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울쎄라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2-12-11

처음부터 울쎄라

인생 첫 리프팅 시술로 울쎄라를 택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서울원피부과 전문의 두 사람에게 확실하고 안전한 효과로 각광받는 울쎄라 시술에 대해 들어본다.

모임이 잦은 12월이 다가오면 많은 이가 리프팅 시술을 고민한다. 한두 달 후면 한 살 더 먹지만, 피부만큼은 더 어려지고 싶기 때문. 그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이라면 주목할 것. 올 하반기, 처음부터 안전하고 효과가 탁월한 리프팅 시술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진행한 ‘처음부터 울쎄라’ 캠페인을 통해 관심도가 증가한 울쎄라의 차별점은 무엇인지, 서울원피부과 두 전문의가 직접 이야기를 전한다.

백승환 원장(서울원피부과 반포 본점)
‘울쎄라’는 리프팅 시술의 대명사라고 할 만큼 3040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단순히 ‘리프팅 시술’이 아니라 이미 ‘울쎄라’를 특정해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도 많은가요? 리프팅을 원하는 분의 50% 이상이 울쎄라 시술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리프팅 효과가 확실한 만큼 얼굴이 처지고 무겁다고 느끼는 경우 처음부터 울쎄라 시술을 원하고, 피부가 처지지 않은 타입도 이중 턱이나 팔자주름 윗부분을 정리하고 싶을 때 울쎄라를 많이 찾습니다.
울쎄라는 어떤 특징이 있기에 이렇게 많은 이가 선호하는 시술로 자리 잡았나요? 울쎄라는 리프팅 기기 중 유일하게 보유한 특허 기술을 통해 환자의 피부층을 보면서 시술할 수 있어 피부 두께와 상태에 따라 ‘개인 맞춤 리프팅’이 가능합니다. 효과는 물론 안정성이 높을 수밖에 없죠. 효과가 없으면 다른 리프팅 시술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인 상황에서 매년 다시 울쎄라를 찾는 분들을 보면 그 효과와 만족도가 얼마나 높은지 저도 절감하게 됩니다.
울쎄라는 특히 피부의 어떤 고민에 좋은 솔루션이 되나요?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꺼진 부위가 생기거나 피부가 처지기도 하죠. 울쎄라는 떨어진 탄력을 높이고 무겁게 늘어진 부위의 볼륨을 줄여주기 때문에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만듭니다. 울퉁불퉁한 턱 라인이 고민인 분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3040 여성이 특히 선호하는 시술인 만큼 3040에게 권하는 라인 수가 있다면요? 30대 초·중반, 턱 라인 또는 이중 턱만 고민인 분들은 400라인 정도로 정도로 부분 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30대 중·후반~40대라면 얼굴의 전반적 볼륨과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얼굴 전체의 탄력을 끌어올리는 울쎄라 시술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울쎄라 600라인 이상으로 얼굴 전체에 시술하는 편이며, 필요한 경우 라인 수를 늘려 목주름까지 시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염꽃보라 원장(서울원피부과 반포 본점)
아이 울쎄라와 목 울쎄라에 대한 니즈도 점점 늘고 있는 듯합니다. 두 시술은 일반적 울쎄라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울쎄라는 유일하게 FDA 인증을 받은 비침습적 눈썹거상술 장비이기도 합니다. 이마와 눈가 주변에 에너지를 전달해 아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아이백’이라 불리는 눈 밑 지방 돌출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세월의 나이테라고도 하는 목주름과 목의 탄력에도 점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목 부위의 울쎄라 시술은 목의 가로 주름을 중심으로 올록볼록하게 처진 경우 만족도가 높고, 해당 부위의 잔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만족도 높은 울쎄라 시술 주기는 어떻게 권고하시나요? 개인의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에 따라 시술 주기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6~12개월 주기를 권장합니다. 눈가, 팔자주름 또는 이중 턱 등 국소 부위에 400라인 정도 시술한 경우 주기를 더 짧게 추천하기도 합니다.
부작용을 우려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볼이 파이거나 얼굴 살이 빠져 보이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가장 많이 합니다. 울쎄라는 흔히 팁이라고 표현하는 트랜스듀서(TD)가 있는데, 피부 표면에서부터 조사되는 깊이에 따라 4.5, 3.0, 1.5mm 세 종류가 있습니다. 울쎄라는 이 3종 팁을 사용하면서 초음파 리프팅 장비 중 유일하게 보유한 특허 기술을 통해 환자의 피부 깊이와 구조를 직접 보고 개개인의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해 시술하므로 이러한 부작용이 생길 확률은 낮습니다. 또 혈관이나 뼈는 피하고, 적절한 층에 에너지가 정확하게 조사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통증도 줄여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라인 수와 에너지 레벨 등을 비롯해 울쎄라 시술 플랜을 정밀하게 세우는 것입니다.
울쎄라 시술 후 주의 사항과 애프터케어 방법이 있나요? 울쎄라 시술은 피부 속 SMAS층에 태양열을 볼록렌즈에 모으는 것과 같은 원리로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 전달해 조직을 응고·수축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때 콜라겐 변성이 최적으로 발생하는 60~70℃에서 열 응고점이 만들어지는데, 이로 인해 간혹 건조함이나 시술 직후 약간 붉어지거나 살짝 붓는 정도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울쎄라는 피부 표면에 손상을 주는 침습적 시술이 아니므로 이러한 일시적 증상으로 우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울쎄라 시술 후 특히 턱뼈 라인이 7~10일 정도 뻐근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이는 에너지가 깊게 전달되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저절로 사라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보습제를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에디터 이혜진(프리랜서)
사진 천영상
헤어 안미연
메이크업 공혜련
스타일링 김수정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