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남동의 매력 #오늘은여기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6-17

북한남동의 매력 #오늘은여기

조용하고 한적하다. 블루스퀘어 맞은편, 섬처럼 자리한 북한남동에 가볼 만한 곳들.

BBHAY 한남점
성수동에서 이전한 케이크 맛집. 프랑스에서 제과를 공부한 파티시에 딸과 화가인 어머니가 운영하는 베이커리다. 작은 공간이지만 모녀의 세심한 손길이 닿아있다. 메뉴는 무심한 듯 시크하게 마스킹 테이프에 매직으로 적혀 있고 벽에는 프랑스 감성이 담긴 사진들이 붙어있다. 계절별로 다른 메뉴들을 선보이는 것도 재미있는 점. 7월 중순까지는 시원한 여름 특선 메뉴들을 판매한다. 추천 메뉴는 민트블랑과 아이스 밀크티, 혹은 직접 만든 프렌치 뱅쇼. 조각 케이크가 아닌 홀 케이크를 주문하려면 미리 예약해야 하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40길 22





빌리지
평일 낮엔 브런치, 주말과 저녁에는 와인바로 운영되는 와인바. ‘한남동 빌리지’를 검색하면 UN빌리지 관련 부동산 정보들이 쏟아지기 때문에 자칫 헷갈릴 수도 있다. 빌리지는 북한남동 메인 도로에 있는 파란색 건물이다. ‘자연과 함께’라는 콘셉트처럼 매장 곳곳에 초록 식물들이 비치되어 있어 편안한 느낌을 준다. 추천 메뉴는 살치살 스테이크와 프레굴라 파스타. 공간이 협소하여 4인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며 테이블당 와인 1병은 꼭 주문해야 한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42길 23





렉토
한남동에서는 큰 렉토 쇼핑백을 들고 다니는 이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그만큼 한남동에 오면 렉토 쇼룸에 들러 구경하는 게 필수 코스가 됐다. 렉토 쇼룸은 북한남동 뒤쪽의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장 바로 앞에 2대 정도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있다. 1층은 유니섹스, 액세서리. 2층은 남성복, 3층은 여성복 제품이 진열되어 있다. 우드톤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진 것이 특징. 쇼룸에서 구입하면 5% 할인해 준다. 운이 좋으면 온라인에서 품절된 제품을 구할 수도 있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46길 24





계업식
오픈한지 얼마 안 됐는데 벌써부터 줄 서서 먹는 닭 요리집. 원래는 경주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서울로 온다는 소문이 돌더니 결국 북한남동에 둥지를 틀었다. 재미있게도 메뉴판이 사진이 아닌 그림으로 되어 있다. 추천 메뉴는 브릭치킨 시금치 카리와 함박스테이크. 특히 구운 야채가 고기보다 더 맛있어서 소스까지 싹싹 긁어먹게 되는 마력이 있다.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어서 이유를 물으니 닭 뼈 육수를 소스에 곁들여서 더 깊은 맛을 냈다고 한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42길 36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__bbhay._, @village_hannam, @recto_official, @gyeupsik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