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주목받는 복합문화공간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09-03

지금 주목받는 복합문화공간

동선 최소화 시대! 한 곳에서 모든 것을 끝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소개한다.

모노하 성수
한남점의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에 모노하 성수가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한남점과 차이점을 꼽자면, 모노하 성수는 전시를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다. 전시 공간과 마주 보는 카페 공간 역시 먼 길을 찾은 이들의 목을 축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한남점과 마찬가지로 모던한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성수점은 직접 제작한 의류 굿즈를 비롯하여, 국내와 일본의 여러 작가들의 다기와 소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세나 바소즈의 [Hold on Let go]가 전시 중이니 놓치기 전에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20길 16 1층
SNS ▶ @monoha.seongsu





더 모놀로그 하우스
모든 이가 가장 열망하는 일 중 하나인 ‘여행’을 콘셉트로, 복층 구조의 협소 주택을 개조해 오픈한 ‘더 모놀로그 하우스’는 후암동에 새롭게 문을 연 카페 겸 라이프 스타일 숍이다. 1층은 카페로, 2층은 매장으로 운영되며, 설동주 작가의 펜 드로잉 포스터를 비롯해 다양한 트래블 키트와 가방 등 여행에 필요한 여러 아이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외 곳곳에 자리한 모노클 카페를 모티브로 채워 넣은 다양한 식기류를 비롯하여 전체적인 인테리어 또한 런던 카페에 와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9월부터 전면 개편되는 디저트 메뉴 역시 수준 높은 디시를 자랑한다고 하니, 방문 시 잊지 말고 주문해볼 것!
ADD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111
SNS ▶ @themonologuehouse





공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은 마치 흙 속의 진주를 직접 발굴해내는 일이라 해도 무방할 만큼 높은 가능성을 지닌 제품들에게 힘을 더해주는 일이라 할 수 있다. 국내 펀딩 사이트 중 하나인 와디즈에서 펀딩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느껴볼 수 있는 ‘공간 와디즈’를 열었다. 건물 전체 가득 채워진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펀딩 제품 구매 시 매장 내 카페 할인권이 지급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1길 7-1
SNS ▶ @gonggan_wadiz





하우스
커피, 책, 미술, 이야기가 공존하는 복합 문화 예술 공간 ‘하우스(HOWS)’는 작가와 직접 토크를 하며 예술을 논하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주인장이 정성껏 모아놓은 다양한 북 리스트를 훑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갈하게 소개되는 갤러리, 북, 카페 포스팅만 보아도 다양한 콘텐츠가 보기 좋게 나열된 곳임을 알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타인과 멀어진 세상이지만, 같은 취향을 가진 이들이 모여 나눈 온기만큼은 어떠한 바이러스라 해도 물리칠 수 있는 강력한 에너지가 아닐까?
ADD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5
SNS ▶ @hows_Seoul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공간 와디즈, 더 모놀로그 하우스, 모노하, @yoojin.oh0127 네이버 블로그 ‘joycham’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