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로맨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1-01-13

90년대 로맨스

2021년 식으로 재해석한 1990년대 뷰티 룩.

New Black
언더라인까지 이어 그린 캐츠 아이라인, 자고 일어나 번진 듯 연출한 스모키 아이 등 강렬함과 자유분방함을 표현하던 그 시절의 블랙 아이 메이크업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Marina K 블랙의 Estèe Lauder 더블웨어 인피니트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콜 노아를 눈 언더 점막에 터치하고 내장된 브러시 팁으로 스머지한다. 베이지 톤 Nars 블러쉬 템티드로 볼 중앙부터 광대를 감싸듯 바르고 M.A.C 파우더 키스 립스틱 임펄시브를 입술에 발라 따뜻한 브라운 컬러로 물들인다.
Birgit Chanel 레 베쥬 헬시 글로우 모이스처라이징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얇게 바르고 라텍스로 두드려 밀착한다. Bobbi Brown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블랙 잉크를 눈두덩 중간부터 꼬리까지 브러시로 터치한 뒤 Nars 블러쉬 템티드로 광대를 감싸듯 쓸어준다. 입술엔 M.A.C 파우더 키스 립스틱 임펄시브를 발라 마리나와 트윈 룩을 연출한다.

베스트와 재킷, 목걸이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카프 Dior.





Great Eyelash
빛바랜 파스텔 계열의 아이섀도가 인기를 끈 1990년대 아이 메이크업에 풍성한 속눈썹을 더해 위트 있게 표현했다. M.A.C 롱웨어 플루이드라인 아이라이너 & 브로우 젤 블랙 트랙을 덜어 아이홀에 얇고 둥근 라인을 그린다. 눈두덩엔 스카이 블루 컬러의 Make Up For Ever 아쿠아 XL 컬러 페인트 M24를 바르고 Dior 5 꿀뢰르 꾸뛰르 데님 중 가장 밝은 블루 컬러를 레이어링한 다음 언더라인을 그린 뒤 인조 속눈썹을 하나씩 붙인다. M.A.C 업 포 에브리띵 래쉬를 듬뿍 발라 아이래시를 강조한 뒤 말린 장밋빛의 Nars 블러쉬 아모르, YSL Beauty 루쥬 르 꾸뛰르 뉘 페탈로 두 뺨과 입술을 은은하게 물들인다.

메시 블라우스와 슬리브리스 체크 패턴 드레스, 레더 해트 모두 Dior.





Brow Affair
세기말 메이크업의 핵심인 갈매기 눈썹을 연출해 성숙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얇은 브러시를 사용해 어두운 브라운 톤의 Bobbi Brown 아이섀도 마호가니로 각진 갈매기 눈썹 라인을 잡은 뒤 눈썹 빈 곳을 꼼꼼히 메운다. 눈썹 끝은 Shu Uemura 하드 포뮬라 사운드 블랙으로 정교하게 다듬는다. 회갈색 Bobbi Brown 아이섀도 토프를 눈두덩과 언더에 바르고 마호가니를 쌍꺼풀 라인에 그러데이션한다. 햇볕에 그을린 듯 연출하는 Chanel 레 베쥬 헬시 글로우 루미너스 컬러 쉬어 파우더 미디엄 딥을 광대에 사선으로 터치한 다음 짙은 브라운 계열의 Gucci Beauty 루즈 아 레브르 매트 엘리엇 브라운을 입술 라인 위까지 발라 도톰하게 표현한다.

레터링 보디슈트와 데님 셔츠 모두 Off-White™, 트위스트 후프 이어링 Mulberry.





Be Glam
2000년대 초반까지 할리우드 스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끈 사이버틱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글래머러스하게 연출했다. 촉촉하고 얇게 발리는 RMK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하고 Giorgio Armani Beauty 아이 콰트로 페임의 실버 컬러를 눈두덩 가득 바른 뒤 콧등 옆까지 넓게 터치한다. 눈 점막엔 Dolce & Gabbana Beauty 인텐스아이즈 크리미 아이섀도 스틱 블랙으로 라인을 그린 뒤 스머지한다. 말린 살굿빛의 Laura Mercier 블러쉬 컬러 인퓨전 진저로 광대를 감싸듯 바르고, 골드빛 펄을 머금은 브라운 계열의 Byredo 컬러스틱 라센느를 입술에 터치한다.

실크 보 블라우스와 재킷 모두 Gucci, 드롭 이어링 Ille Lan.





Hair Attitude
헤어핀과 더듬이 머리, 그리고 일명 곱창 밴드라 불리던 스크런치가 큰 사랑을 받은 1990년대 헤어를 오마주했다. 발랄한 컬러 메이크업을 더해 밀레니얼 세대식으로 재해석한 뷰티 룩.
Birgit 헤어는 스트레이트너로 정돈하고 2 대 8 가르마를 한 뒤 헤어핀을 꽂아 정갈하게 연출한다. 맑은 코럴 계열의 Suqqu 퓨어 컬러 블러쉬 #08을 눈두덩에 바르고 투명한 코럴빛의 Chanel 루쥬 코코 글로스 피지컬을 넓은 아크릴 브러시를 사용해 눈두덩에 덧바른다. 선명한 오렌지 코럴 컬러의 Tom Ford Beauty 치크 컬러 플러시를 앞 볼부터 광대까지 자연스럽게 터치하고 립 컬러 트루 코럴로 입술을 물들인다.
Marina K 최근 아이돌을 중심으로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더듬이 머리는 적은 양의 앞머리를 가닥가닥 빼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포니테일을 더하면 한층 발랄해 보인다. 형광 푸크시아 계열의 Nars 블러쉬 꾀흐 바땅을 눈두덩과 눈 밑에 바르고 눈머리와 콧대 옆을 그러데이션하듯 터치해 음영감을 준 뒤 광대에도 이어 바른다. 진한 푸크시아 컬러의 Dior 디올 어딕트 스텔라 글로스 비 디올을 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표현한다.

크롭트 톱 Alexander Wang,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Birgit), 체인 장식 톱 Alexander Wang(Marina K).

 

에디터 정재희(jh_jung@noblesse.com)
사진 박현구
모델 벌깃(Birgit), 마리나(Marina K)
헤어 조미연
메이크업 정수연
스타일링 표혜연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