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STYLE
- 2024-02-06
설 연휴 여기 어때?
짧은 설 연휴 기간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서울 근교 미술관을 모았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파주출판단지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 건물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데, 대지 1400평에 연면적 1100평으로 지상 1층, 지상 3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다양한 크기의 여러 개 전시 공간이 하나의 덩어리에 담긴 설계로 유명한데, 이는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의 수상자 알바로 시자(Alvaro Siza)의 손길로 완성됐다. 백색의 전시 공간은 가급적 인조광을 배제하고 자연광을 끌어들여 은은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외관은 곡선이 아름다우며 햇살이 좋은 날에는 벽면에 자연스레 지는 음영이 예술작품을 연상케 한다. 현재 전시는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이 소장한 MIMESIS AP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2024 MIMESIS AP COLLECTION: FACE>가 진행되고 있다. 근교에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파주 일대와 한강 줄기를 만날 수 있는 심학산이 있으니 참고할 것.
주소: 경기 파주시 문발로 253
전시 일자: 2024.1.31 – 3.17
* 설 연휴 정상 운영
1/3
뮤지엄 산
뮤지엄 산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것으로 유명하다. 작년 개관 10주년을 맞아 안도 타다오의 건축 작업을 주제로 한 기념 전시가 큰 각광을 받았다. 본격적인 입구에 들어서면 워터가든이 관광객들을 맞이하는데, 물이 워낙 고요해 주변 풍경들이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풍경을 자아낸다. 신라 고분을 모티브로 만든 스톤 가든도 장관인데, 한반도의 8도와 제주도를 상징하는 고분형식의 돌무덤을 만날 수 있다. 고요하지만 석재로만 만들어진 공간이라 더욱 특별한 한걸음 한걸음이 된다. 현재 전시로는 박고석, 김환기, 환규백 작가의 <산선, 그리고 시>가 진행되고 있다. 뮤지엄 산의 11번째 소장품 전시로 작가 3명만을 집중 조명해 개인전 형식으로 전시를 준비해 차별화했다. 근교에는 남한강 지류인 섬강과 삼산천이 합쳐지는 지점에 위치한 유원지 소금산그랜드밸리와 살아있는 곤충을 비롯해 다양한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원주 자연생태원이 있다.
주소: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뮤지엄산
전시 일자: 23.12.22 - 2024.3.3
* 설날 당일 휴무
1/3
구하우스
구하우스는 독특한 컨셉을 지니고 있다. 미술관이자 집이라고 설파하는 구하우스의 독특한 컨셉은 하나이면서 여러 가지인 공간으로 표현된다. 내부 공간은 예각, 직각, 둔각을 활용하여 오목하거나 볼록한 공간들을 만들어내 상자형의 전시 공간들 속에서 다양한 공간 경험을 유도하고 있다. 외관에는 픽셀레이션(Pixellation)방식이 활용되었는데, 이는 겹겹이 쌓인 회색 벽돌이 빛의 방향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며 미술관 건물 자체가 하나의 조형 작품으로 느껴지게 만듭니다. 본관 1,2층 및 야외, 별관은 상설전이 진행되며 세계적인 작가의 회화, 조각, 사진,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컨템포러리 작품과 더불어 가구와 조명, 거울 등 디자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함께 진행되고 있는 기획전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전시 일자: 23.11.22 – 24.4.30
*설날 당일 휴무
에디터 박재만(pjm@noblesse.com)
사진 각 미술관 홈페이지 및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