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연말을 위한 소식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ISSUE
  • 2021-12-13

달콤한 연말을 위한 소식

아트, 북, 브랜드, 트래블 뉴스.

Art News



Resonate Together
로에베 재단은 도쿠마 애니메이션 문화재단과 협업해 앞으로 3년간 지브리 미술관의 전시와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전면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발전적 미래를 위한 필수 요소인 인류애적 가치를 대중에게 알릴 계획이다. 2001년 10월 일본 이노카시라온시 공원에 개관한 지브리 미술관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세계와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로에베 재단과 예술적 가치관을 공유한다.
문의 loewe.com





숨 쉬는 벽
주한 스위스 대사관과 함께 사진작가 천경우가 사진전 <숨 쉬는 벽>을 기획했다. 10월 27일 주한 스위스 대사관에서 첫선을 보인 전시는 11월 10일까지 대중을 맞이하며, 11월 12일부터 12월 4일까지는 서이갤러리로 자리를 옮긴다. 정영돈, 김도영, 이예은, 김지희, 유영진, 김태중, 이현우, 임성준 등 8인의 젊은 한국 작가가 작품 총 47점을 소개하는 자리다.
문의 eda.admin.ch/seoul





다시 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의 글로벌 플랫폼 미르니와 세계 1위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보트의 NFT 작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시리즈 제목은 ‘Ordinary People’. 작가는 우리 주변엔 다양한 사람이 존재하고, 이들은 모두 평범하면서도 특별하다는 점을 작품을 통해 드러내며 큰 호응을 끌어냈다.
문의 mirny.io





시네마의 새로운 정의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영상 소비가 급증했다. 이에 국립현대미술관은 12월 19일까지 MMCA 필름앤비디오를 통해 다른 장르와 적극적 협업을 시도한 새로운 시네마의 의미를 소개한다. 차미혜와 백종관의 영상 작품 2점과 두 차례 퍼포먼스 감상 외에 아티스트 토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3701-9500





과연 미디어 아티스트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와 발맞춰 미디어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SeMA-하나 미디어아트 어워드’를 진행해왔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어워드는 필리핀 마닐라를 베이스로 활동하는 아이사 혹슨과 중국 베이징에서 작업하는 하오징반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10월 18일 서울시립미술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했다.
문의 sema.seoul.go.kr





긴 기다림 끝에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에서 9월 22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현대미술의 아이콘: 모로조프 컬렉션>전이 열린다. 원래 지난해 여름 기획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몇 차례 연기되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그 막을 올린 것. 인상주의와 모더니즘 사조를 대표하는 거장과 러시아 아방가르드 작가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문의 fondationlouisvuitton.fr





Brand News



롤렉스, 아카데미 영화 뮤지엄 설립 후원
롤렉스는 지난 10월 로스앤젤레스에 오픈한 아카데미 영화 뮤지엄 설립을 후원했다. 100여 년간 영화 산업과 유대를 이어온 롤렉스는 2017년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긴밀한 관계를 공식화했고, 이번 후원은 확장된 그 관계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뮤지엄 3층에는 영화 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롤렉스 갤러리가 자리한다.
문의 rolex.com





메르세데스-벤츠, 버질 아블로와 전기 쇼 카 협업
메르세데스-벤츠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패션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와 전기 쇼 카를 위한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를 기반으로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청사진이나 생산 사양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디자인의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작품은 12월 1일 아트 바젤 마이애미비치 개막과 동시에 공개한다.
문의 mercedes-benz.com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레몽 드파르동 개인전 개최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은 트리엔날레 밀라노와 협력해 프랑스 사진작가이자 영화감독 레몽 드파르동의 역대 최대 규모 개인전 를 내년 4월10일까지 선보인다. 작가의 상징적 시리즈에서 가져온 사진 300장과 두 편의 영상을 통해 그의 작품 속 이탈리아의 흔적을 탐험할 수 있다.
문의 fondationcartier.com





보테가 베네타, 아트 인스톨레이션 설치
아트 인스톨레이션 ‘The Maze’를 10월 8일부터 17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공개했다. 브랜드를 상징하는 트라이앵글과 보테가 그린을 모티브로 메시 소재의 거대한 미로를 만들었다. 보테가 베네타의 유머와 미스터리한 무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일상에서 로컬 커뮤니티와 함께 즐거움을 공유하는 순간을 제공했다는 평.
문의 bottegaveneta.com





<현대 커미션: 아니카 이: In Love with the World>전 개막
현대자동차와 영국 테이트 미술관이 맺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현대미술 작가 아니카 이의 전시가 내년 1월 16일까지 테이트 모던 터빈 홀에서 열린다. 작가는 식물, 동물, 미생물, 기계의 개념적 차이를 없애고 융합함으로써 우리의 존재와 우리가 사는 생태계를 다르게 이해할 것을 제안한다.
문의 hyundai.com





LG전자, 세계 3대 아트 페어에서 전시
LG전자는 10월 13일부터 닷새간 열린 프리즈 아트 페어에서 단독 갤러리를 마련해 올레드 TV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 영국 현대미술 작가 데이미언 허스트와 협업, ‘회화의 역사’라는 전시 주제에 맞춰 그의 주요 작품을 올레드 특유의 생생한 화질로 표현했다. 가전업체가 프리즈 아트 페어에서 단독 갤러리를 운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의 lge.co.kr





Travel News



파라다이스시티, <허먼 콜겐>전 개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캐나다의 미디어 아트 거장 허먼 콜겐의 개인전





포시즌스 리조트 라나이 골프 코스, 하와이 최고의 코스로 선정
<골프 다이제스트> 매거진이 포시즌스 리조트 라나이의 마넬레 골프 코스를 하와이 최고의 코스로 선정했다.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마넬레 골프 코스는 가파른 절벽 위에 3개 홀을 두고 태평양을 워터 해저드로 이용한다. 골프 카트에는 GPS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장착해 플레이 중 음악을 즐기거나 음식을 주문할 수 있고, 초보자를 위한 클리닉을 마련하는 등 완벽한 골프 경험을 제공한다.
문의 fourseasons.com/kr/lanai





안다즈 서울 강남, 힐링 앳 안다즈 패키지 출시
효도 선물 또는 가족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패키지. 발코니 스위트 객실에서 척추 의료 가전 ‘세라젬 V4’ 또는 안마의자 ‘파우제’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또 일상의 피로를 풀어줄 2인 스파 트리트먼트, 룸서비스를 포함한 식음 할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 편안하게 럭셔리 힐링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은 1박 49만8000원부터.
문의 02-2193-7000





소노펠리체 델피노 오픈
설악의 비경 한가운데서 누리는 완벽한 휴식, 강원도 고성의 소노펠리체 델피노가 지난 10월 오픈했다. 손에 닿을 듯 가까이 울산바위가 보여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루프톱 인피니티 풀, 탁 트인 설악산 뷰가 펼쳐지는 실내 인피니티 풀, 사계절 내내 온천수로 채우는 워터파크 ‘오션플레이’와 미니 골프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췄다.
문의 sonohotelsresorts.com/dp





토스카나 호텔, 토스카나 페스타 패키지 출시
제주 서귀포시의 토스카나 호텔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준비한 패키지. 산해진미가 가득한 셰프의 특별 만찬을 맛보고, 이국적인 야자수가 에워싼 야외 온수풀에서 여유를 만끽하며 라이브 공연 관람과 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다. ‘스페셜 디너 원 데이’와 ‘스페셜 디너 투 데이’ 두 가지 패키지로 운영하며, 예약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문의 064-735-7000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어 타임 포 어스 패키지 출시
자연 속 로맨틱한 커플 여행을 누릴 수 있는 ‘어 타임 포 어스(A Time for Us)’ 패키지를 제안한다. 마운틴 뷰 객실에 조식 뷔페, 웰니스 클럽과 야외 저쿠지를 갖춘 아쿠아 클럽 이용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30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가격은 44만4300원부터.
문의 park-roche.com

 

에디터 정송(song@noblesse.com), 황제웅(jewoong@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