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패션의 만남!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1-07-19

예술과 패션의 만남!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17인의 현대 미술가와 발렌티노가 만났다. 발렌티노의 오트 쿠틔르 2021 F/W 여성ㆍ남성 컬렉션.

아트 작품 및 그에 영감받아 제작한 드레스 세팅 이미지

15일(현지 시간) 발렌티노의 오트 쿠틔르 2021 F/W 여성ㆍ남성 컬렉션 [Valentino Des Atelier]이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컬렉션은 예술가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과 현대 예술에서의 회화가 패션에서의 오트 쿠틔르와 같다는 생각에서 출발하였다. ‘예술가들과 공동 창작한 오트 쿠틔르 패션쇼’라는 주제를 가지고 메종 발렌티노는 큐레이터와 함께 17인의 현대 미술가를 선정했다.





왼쪽 ALESSANDRO TEOLDI A6 - Untitled (Alitalia, American Airlines, Iberia, Qantas), 2019
오른쪽 KERSTIN BRATSCH I5 - The IF, 2010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춀리는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 그리고 미적 성향을 지닌 17인의 화가들을 아틀리에로 불러 모았다. 그는 드레스 자체를 두고 각 아티스트들과 패션, 예술에 관한 대화를 이어 나갔다. 그 결과로 컬러 레이어링, 속을 가득 채우거나 비어있는 부분을 선과 커팅 등으로 표현했고 이는 드레스에 고스란히 담겼다. 오트 쿠튀르 작품에 대한 예술가들과 긴 대화를 통해 작품의 입체적인 존재감을 불어넣은 것이다.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이번 컬렉션에서는 가벼운 모자부터 웅장한 드레스 가운에 이르기까지, 선명한 컬러를 더하고 자유로운 드레이프를 연출하여 유연성을 가미한 것이 포인트다. 실루엣은 길게 중첩되면서도 조각처럼 짧다.





발렌티노 오트 쿠틔르 2021 FW 컬렉션 피날레

여성과 남성 모두를 위해 제작된 오트 쿠튀르는 자연스러움에 녹아 있는 제작 노하우와 기교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패션과 예술의 특별한 조우가 관점 포인트다.





아트 협업 관련 메이킹 오브 영상
words and concept by GLR / filming editing by Ginevra Gatti –Muisc Credits: Goldfich: Flight to the north –Axletree

 

에디터 유재영(c3@noblessedigital.com)
사진 및 영상 제공 발렌티노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