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드레스 핏을 위한 케어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2-08-03

최고의 드레스 핏을 위한 케어

취향과 니즈에 맞게. 웨딩을 위한 보디 관리법.





특정 부위의 둘레를 줄여야 할 땐 ‘쿨 스컬프팅’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가 나타나는 부위는 상완이에요. 말랑말랑한 팔뚝 부분 있죠?” 호수클리닉 이주현 원장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에게 ‘쿨 스컬프팅’이라는 시술을 추천했다. 특히 이 시술은 팔에서 가장 굵은 팔뚝 부분, 그리고 겨드랑이와 겨드랑이에서 가슴으로 이어지는 살을 디테일하게 조각할 때 가장 적합하다. 생각을 더듬어보니, 드레스를 입고 부케를 든 신부의 우아한 자태는 ‘팔뚝’에서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듯. 특히 몸에 비해 팔다리가 유독 굵은 체형이라면(다리는 어차피 드레스에 가려지므로 패스!) ‘상완’이라는 작은 면적만 시술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원리는 간단하다. 지방세포를 냉각한 다음 이를 소변으로 배출되도록 하는 것. 지방세포 크기만 줄이는 기존 시술과 달리 세포의 자멸사를 통해 개수를 줄이는 방식이므로 특정 부위의 볼륨이 확실히 줄어든다. 단순히 지방세포 크기만 줄이는 시술을 했을 경우 나중에 다시 체중이 증가하면 세포 개수는 그대로인 까닭에 그 부위의 볼륨도 쉽게 원상태로 돌아오기 마련이다. 하지만 쿨 스컬프팅은 만약 살이 다시 쪄도 시술받은 부위는 잘 반응하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예전엔 지방세포 개수를 줄이는 건 지방 흡입술로만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수술에 비해 통증이 거의 없는 데다 회복 기간이 짧은 냉각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효과는 당장 나타나는지 궁금해졌다. “지방 흡입술이 아니기 때문에 몸에서 배출되는 기간이 있어요. 시술받은 분들의 80% 정도는 한 달 안에 효과가 나타나죠. 그리고 한 달에서 3개월까지 효과가 지속됩니다.” 이주현 원장의 설명이다. 그러니 쿨 스컬프팅은 적어도 본식 드레스를 입기 2~3개월 전에 받는 것이 가장 효율적. 원체 사이즈가 커서 많이 줄여야 한다면 피부에 부착하는 패드 수를 늘리거나, 1차 시술 후 1~3개월 사이에 경과를 보고 횟수를 늘리면 된다. 그리고 팔다리처럼 특정 부위를 드라마틱하게 감소시킨 다음 추가로 몸매 전체를 슬림하게 다듬기 위해서는 ‘튠 바디’ 시술을 병행하라고 조언한다. 튠 바디란 쉽게 말해 악센트 프라임이라는 장비를 이용한 다양한 보디 시술을 통칭한다. 악센트 프라임은 잔주름에 작용하는 고주파, 지방을 녹이는 툴, 리프팅 등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터가 있고, 이 하나하나의 애플리케이터가 마치 각각 다른 기계인 것처럼 작동한다. 얼굴 윤곽을 다듬는 ‘튠 페이스’ 시술이 ‘튠 바디’라는 이름의 보디라인 시술로 확장됐다고 보면 되는데, ‘얼굴에 하는 리프팅 시술을 보디에 적용하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현실로 구현한 것. 최근에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뿐 아니라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피부과를 찾듯 정기적으로 보디 시술을 받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뒤태가 생명인 머메이드 실루엣 드레스엔 ‘코어 스컬프’
허리와 골반, 엉덩이 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머메이드 스타일의 드레스를 골랐다면 ‘코어 스컬프’ 시술이 도움 될 수 있다. 최근 청담동과 압구정의 클리닉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시술로, 전자기장으로 근육을 자극해 대둔근, 복근 등 몸의 코어를 담당하는 큰 근육을 키우는 원리다. 엉덩이의 볼륨을 키우고 싶다면 손바닥 사이즈의 애플리케이터 2개를 엉덩이에 부착한 후 편하게 누워 있기만 하면 된다. 애플리케이터가 엉덩이 근육에 전자기장을 조사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데, 평소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운동 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운동과 담을 쌓은 사람이라 해도 운동한 것 같은 효과를 보는 시술이다. 웨딩 촬영이나 본식을 앞두고 있다면 일주일에 두 번씩 총 여섯 번만 받아도 드레스 맵시가 달라지는 걸 경험할 수 있을 터. 에디터는 ‘힙딥(중둔근이 꺼진 현상)’ 때문에 이 시술을 받은 경험이 있는데, 확실히 엉덩이 운동과 병행했을 때 시너지가 훨씬 커지는 걸 느꼈다. 특히 스 이나 브리지 동작을 할 때 엉뚱한 곳에 힘이 들어가는 일이 현저히 줄었다. 내 몸 어느 부위에 힘을 줘야 하는지 감각이 생겼다고 할까. 그리고 누워 있는 것만으로 무거운 것을 드는 것 이상의 자극을 주어, 위치만 잘 잡는다면 꺼진 부위에 근육이 차오르며 힙업이 되니 문제 부위를 디테일하게 다듬을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코어 스컬프의 단점은 꾸준히 하지 않을 경우 금세 본래 몸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운동을 중단했을 때 원래대로 근육이 줄어드는 것과 동일한 원리다. 본식을 앞두고 복부와 엉덩이 관리가 시급하다면 3개월 전부터 시작해 주 1회 정도로 받다가 마지막 한 달은 주 2회로 횟수를 늘려 효과를 극대화하는 게 좋다고. 그리고 결혼식 이후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 계속 유지하면 좋을 듯! 시술 전 몸으로 절대 돌아갈 일 없도록 말이다.





복부 마사지로 내장 비만과 안색 동시에 관리
흔히 웨딩 관리라고 하면 얼굴과 쇄골, 승모근, 팔뚝의 ‘4 포인츠’ 마사지를 떠올릴 것이다. 여기에 한 가지를 더 추가해보라. “예비 신부들 인보디 측정을 하다 보면 내장 비만이 생각보다 많아요. 마른 체형이어도 마찬가지고요.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거나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죠.” 브라이덜 전문 트리츠 스파 이현금 원장의 설명이다. 복부, 즉 장 안에는 무수히 많은 림프절이 존재한다. 특히 우리 몸에서 가장 큰 림프절이 있는 곳이라 복부만 잘 풀어줘도 혈색이 훨씬 좋아진다고. 그렇다면 날씬한 배를 위해 운동과 식단 조절, 테라피스트의 손길까지 더해졌을 때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효과는 무엇일까? “피하지방층을 괴롭히고 못살게 굴어야 해요. 손으로 꼬집는 테크닉을 사용하면 지방을 태울 수 있고, 꾸준히 관리하면 허리둘레 감소 효과가 있죠. 그런데 내장 지방은 장기 사이사이 안쪽에 자리하고 있어서 시간이 꽤 걸려요. 지방을 괴롭혀서 태운다기보다 ‘다이어트 활성화’ 개념으로 접근하는 게 더 바람직하죠.” 이현금 원장이 설명을 이어갔다. 두 손을 모아 복부에 대고 시계 방향으로 돌려 복부 혈을 자극하면 라운드 숄더로 위축됐던 장기가 풀리는 경험을 하게 된다. 즉 쪼그라진 장기를 풀고 혈점을 눌러주는 행위로 장운동이 활발해져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는 것. 딱딱하게 굳은 내장 비만을 녹이기 위한 마무리로 따뜻한 고주파가 들어가면 식단 조절만 할 때보다 훨씬 효율이 높아진다. 4 포인츠에 복부를 포함한 프리미엄 드레스 핏 관리는 드레스 입기 6개월 전부터 시작해야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관리를 시작한 지 약 3개월 이후부터 승모근, 쇄골, 팔 라인이 선명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한 가지 재밌는 사실은 복부보다 두피 관리를 더 필요로 하는 예비 신랑이 많다는 것이다. 신랑의 경우 목이 길어 보이게 하고 라운드 숄더를 교정하는 마사지는 신부와 동일한데, 여기에 복부와 두피 중 한 가지를 추가할 경우 대다수가 두피 케어를 선호한다고. 업무 강도가 센 사람일수록 목덜미에서 머리카락으로 이어지는 부위가 딱딱하게 굳어 있고 두피열이 가득 차 있어 지루성 두피, 가는 모발, 탈모 진행 등 여러 문제가 나타난다. 혈액이 동맥을 따라 머리 위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목덜미 근육이 꽉 잡고 있어 두피까지 혈액 공급이 제대로 안 되는 것. 그래서 목덜미와 두피만 잘 풀어도 안색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보디라인 조각술의 핵심은 스트레스 완화
“드레스 핏에 따른 부위별 보디 셰이핑도 너무 중요하죠. 하지만 트리츠 스파에서 더 강조하고 싶은 건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아로마테라피예요.” 트리츠 스파를 운영하는 유모멘트 이민현 실장의 설명이다. 실제 오랜 시간 만난 대다수 예비 신부를 보면 결혼식 전 스트레스 지수가 매우 높은 상태였다. 이 ‘스트레스 완화’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웨딩 관리를 해야 보디 셰이프를 더 효율적으로 다듬을 수 있다. 물론 마사지와 다이어트만으로 정교한 셰이프를 조각하기 힘든 부위는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신부 개개인의 마음 상태에 맞춘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할 때 보다 궁극적인 몸 컨디션을 만들 수 있다고. 특히 시선을 끈 건 투명한 잼 통에 담긴 컬러풀한 보디 마사지 젤이었는데, 향을 맡아보니 스파에서 흔히 맡을 수 없는 매우 원초적인 과일 향이 나 정신이 번쩍 들었다. “마르지아 클리닉에서 만든 ‘프루트 마사지 잼’으로 아로마테라피를 곁들인 마사지를 해드려요. 마음까지 어루만지고, 기분을 업시키는 효과가 있거든요. 그리고 여기에 있는 다섯 가지 컬러 중 한 가지를 직접 고르게 해요. 그 컬러가 지닌 효능이 지금 본인에게 필요한 에너지죠. 오신 김에 하나 골라보세요. 지금, 무슨 색이 끌리세요?” 이현금 원장이 잼 통을 하나하나 열며 말했다. 에디터의 선택은 쨍한 민트색. “생각이 많거나 몸을 디톡스해야 할 분들이 이 색을 골라요.” 그린 애플 성분을 함유한 민트색 잼에서는 싱그러운 사과 향이 났다. 각자 몸이 필요로 하는 컬러와 향을 바탕으로 마사지했을 때 엔도르핀 분비가 촉진되어 결혼 준비로 인한 압박감을 완화할 수 있다고. 이현금 원장은 마사지 잼 안에는 체지방 연소, 식욕 억제 성분도 들어 있으니 관리를 받고 3시간 후 물로만 헹궈내라고 권한다. 파인애플 효소를 함유한 노란색은 슬리밍 효과가 크고, 호르몬 밸런스가 필요한 사람은 화이트 그레이프를, 그리고 사랑받고 싶은 욕구가 큰 상태에서는 자신도 모르게 멜론을 필요로 한다고.
이렇게 색다른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프리미엄 드레스 핏 관리는 예비 신랑 신부가 함께 받을 때 더 큰 시너지를 불러온다. 각자 고른 제품으로 관리를 받는 데서 오는 재미, 그리고 잘 몰랐던 서로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일생일대 최대 이벤트인 결혼식을 앞둔 지금,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면 하루쯤은 진짜 내 몸이 원하는 원초적 감각에 집중해보는 것도 좋겠다.







Nuxe 윌 프로디쥬스 멀티 네롤리 오일
La Mer 리뉴얼 바디 오일 밤
Clarins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
L:a Bruket 바디 클레이 마스크
Aromatica 서큘레이팅 바디오일 주니퍼 베리 & 진저
Aromatica 돌고래 페이스&바디 마사저
Loivie 리프레시 앤 제스트 모이스처라이징 바디 에멀전
Slowglow 아티초크 어드밴스드 리듀서


Nuxe 윌 프로디쥬스 멀티 네롤리 오일
이슬 맺힌 숲길을 걷는 듯 차분한 향의 100% 비건 오일. 서양자두씨 오일이 보습과 영양을, 세서미 오일이 피부 광채와 재생을 책임지며 문지르는 즉시 흡수되는 드라이한 텍스처가 매력적이다.
La Mer 리뉴얼 바디 오일 밤
리치한 밤 제형이 피부에 닿는 즉시 오일 형태로 변한다.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 건강한 광채로 빛나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Clarins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
마르멜로잎, 워터민트, 맨드라미 추출물이 탄탄하면서 균형 잡힌 실루엣을 되찾아준다. 또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는 크림-젤 텍스처가 피부에 매끈한 보호막을 만든다.
L:a Bruket 바디 클레이 마스크
미네랄 클레이와 해조류 성분을 함유한 보디 마스크. 칙칙하고 고르지 않은 보디 피부 톤을 개선하고 활력을 불어넣는다.
Aromatica 서큘레이팅 바디오일 주니퍼 베리 & 진저
따뜻한 성질의 진저, 정화 기능이 있는 주니퍼 베리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보디라인 관리에 도움을 준다.
Aromatica 돌고래 페이스&바디 마사저
피부와 근육을 적절히 자극하는 괄사. 보디 오일과 함께 사용하며, 특히 림프절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는 겨드랑이와 목 주변, 사타구니를 자극하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Loivie 리프레시 앤 제스트 모이스처라이징 바디 에멀전
바르는 즉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밀키한 에멀션. 자몽에 라일락을 곁들인 시트러스 우디 아로마 블렌딩 향이 감각적이다.
Slowglow 아티초크 어드밴스드 리듀서
체지방 관리, 지방 소화, 혈당 상승 억제 기능을 하는 성분을 한 병에 담았다. 담즙 분비를 촉진해 지방 소화를 돕는 아티초크를 핵심 성분으로 사용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에디터 임현진(프리랜서)
사진 류경윤
모델 빅토리아(Victoria)
헤어 장혜연
메이크업 이아영
스타일링 박정아
네일 허진희
도움말 이주현(호수클리닉 원장), 이현금(트리츠 스파 원장), 이민현(유모멘트 실장)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