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클래식 워치의 정수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02-20

여성을 위한 클래식 워치의 정수

우아한 미학적 구현과 탁월한 기술력이 어우러진 여성 드레스 워치의 정수, 브레게 클래식.

각각 고유 번호를 새겨 전 세계 28점 한정 출시하는 밸런타인데이 에디션. 레드 앨리게이터 스트랩과 함께 펄 화이트 스트랩을 추가 증정하며, 특별 박스에 담아 선보인다.







뛰어난 워치메이커이자 디자이너로 투르비용, 최초의 손목시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업적을 남긴 창립자 아브라함-루이 브레게는 워치메이킹의 역사에서 빼놓고 언급할 수 없는 인물이다. 혁신적 기술력뿐 아니라 미학적 측면과 당시 워치 트렌드에 많은 영감을 선사하기도. 1775년 파리에 본격적으로 공방을 연 아브라함-루이 브레게는 당시의 사조인 화려한 신고전주의 스타일을 지양하고 절제미를 내포한 디자인으로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 조세핀 황후, 마리 루이즈 황후, 웰링턴 공작부인 등 왕실은 물론 수많은 귀족 여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Romantic Time
블루 스틸 핸드와 ‘브레게 숫자(Breguet Numerals)’로 불리는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 그리고 루비 장식 인덱스가 이루는 앙상블이 우아하고 강렬한 매력을 내뿜는 이 워치는 연인을 위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는 피스다. 지름 30mm 화이트 골드 케이스 안에 화이트 머더오브펄로 다이얼을 장식하고, 베젤과 러그에는 66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올려 낭만적 매력을 극대화했다. 6시 방향에 자리한 미드나이트 블루 래커 처리한 하늘을 배경으로 별이 반짝이는 가운데 수작업 해머링 처리를 거친 골드 문페이즈가 존재감을 드러낸다.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클래식 9085는 537L을 무브먼트로 사용한다. 메뉴팩처가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이 메커니즘은 231개 부품으로 이루어진 칼리버 537L을 장착한 무브먼트다. 내식성과 내마모성이 뛰어나 자기장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실리콘으로 인-라인 스위스 레버 이스케이프먼트와 밸런싱 스프링을 탑재해 시계의 정확성을 높이고, 3.5Hz로 진동하는 밸런스는 시계의 안정성을 높인다. 투명한 크리스털 백케이스를 통해 무브먼트의 정교한 움직임과 함께 챔퍼링 및 코트 드 제네브 모티브 장식 같은 미학적 경험까지 아우른다. 별도의 도구 없이 손목 밴드 아래 자리한 푸셔를 누르는 것만으로 스트랩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는 인스턴트 스위치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레드 앨리게이터 스트랩과 함께 펄 화이트 스트랩을 추가로 증정해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다.









베젤에는 88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장식하고, 여기에 블루 카보숑 컷 사파이어 혹은 루비로 장식한 크라운을 더해 하이엔드의 품격을 잇는 화이트 골드 및 로즈 골드 클래식 9068.
45시간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며, 약 30m 방수 기능을 갖췄다. 베젤을 다이아몬드로 장식하고 골드 케이스에 앨리게이터 스트랩을 매치해 클래식 워치의 정수를 보여주는 화이트 골드 및 로즈 골드 클래식 문페이즈 담므 9088.


클래식 9068
1817년 웰링턴 공작부인을 위해 제작한 작은 쿼터-리피팅 워치 No.3023이라는 제품명으로 첫선을 보이며 이름을 알린 브레게 클래식 9068 컬렉션. 많은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정확성과 우아한 디자인을 대변해온 이 컬렉션은 감각적 면모와 함께 탁월한 브레게 메뉴팩처의 기술력을 계승한 높은 수준의 정확성을 갖춘 타임피스로 여성 시계 중 수작으로 꼽힌다. 한눈에 봐도 균형미가 느껴지는 지름 33.5mm 케이스 안에 담긴 다이얼을 자세히 살펴보면, 부드러운 빛깔의 화이트 머더오브펄을 적용해 오묘한 매력을 발산한다. 인덱스의 로마숫자가 클래식한 여성미를 강조하고, 3시 방향에는 드레스 워치에서 가장 실용적인 기능으로 평가받는 날짜 창을 배치해 담백하게 마무리한다. 클래식한 오라를 풍기는 로즈 골드 케이스에 브라운 앨리게이터 스트랩을 매치한 버전과 화이트 골드 케이스에 가장 동시대적 블루 앨리게이터 스트랩을 매치한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케이스 뒷면에는 투명한 사파이어 크리스털을 적용해 메커니컬 셀프와인딩 칼리버 591A의 힘찬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터에는 브레게 하우스 장인의 솜씨로 새긴 기요세 패턴으로 섬세한 기술력을 입증한다.

클래식 문페이즈 담므 9088
문페이즈 버전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한 컴플리케이션에는 지름 30mm 다이얼을 적용했다. 라운드 케이스 측면에 홈을 내 특유의 볼륨이 느껴지는 플루티드 케이스가 특징인 이 워치는 브레게가 1817년 출시한 최초의 여성 클레식 시계의 면모를 계승할뿐더러 베젤과 러그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장식해 화려한 면모를 자랑한다. 1783년 아브라함-루이 브레게가 직접 디자인한, 일명 브레게 숫자(Breguet Numerals)로 불리는 아라비아숫자를 인덱스로 사용하며 별 모양과 5분 간격으로 배열한 백합 문장을 장식한 미니트 트랙을 둘러 브레게 워치메이킹의 헤리티지를 잇는다. 문페이즈 모델로서 6시 방향에 위치한 인디케이터가 달의 흐름을 표시하고, 장착한 칼리버 537L. 83/4에서 동력을 얻는다. 45시간 파워리저브를 지원하는 이 무브먼트는 실리콘 이스케이프먼트와 밸런싱 스프링을 탑재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구사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털을 적용한 투명한 백케이스를 통해 가장 정확하고 견고한 무브먼트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앨리게이터 스트랩을 매치해 클래식 워치의 정수를 보여준다.

 

에디터 이주이(jylee@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