주방, 벽난로, 야외 수영장 등 ‘미국식 별장’에 기대하는 모든 ‘그림’이 갖춰져 있다.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수준 높은 어메니티와 베딩도 메리어트 홈 앤 빌라의 강점. 메리어트 로열티 프로그램 본 보이에 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다. 
Add Glen Ellen, Sonoma Vally, California, USA (자세한 주소는 예약 후 안내)
Web http://homes-and-villas.marriott.com

에디터 류진(프리랜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