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사한 파주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10-22

근사한 파주

대한민국 최북단 파주.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파주만의 매력이 담긴 플레이스를 소개한다.

포비 DMZ
어떻게 이런 곳에 카페를 만들 생각을 했을까 싶을 정도로 ‘포비 DMZ’는 그야말로 대한민국 최북단 끝자락에 위치한 카페다. 서울 곳곳에서 맛 좋은 베이글과 커피,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어 제법 친숙한 프랜차이즈 카페인 포비. 파주에 위치한 DMZ점은 철조망 바로 앞에서 조금은 외롭지만 고요한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다른 지점보다 심플하게 구성된 메뉴는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감정을 깨우쳐보길 바라는 포비 DMZ점만의 세심한 배려. 철조망 틈으로 보이는 보다 넓은 자유를 하루빨리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따듯한 차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보자.
ADD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SNS ▶ @fourb.hours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파주 방문 시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 있다면 바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이다. 건물 자체가 주는 웅장한 스케일에 한 번, 감각적인 전시 공간에 또 한 번 놀라게 되는 곳이다. 그림과 책, 카페 공간이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고 있는 이곳은 출판사 ‘열린책들’에서 지은 아트 뮤지엄으로, 열린책들의 아트 서적 브랜드인 미메시스의 이름을 내세우고 있는 공간이다. 세계적인 건축상을 휩쓴 건축가 알바로 시자가 설계를 맡아 우아한 곡선 모양이 이색적인 건축물이 완성되었다. 예술 혼이 살아 숨 쉬는 공간에서 특별한 시간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ADD 경기 파주시 문발로 253
홈페이지 ▶ mimesisartmuseum.co.kr





디플랫
파주 출판 단지에 새롭게 문을 연 카페 ‘디플랫’은 모던한 회색 건물 안에 싱그러움과 포근함을 동시에 품고 있는 카페다. 파주 출판 단지 내에서 지금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만큼, 맛 좋은 커피와 베이커리는 기본, 정갈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파주 출판 단지만의 매력을 200%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실내 공간과 정 반대 느낌의 테라스 공간은 푸르른 식물들이 자리해 문턱 하나를 두고 도시와 자연을 오가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ADD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626-15
SNS ▶ @dflat_cafe





블루메 미술관
파주 헤이리 마을에 위치한 ‘블루메 미술관’은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미술관이다. 판화와 사진, 조각 등 다채로운 현대 미술 작품 200여 점을 비롯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특히 어린이&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미술관 속 큰 나무’는 블루메 미술관 전문인 력들이 만든 인성, 감성 통합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창의력’을 지향한다. 아이와 함께 미션을 하나하나 클리어 해내는 기분의 공간이라는 방문객의 평처럼 재미와 놀라움으로 가득한 공간이다.
ADD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30
홈페이지 ▶ bmoca.or.kr





카페 지미스
이왕 파주까지 방문했다면 근처 일산에 위치한 ‘카페 지미스’는 선택 아닌 필수 코스 같은 곳이다. 양지미라는 타이틀로 2010년대 일산을 유럽으로 만들었던 양지미 식당이 카페 지미스로 새롭게 돌아온 것. 한층 더 유럽 감성을 잔뜩 머금은 만큼, 메뉴부터 인테리어까지 어디 하나 나무랄 곳이 없다. 요즘처럼 한낮의 햇살이 좋은 계절, 테라스에서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지미스만의 메뉴들로 한국에서 가장 유럽적인 공간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ADD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372번길 8
SNS ▶ @ilovejimis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디플랫, 미메시스, 블루메미술관, 카페 지미스, @h.yyuni, @woooooooki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