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니트의 쿨한 매력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0-06-03

여름 니트의 쿨한 매력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의 시작 6월. 쿨하게 니트웨어를 입는 3가지 방법.

봄과 여름에 입기엔 다소 두꺼운 소재로 여겨지던 니트가 이번 시즌에는 런웨이와 리얼웨이를 장악했다. 리브 니트, 니트 베스트, 카디건 이 3가지 아이템만 기억하자. 무더운 여름에도 쿨하고 멋스럽게 니트를 입을 수 있으니까.






Libbed-Knit
최근 패션피플들의 SNS에서 자주 포착된 잇템은 바로 리브 니트. 일명 골지 니트라고 불리는데 요철이 있는 줄무늬가 더해진 소재를 말한다. 리브 니트는 몸에 맞게 떨어지는 피트로 여리여리한 실루엣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아 리파는 카라와 소매라인에 하늘색 컬러 포인트를 준 니트 톱에 곱창 밴드로 포인트를 더해 걸리쉬한 매력을 과시했다. 퍼플 니트 톱을 선택한 엘사 호스크는 오렌지 쇼츠와 운동화를 매치해 모델다운 패션 센스를 드러냈다. 프렌치 시크의 대명사로 불리는 인플루언서 잔느 다마느는 군더더기 없는 리브 니트와 플라워 프린트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미니스커트를 매치해 룩의 강약을 조절했다.






로고 자수 장식 니트 톱 Rochas by Matchesfashion
체인 디테일 니트 톱 Givenchy
버튼 디테일 니트 톱 Jacquemus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 톱 Altuzarra by FARFETCH












Knit Vest
뉴-레트로의 열풍을 타고 화려하게 컴백한 니트 베스트. 빈티지한 패턴으로 묘한 매력을 발산하는 니트 베스트는 그날의 무드에 따라 단독으로 입거나 레이어드할 수도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평소 즐겨 입는 셔츠 혹은 티셔츠와 레이어드하면 룩의 생기를 더해주는 치트기 아이템이 되는데 마리안느 더도슨과 마리 제디그의 룩을 참고해보자. 마리안느 더도슨은 빅카라 셔츠와 데님 팬츠를 톤온톤으로 맞추고 레드 아가일 베스트로 포인트를 더했다. 그런가 하면, 마리 제디그는 심플한 화이트 드레스에 컬러 배색이 매력적인 니트 베스트로 시선을 사로잡은 것이 특징이다. 패션 인플루언서 알리샤 코스카렐리는 오버사이즈 베스트를 톱처럼 활용해 니트 베스트는 레이어드해서 입어야 한다는 편견을 깬 좋은 예시를 보여줬다.






디컨스트럭티드 크롭 베스트 Y/poject by FARFETCH
민트 오버사이즈 니트 베스트 Lacoste
데미지 디테일 니트 베스트 Maison Margiela
플라워 자카드 베스트 Acne Studio












Cardigan
간절기만 되면 손이 가던 카디건이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 일교차가 심한 저녁이 되면 톱 위에 걸치는 용도로 사용했던 카디건이 이번 시즌에는 이너를 입지 않고 니트 톱처럼 연출하는 것이 패션 피플들의 리얼웨이에서 대거 포착된 것. 게다가 길이는 더 짧아지고 앙증맞은 프린트까지 더해졌다. 할머니 옷장에서 꺼낸 듯 곳곳에 꽃자수를 입은 카디건과 스카프를 머리에 두른 패션 인플루언서 몰리 블럿스타인. 여기서 주목할 점은 단추는 과감하게 풀어 자칫 답답해보일 수 있는 룩을 쿨하게 완성했다. 패션 인플루언서 아데노라는 올리브 카디건과 골드 액세서리를 매치해 은근한 멋을 더했다. 좀 더 색다른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패션 에디터 베로카 헤일브루너처럼 러블리한 핑크 카디건과 상반되는 무드의 워크 부츠를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






올리브 크롭트 카디건 Bottega Veneta
핑크 크롭트 카디건 COMME DES GARCONS by Matchesfashion
오프숄더 브러시드 카디건 Miu Miu
시어서커 크롭트 카디건 Lisa Marie Fernandez by Mytheresa





 

에디터 추은실(choo2363@noblesse.com)
디자인 장슬기
사진 @dualipa, @hoskelsa, @jeannedamas, @marianne_theodorsen, @mariejedig, @alyssainthecity, @accidentalinfluencer, @annelauremais, @veronikaheilbrunner, 브랜드 웹사이트, Matchesfashion, Mytheresa, FARFETCH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