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의 흥을 돋구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SPECIAL
  • 2021-07-22

미각의 흥을 돋구다

확실하게 행복을 더해 줄 탁월한 부산의 맛.

부산 여행에 흥을 더하다

해운대&달맞이길



사비아키친
서스테이너블커피
해운대기와집대구탕
HOME

사비아키친
부산 로컬들에게 가장 ‘핫’한 음식점 중 한 곳이다. 이탈리아어로 모래를 의미하는 ‘사비아(sabbia)’는 공간과 음식 모두 심플하고 솔직한 것이 특징. 오픈 키친 구조로 생동감을 전하며, 오븐 없이 4개의 불로만 조리하기에 음식에서 불필요한 기교는 찾아볼 수 없다. 최선의 노력이 맛으로 전달될 거라는 요리 철학을 증명하듯 이 집의 시그너처 메뉴 감자뇨키는 인기 폭발. 시즌별로 테마를 달리하는 오일 파스타도 인기 메뉴다. 겨울에는 굴, 봄에는 바지락과 방아를 활용한 파스타를 선보인다.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117번라길 100 문의 010-4320-4137

서스테이너블커피
건축 및 인테리어 사무실, 카페, 가구 쇼룸이 복합적으로 기능하는 공간. 구조는 복합적이지만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이곳의 특징이다. 커피를 위한 의도적 연출이 돋보이는 여느 카페와는 확연히 다르다. 일상 속에서 건축 및 디자인 잡지와 서적을 접하고 가구를 경험하는 것은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것. Fritz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와 콜드블루, 초코라테인 DDC라테가 일반적으로 찾는 메뉴다. 일상 속 지속 가능한 휴식을 원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자.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117번나길 117 문의 051-731-1019

해운대기와집대구탕
달맞이길에 문을 연 대구탕 전문점. 이름처럼 여러 개의 기와집이 친근감을 전한다. 이곳의 메뉴는 오직 하나, 생대구를 사용하는 대구탕이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무와 탱글탱글한 대구살이 진한 국물과 잘 어우러진다. 특제 양념을 첨가해 매운맛과 간을 조절할 수 있다. 한 그릇 식사를 마치고 앞에 있는 블루라인파크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거나 미포 해변을 산책하며 시간을 보내는 코스도 훌륭하다.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104번길 46 문의 051-731-5020

HOME
해운대의 비건 비스트로. 메뉴와 와인 그리고 맥주까지 모두 비건이다. 주택 1층을 개조해 빈티지 감성이 묻어나는 인테리어는 마치 집에서 음식을 즐기는 듯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인기 메뉴는 중화풍 버섯강정인 쿵푸보이. 비건이라는 이유로 미식의 즐거움이 평소보다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단번에 깨주는 곳이다. 음악회와 워크숍도 진행해 다채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것 또한 이곳만의 매력이다.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2로26번길 5 1층 문의 0507-1315-9269






망미단길&광안리&센텀



커피프론트
스몰굿커피 센텀시티점
그린노마드
타타에스프레소바
랜들러

커피프론트
김해 안동의 커피 로스터리 스트럿커피가 센텀시티에 문을 연 커피 바. 스탠딩 바 형태의 공간으로 서서 즐기는 커피 문화를 지향한다. 커피 본연의 향미에 주력한 필터 커피와 에스프레소가 주메뉴. 한살림 범산목장의 유기농 우유로 만든 플랫화이트와 라테 라인도 인기가 많다. 흡음제를 사용해 소음이 적은 어쿠스틱 환경과 원목 가구로 조성한 따뜻한 무드에서 이른 아침 커피를 마시기 좋은 곳이다.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열고 일요일은 휴무다.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APEC로 17 113호 문의 051-731-2635

스몰굿커피 센텀시티점
스몰굿커피의 특이점은 두 가지다. ‘오직 키오스크 주문’과 ‘놀랍게 저렴한 가격’.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무인 주문 시스템과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원두로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은 ‘작고 좋은 일상의 즐거움을 만드는 커피’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에 닿아 있다. 대표 메뉴는 스몰굿 하우스 블렌드로 추출한 에스프레소, 카페라테, 너티밀키. 오프라인 공간 테이블로 사용하는 임정주 디자이너의 오브제를 경험하는 것은 또 다른 즐거움이다.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35 105호 문의 051-731-0701

그린노마드
문화 예술 집단 RMDF(RoMantico Design Factory)가 운영하는 카페 겸 공간 디자인 쇼룸. 무미건조한 삶에 지친 현대인을 위한 자연 친화적 휴식 공간이 이들의 컨셉이다. 입구에 자리한 정원부터 1층과 2층에 이르기까지 희귀한 식물과 빈티지 소품, 가구, 수공예품, 해외 서적 등 다양한 아이템이 가득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마음에 드는 아이템은 구매도 가능하다. 계절마다 달라지는 내추럴 메뉴와 시그너처 메뉴인 모카포트라테를 즐기며 여유를 만끽해보자.
주소 부산시 수영구 좌수영로 161-10 문의 070-4222-5682

타타에스프레소바
광안종합시장에 자리 잡은 에스프레소 전문점. 한적한 시장 골목에서 옹기종기 모여 앉거나 서서 커피를 마시는 분위기는 유럽의 커피 문화를 떠올리게 한다. 에스프레소마키아토와 플랫화이트가 주력 메뉴.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는 ‘스미스드립커피바’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는 ‘타타에스프레소바’를 한 공간에서 운영해 시간대별로 다른 무게감의 커피와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주소 부산시 수영구 무학로33번길 57 1층 문의 0507-1356-0727

랜들러
주황색과 노란색을 조합한 건물 외관부터 따뜻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베이커리. 작은 정원이 있는 가정집을 개조해 실내뿐 아니라 야외 공간에서도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즈니버터와 직접 만든 잠봉을 곁들인 잠봉뵈르와 오리지널, 애플크럼블, 초코헤이즐넛, 뽀또, 소시지할라페뇨까지 5종의 피낭시에가 시그너처 메뉴. 옥수수아이스크림과 복숭아 그리고 마시멜로를 통으로 토핑한 빙수도 여름철 필수 주문 메뉴임을 잊지 말자.
주소 부산시 수영구 광남로 191 1층 문의 0507-1341-8233






영주동&영도구&사하구



연경재
연경재
명물횟집
마가만두
만호횟집

연경재
다사다난한 역사가 깃든 원도심에 자리한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이자 찻집. 좋은 재료에 시간을 들인 정성으로 차이를 만들어낸다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슬로 프로덕트(slow product)를 제공한다. 오랜 시간 실력을 쌓은 로스터와 바리스타가 선택한 전국 각지의 품질 좋은 차와 음료부터 디테일이 돋보이는 디저트까지 다른 곳에선 쉽게 접할 수 없는 메뉴가 인상적이다. 라즈베리퓌레, 딸기퓌레, 바닐라빈, 버터, 화이트초콜릿을 사용해 달항아리를 재현한 디저트 메뉴 ‘달항아리’가 대표적. 이는 본질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있으며 로고부터 주문까지 다양한 형태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예컨대 베이커리 모형 옆에 번호가 적혀 있고, 한글로 적힌 숫자를 새긴 달항아리 심벌 칩으로 주문하는 방식은 고객이 의식하지 못한 부분에서 브랜드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음료 중에서는 직접 발효한 자연 탄산음료 워터캐피어가 인기 있는 편. 날이 좋을 때는 원하는 메뉴를 테이크아웃해 근처 용두산공원 나무 그늘에서 느긋한 시간을 즐기는 것도 좋겠다.
주소 부산시 중구 중앙대로29번길 6 문의 050-6530-7340

명물횟집
1946년부터 지금까지 자갈치시장을 지켜온 노포 횟집. 밥과 선어회를 쌈에 곁들여 먹는 회백밥이 대표 메뉴다. 도미와 광어회, 멸치젓갈, 해조류 밑반찬, 맑은 생선국으로 구성한 한 상 차림은 정갈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1인분 기준으로 하루 수량이 정해져 있어 너무 늦으면 못먹을 수 있으니 서두르자.
주소 부산시 중구 자갈치해안로 55 문의 051-245-7617

마가만두
부산역 맞은편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중화 만두 전문점.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만두가 주력 메뉴다. 물만두, 군만두, 찐만두는 서로 우열을 가리는 게 의미 없을 정도로 훌륭하니 모두 먹어보는 것도 방법이다. 만두만 고집하는 전문점이기에 면 요리는 메뉴에 없으니 참고할 것.
주소 부산시 동구 대영로243번길 56 문의 051-468-4059

만호횟집
명지선창회타운에 문을 연 갈미조개 전문점. 갈미조개샤부샤부와 갈미조개, 삼겹살, 콩나물을 구워 김에 싸서 먹는 갈삼구이가 주메뉴다. 갈미조개는 갈매기 부리를 닮은 모양으로 유명한데, 쫄깃하게 씹히는 단맛이 일품이다. 부산현대미술관에서 차로 10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주소 부산시 강서구 르노삼성대로 602 문의 051-271-4389






전포동&서면&구서동



구프
베르크로스터스
33게이트
가솔린앤로지스
미림양장
이플다이닝

구프
쿨 키즈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카페 겸 LP 바. 다양한 바이닐과 피아노, 음악 및 디자인 잡지로 꾸민 실내는 일상에서 벗어나 예술적 영감을 얻기에 제격이다. 시그너처 메뉴는 오크통에 숙성시켜 스모키한 향을 머금은 콜드블루. 턴테이블을 직접 플레이하는 주인장의 음악 초이스를 따라가며 술과 음악에 취할 수 있는 곳.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동성로 25 문의 0507-1320-2750

베르크로스터스
전포동의 스몰 배치(small batch)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1층 로스터리 공간 옆 계단을 내려가면 바리스타가 일대일로 커피를 소개해주는 커피 바가 있고, 2층에는 차분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자리한다. 다양한 산지의 커피를 고루 즐기고 싶다면 테이스팅 세트를, 편안한 맛을 추구한다면 베이비라테를 추천한다.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58번길 115 문의 051-817-2111

33게이트
공항은 새로운 세계를 향한 설렘으로 가득한 공간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그 감정을 잊어버렸다면 이곳을 주목하자. 공항 의자부터 중간에 나오는 안내 방송, 비행기표까지 출국장을 통째로 가져왔다. 터키 카이마크와 유사한 크림화이트, 말차 시럽으로 무늬를 입힌 블루베리스무디에 버블 토핑을 더한 유니콘은 여행의 신비함을 표현한 듯하다.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37번길 20 A 마동 201호 문의 0507-1345-6918

가솔린앤로지스
정말 아는 사람만 찾는 소수정예를 위한 라멘집. 미셸 공드리 감독의 영화 <마이크롭 앤 가솔린>과 미국의 하드록 밴드 건즈앤로지스를 합쳐 만든 이름에 걸맞게 인스타그램(@gasoline_n_roses)으로만 다음 날 메뉴와 오픈 여부, 영업시간을 공지한다. ‘꾸미지 않고 그대로 되는대로 하자’라는 사장님 철학에 따라 츠케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동성로 23-3 문의 070-4242-8399

미림양장
40년 넘은 옛 양장점의 특색을 살린 홍콩식 주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베이징덕을 즐길 수 있다. 원래 옷을 걸던 전면 유리창에는 베이징덕을 걸었고, 기존 출입문에는 고기 굽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오븐을 설치했다. ‘绽放你的每一天(놀랍도록 아름다운 너의 일상을 위해)’이라는 소개 문구에는 손님이 이곳에서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길 기원하는 운영 철학이 담겨 있다.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68번길 37 문의 051-802-7608

이플다이닝
‘소박한’이라는 뜻의 순우리말 이플은 소박한 한 끼를 내겠다는 가게 컨셉을 설명한다. 에피소드별로 특정 주제 아래 여러 종류의 음식을 제공해 새롭고 창의적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 현재 진행 중인 여덟 번째 에피소드에선 ‘새벽 2시’를 주제로 다섯 가지 음식을 선보인다.
주소 부산시 금정구 금샘로246번길 18 SK뷰 상가 나무테라스 108호 문의 051-582-6848

 

에디터 황제웅(jewoong@noblesse.com)
이정훈(미술 저널리스트)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