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봉뵈르를 찾아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10-08

잠봉뵈르를 찾아서

아직 잠봉뵈르가 낯선 이들을 위한 믿고 먹을 수 있는 잠봉뵈르 맛집 네 곳.

소금집 델리
잠봉뵈르가 대중적으로 알려지는데 크게 한몫한 소금집 델리는 잠봉뵈르 샌드위치의 기준이 되는 곳이다. 모든 메뉴는 수제 육가공품으로 만들어져 다른 곳에서는 맛보지 못한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대표 메뉴인 잠봉뵈르 샌드위치는 제주산 흑돼지 뒷다리살을 숙성시켜 만든 햄을 얇게 저민 다음, 이즈니 버터와 함께 바게트 빵 사이에 끼워 넣어준다. 촉촉하고 폭신폭신한 식감으로 없던 입맛도 사로잡는다. 또 수란을 터트려 버터에 구운 빵과 야채를 곁들여 먹는 베이컨, 햄 스테이크, 소시지로 구성된 핫 플래터와 나무 도마 위 슬라이스 된 각종 햄, 빵, 치즈, 크래커, 제철 과일이 올라간 샤퀴테리 보드 또한 놓칠 수 없다.
ADD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19길 14 2층





제로햄
제로햄은 오늘 먹었지만 내일 또 생각나는 잠봉뵈르 맛집이다. 흔히 길다란 바게트 빵을 쓰는 잠봉뵈르 샌드위치와 달리 제로햄은 도넛도 아니고 베이글도 아닌, 튜브 모양의 독특한 빵을 사용한다. 잠봉, 버터, 빵 세 가지로 만드는 기존 샌드위치에 바질과 고수를 얹어 내어놓는 게 이곳의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베이컨과 소시지를 활용한 파스타부터 스튜, 스테이크 등의 메뉴들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먹음직스럽게 나온 잠봉뵈르 샌드위치 한 접시에 맥주나 와인 한 모금을 삼킨다면 더할 나위 없는 한 끼가 완성된다.
ADD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16길 11





르뱅룰즈
이미 빵지순례로 이름난 르뱅룰즈는 물과 밀가루만을 사용하는 천연발효 유러피안 베이커리다. 직접 키운 자연발효종 ‘르뱅’으로 빵을 만들기 때문에 다른 잠봉뵈르 샌드위치와의 차이를 만들어낸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바게트와 짭조름한 잠봉, 고소한 버터의 조합은 한 입 먹을 때마다 감탄을 자아낸다. 담백한 클래식 잠봉뵈르는 물론 제주도 흑돼지 잠봉과 르뱅룰즈 바게트로 만든 꼬숑 누와 잠봉뵈르, 루꼴라 프로마쥬 잠봉뵈르, 바질 페스토 잠봉뵈르 역시 보는 순간 군침을 자극한다. 이른 오후에 솔드아웃 되는 만큼, 발걸음은 최대한 서두르는 게 좋다. 르뱅룰즈는 잠봉뵈르 리스트에서도 상단에 자리해야 마땅한 곳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60 브라운스톤 레전드 1층 105호





팔비트닉
잠봉뵈르를 샌드위치로만 즐기기 아쉽다면 팔비트닉을 찾아가면 된다. 낮에는 브런치 카페로, 밤에는 와인바로 운영돼 내추럴 와인과 함께 잠봉뵈르를 즐길 수 있다. 진한 풍미의 잠봉, 가염 버터, 생 모짜렐라 치즈, 사워 도우빵으로 구성된 잠봉뵈르 플래터는 하나씩 먹거나 조합해서 먹어도 실패 없는 맛을 안겨준다. 잠봉뵈르 샌드위치가 한 끼 식사로 제격이라면, 팔비트닉의 잠봉뵈르 플래터는 식사 후 술안주로 곁들여 또 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그야말로 잠봉뵈르로 누릴 수 있는 근사한 한 접시다.
ADD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6번길 24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salthousekorea, @zeroham_store, @levain_rules, @pal_beatnik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