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승마 룩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1-09-07

품격 있는 승마 룩

취미를 넘어 하이패션의 키워드로 떠오른 승마 트렌드.

Celine, Gucci, Saint Laurent, Saint Laurent

연이은 팬데믹 시대 속에서 스포츠는 하나의 트렌드를 생성하는 주요 키워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S/S 시즌 경쾌한 테니스와 거리두기 스포츠인 골프가 있었다면 이번 F/W 시즌엔 승마가 그 자리를 대신할 예정이다. 구찌와 생 로랑, 셀린느 등 하이엔드 브랜드들의 영감으로 우뚝 선 승마는 컬렉션에도 영향을 주었는데, 승마 룩을 응용한 재킷과 버뮤다 쇼츠, 하이 웨이스트 팬츠, 롱 부츠 등이 런웨이는 물론 캠페인에서도 주를 이뤘다. 구찌 아리아 컬렉션에는 실제 기수를 연상시키는 완벽한 승마 패션이 등장해 승마 룩을 연출하거나 특유의 파워풀한 승마 무드를 내기에 좋은 스타일링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셀러브리티들과 인플루언서들 역시 승마를 취미로 즐기며 드라마틱한 한 장면을 인증하고 있는 요즘, 이번 시즌 승마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그들의 리얼웨이를 참고해보자.


 


 켄달 제너  @kendalljenner
시즌에 관계없이 승마를 즐기는 모델 켄달 제너는 편안하고 스포티한 레깅스 웨어부터 레더 소재를 적극 응용한 시크한 승마 룩까지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컬러 한 끗을 더하는 것이 포인트인데, 올 블랙 레더 룩으로 완성할 때는 컬러풀한 장갑으로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룩에 재미를 더한다.


 


 블랑카 미로  @blancamiro
‘승마하는 라푼젤'이라고 불리며 휴양지에서 승마를 즐긴 블랑카 미로. 평소 컬러와 패턴 플레이에 능숙한 그녀의 승마 룩은 클래식한 체크 패턴 팬츠에 캐주얼한 컬러블록 톱을 매치하는 것.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는 룩에 스트리트에서 보았을 것 같은 베이식한 티셔츠를 더해 밸런스를 유지했다.


 



 벨라 하디드  @bellahadid
모델 벨라 하디드가 부모님의 농장을 찾을 때면 늘 애마 ‘블루'와 시간을 보낼 정도로 승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지닌 그녀는 선수급 승마 실력까지 겸비한 프로 라이더다. 평소 뉴트로 무드를 접목한 승마 룩부터 승마 브랜드의 아이템을 활용한 쿨한 승마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그녀의 피드를 탐색해볼 것.


 




 킴 카다시안  @kimkardashian
승마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웨스턴 무드다. 킴 카다시안은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스트리트 무드의 웨스턴 승마 룩을 완성했다. 루스한 실루엣의 데님 팬츠에 베이식한 블랙 톱 그리고 웨스턴 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스웨이드 부츠와 헤어 스카프 스타일링으로 마무리했다.


 

 Tip.  이 아이템들과 응용해보세요!

선명한 레드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는 하이 칼라 재킷 Gucci.
매끈한 실루엣을 완성하는 체크 패턴 팬츠 Saint Laurent.
캐주얼한 승마룩을 위한 벨벳 버뮤다 쇼츠 Gucci.
포근한 니트 승마룩에 제격인 브라운 볼 캡 Hermès.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IMAXTREE.COM, @bellahadid, @blancamiro, @kendalljenner, @kimkardashian, 각 브랜드 웹 사이트
디자인 부성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