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덴마크 뷰티’를 아시나요?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0-08-21

자연주의 ‘덴마크 뷰티’를 아시나요?

우리가 몰랐던 덴마크 스타일의 뷰티 브랜드 리스트.

약국을 개조한 디자인 스튜디오, 프라마
코펜하겐 여행의 필수 코스인 프라마(Frama). 1878년에 만들어진 약국을 고스란히 보존한 스튜디오 스토어이자 리빙 아이템, 가구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오래 머물고 싶은 프라마 쇼룸과 디자인 가구를 감상해야 할 이유도 충분 하지만 보디 케어와 향수 등 그들이 추구하는 자연스러운 삶과 중성적인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약국에서 모티프를 얻어 탄생된 ‘아포테케리(‘의약품을 제조하는 약제사’라는 뜻)’ 라인은 향과 만드는 방식에 집중했고 시즌에 맞게 리프레시할 수 있도록 향수, 에센스 드로퍼, 캔들 등으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SNS ▶ @framacph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만든, 트롬보그
덴마크의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로 대표되는 트롬보그(Tromborg)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리안느 트롬보그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뷰티 브랜드다. 유기농 성분으로 제작되는데 국내에서도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트롬보그에 대한 인기 역시 날로 높아지고 있다. 눈을 사로잡는 미니멀한 패키지를 기본으로 내추럴 스킨 케어와 코스메틱 라인을 만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안티에이징 크림, 디톡스 마스크, 립 케어 제품과 스칸디나비안 무드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블러셔와 블론저 등이 주목 받고 있다.
SNS ▶ @tromborgcom





비건 뷰티의 신성 브랜드, 이쿠킹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를 덴마크식으로 적용시킨다면 바로 이쿠킹(ecooking)에 해당된다. ‘피부를 위한 음식’을 슬로건으로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비건 뷰티를 지향하고 있다. 자연주의에서 얻어지는 효과만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최근 국내에서도 직구하는 팔로워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무엇보다 덴마크 뷰티 업계에서 주어지는 뷰티 어워드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된 24 타이머 크림, 올 인원 밤, 보디 로션, 데이 크림 등이 품절 사태를 기록하고 있다. 남성을 위한 스킨 케어, 헤어, 쉐이빙 등 맨즈 뷰티 라인도 만날 수 있다.
SNS ▶ @ecooking





오리엔탈 뷰티에서 시작된, 로우
‘매혹적인 골드 패키지가 덴마크 뷰티 브랜드가 맞을까’하는 의구심이 들지만 로우(Raaw)는 덴마크 뷰티의 자연주의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로우의 설립자 트라이스 앤지 크리스티안센이 화학성분이 포함된 뷰티 제품에 의해 심한 피부 자극을 경험했고, 오랜 치유 과정에서 동양문화, 한약, 허브 등을 직접 공부하며 직접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를 만들게 됐다고. 덕분에 덴마크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큰 인기몰이 중이다. 유기농 뷰티답게 원재료는 숯, 금, 해초, 해조류 등 피부에 자극 없는 추출물들로 구성되었으며 스킨 케어 라인과 더불어 오일이 함유된 향수도 전개하고 있다.
SNS ▶ @raawbytrice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ecooking, framacph, raawbytrice, tromborgcom instagram, 각 브랜드 웹 사이트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