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동포동해질 전포동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08-25

포동포동해질 전포동

가을이 코앞까지 왔다는 처서. 부산에서 마지막 여름을 보내고 왔다. 요즘 핫하다는 부산 전포동에서 새롭게 문을 연 맛집들을 추렸다.

코즈믹 버거 전포점
전포의 코즈믹 버거는 이제 막 문을 열었다. 유명 버거브랜드 경력을 포함하면 도합 21년이나 되는 버거 고수들이 차린 가게로 경남 진주에서 시작해 이곳 부산(3호점)까지 내려왔다. 미국 감성의 햄버거를 표방하기에 치즈버거가 대표메뉴. 내슈빌 핫치킨버거도 패티가 두툼해 입안 가득 육즙이 퍼진다. 개인적으로 매운 걸 좋아하기에 땡초 해쉬브라운버거를 시켰다. 캡사이신 매운맛이 아닌 청양고추처럼 맛있게 매운맛이 난다. 사이드 메뉴로는 버팔로윙에 콘마요샐러드를 추천. 특히 콘샐러드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하기에 야채가 탱글하고 신선하다.
ADD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49번길 4 1층





타카이
2차는 멀리 갈 필요 없다. 기름진 걸 먹었으니 얼큰하게 속을 달래줘야 인지상정. 가까이에 있는 타카이에서 라멘과 스지오뎅탕을 시켰다. 타카이는 점심에 맛있는 라멘을, 저녁에는 간단한 안주거리와 주류를 판다. 타카이의 육수는 닭뼈를 오랜시간 끓이면서 불순물을 제거하는 까다로운 과정을 거친다.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롭기 때문에 요즘은 돼지 뼈를 이용한 돈코츠 라멘집이 더 많이 보인다. 타카이는 라멘계의 평양냉면을 추구한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기본기가 충실한 맛. 그래서 줄이 끊이질 않는다. 참고로 라멘에 면 추가는 공짜다. 곁들여 나오는 갓김치 조합도 훌륭하다. 푹 끓인 스지오뎅탕과 간단하게 반주할 수 있는 명란구이, 마약옥수수튀김도 맛있다.
ADD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49번길 4 2층





보름달
부산에 사는 친구에게 “한식 맛있게 하는 데 없어?”라고 물었는데 보름달을 추천해줬다. 50년 전통의 돼지국밥집을 말할 줄 알았는데 믿고 따라오란다. 먼저 고기, 버섯, 새우, 단호박 등이 들어간 보름달 찜을 시켰다. 칼칼한 동죽조개탕과 감태에 싸먹는 육회도 주문했다. 사장님이 혹시 일행이 더 오냐며 놀랐지만 우리는 굴하지 않고 닭다리살&대파 구이까지 시켰다. 보름달은 아담하니, 깔끔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술을 더 시키는 김에 감자전도 시켰다. 보름달은 조용하게 밀린 이야기를 나누며 천천히 취하기 좋은 곳이었다.
ADD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 61-1 2층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kozmicburger, @takai_tm, @jeonpo_boreumdal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