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매력 경주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05-26

반전 매력 경주

경주를 그저 조용한 도시로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천년 고도 경주의 새로운 모습, 지금 경주를 찾아야 할 이유를 소개한다.


유어 라운드 | 기와지붕 아래 펼쳐지는 반전 매력 카페
불국사 근처에 이제 막 새롭게 문을 연 카페 ‘유어 라운드’는 젊은 세대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경주를 찾는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을 모두 저격한 카페다. 기와지붕 아래 반전으로 펼쳐지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함께 경주에서 만날 거라 쉽게 예상하지 못한 잠봉 뵈르 샌드위치, 어른 입맛에 제대로 부합하는 쑥 팥 페너까지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폭넓은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로 벌써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게다가 경주하면 빠질 수 없는 불국사와 인접해있어 여행 동선을 계획할 때 함께 추가해두면 함께한 일행들에게 칭찬은 이미 따놓은 당상이다.
ADD 경북 경주시 불국신택지7길 6
바로가기 ▶ @_your_round








도미 | 토마토와 제철 식재료로 완성한 건강한 식탁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도미’는 레스토랑 겸 펍이다. 재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여러 식사 메뉴부터 간단한 베이커리를 비롯해 늦은 밤 술 한 잔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싱싱한 토마토를 이용해 만든 피자와 샥슈카가 이곳의 대표 메뉴. 경주 봉황대가 한눈에 들어오는 창밖의 뷰를 즐기며 가볍게 맥주 한 잔까지 곁들일 수 있다. 또한 관광객들을 위한 깜찍한 필름 카메라 자판기까지 마련되어 스마트폰으로 다 담을 수 없는 경주의 매력을 간직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ADD 경북 경주시 중앙로 10
바로가기 ▶ @domi_community








시즈닝 | 한옥에서 즐기는 파스타
잘 차려진 한정식이 나올법한 한옥 인테리어지만 ‘시즈닝’은 파스타로 유명한 경주 맛집이다. 노 키즈존이면서 예약 자체가 불가한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매일 긴 대기 줄이 펼쳐지는 검증된 곳. 시그너처 메뉴인 시즈닝 파스타를 비롯해 라구 파스타, 트러플 파스타, 크림 파스타 등 익숙하면서도 시즈닝만의 색다른 맛이 더해진 다양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ADD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5-2
바로가기 ▶ @__seasoning








노르딕 | 피크닉을 위한 도시락부터 늦은 밤 와인 한 잔까지
일찌감치 경주의 대표 카페로 자리 잡은 ‘노르딕’은 브런치부터 늦은 밤 와인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브런치 겸 바로 운영되는 카페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관광객들을 위한 피크닉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의 메뉴가 준비되어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 오후 5시를 기점으로 카페에서 펍으로 전환되는 운영 시스템 덕분에 같은 공간이지만 낮과 밤 두 가지 매력으로 즐길 수 있는 마법 같은 공간이다.
ADD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
바로가기 ▶ @nordic.official








한옥인 | 전통 한옥의 매력이 고스란히 녹아든 게스트 하우스
시대를 거슬러 올라간 듯 한옥의 늠름하면서 우아한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 ‘한옥인’은 경주의 매력이 제대로 스며든 최적의 숙소라 할 수 있다. 넓은 마당과 함께 숙소 곳곳에서 풍기는 한옥 전통의 아름다움에 누구도 마다할 수 없는 근사한 하룻밤을 즐길 수 있다. 다도 체험부터 한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사장님이 직접 내려주는 차 한 잔까지 더해져 귀하게 대접받는 듯한 기분에 사로잡혀 여행의 완벽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ADD 경북 경주시 포석로1050번길 19
바로가기 ▶ @hanokinn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__seasoning @_your_round @ domi_community @ nordic.official, 한옥인 블로그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